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컴퓨터

i7-8700K 5.3GHz 오버클럭 조이젠 뚜따오버클럭 PC 사용기

by 씨디맨 2018. 1. 15.
320x100

고클럭으로 오버클럭 후 배틀그라운드를 즐긴다면 어떨까?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시원하게 즐길려면 좋은 시스템이 필요 합니다. i7-8700K 5.3GHz 오버클럭 조이젠 뚜따오버클럭 PC 사용을 해 봤는데요. 안전한 쇼핑몰에서 직접 튜닝까지 해서 보내주니 믿고 쓸 수 있습니다. i7-8700K 5.3GHz 오버클럭이 된 상태여서 시스템 성능은 무척 좋았는데요. 여기에 제가 GTX1080 Ti까지 장착해서 사용해봤는데요. 고사양 게임으로 알려진 배틀그라운드는 물론 왠만한 게임은 다 끊김 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물론 144Hz 이상의 게이밍 모니터 이상에서 더 좋은 성능을 내는 시스템 입니다.

시스템을 책상에 올려놓고 사용해 봤는데요. 튜닝PC여서 화려한 조명도 있는 시스템입니다.

 

i7-8700K 5.3GHz 오버클럭 조이젠 뚜따오버클럭 PC 사용기

조이젠 튜닝PC 구매링크 : http://www.joyzen.co.kr/planShop/index.php?seq=6700

이 시스템은 조이젠에서 튜닝//오버클럭PC에서 선택이 가능한데요. 특징이라면 조이젠에서 자신이 원하는 부품으로 직접 선택이 가능하고, 그것을 또 오버클럭을 해서 보내준다는 점 입니다. i7-8700K는 5GHz 이상으로 오버클럭을 하기 위해서는 조금 번거로운 작업을 해야 하는데요. CPU의 온도를 더 낮추기 위해서 일명 뚜따 작업이라는 것을 해야 합니다. 일반인이 직접 하기에는 위험성이 많이 따르는데요. 이것을 대신 해주는 업체들도 있죠.

조이젠 튜닝/오버클럭PC는 자신이 선택한 시스템을 조립 하여 1차 점검 후 사용자가 원하면 오버클럭을 해줍니다. 저는 5.3GHz로 오버클럭된 시스템을 받았는데요. 뚜따 작업을 하지 않으면 5.3GHz로 오버클럭은 가능하긴 하지만 발열이 좀 높아서 애를 먹을 수 있죠. 그런데 뚜따 작업을 직접 해주고 오버클럭 까지 해서 보내주니 믿고 맡길 수 있습니다.

특히 더 좋은 점은 메인보드나 메인보드 메모리 그래픽카드 등을 자신이 원하는 부품으로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물론 선택할 수 있는 내용 중에서 선택해야하긴 하지만 여기서 장점이라면 , 안정된 부품을 직접 선택이 가능하고 부품명과 가격이 완전히 오픈되어있으므로 믿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애매하게 부품 명을 적어놓고 가격을 떼어 먹고 뭐 그런것은 없습니다.

 

조립 된 시스템을 받았는데요. 처음 박스를 열어보면 본체 안에도 뽁뽁이가 엄청 들어가 있습니다. 처음에 케이스를 열면 설명서 붙어 있듯이 분해를 해서 안에 에어캡을 빼내야 합니다. 배송중 문제될 것을 감안해서 꼼꼼하게 포장되어 배송이 됩니다.

 

시스템을 준비해서 책상위에 올린 모습 입니다. 켜보니까 잘 되는군요. 게다가 바로 오버클럭이 5.3GHz로 되어있어서 인지 정말 빠릿빠릿 합니다.

 

사용된 제품의 박스도 모두 보내주는데요.

 

i7-8700K가 사용이 되었습니다. 6코어 CPU이고 오버클럭이 비교적 꽤 잘 되는것으로 알려져 있죠. 물론 뚜따 작업을 하면 더 안정성이 좋아지긴 합니다.

 

메모리는 T-Force DELTA RGB 램이 사용되었습니다. 8GB를 4개 장착 했습니다. 컬러 튜닝이 가능해서 더 좋은 램이죠.

 

저장장치는 WD BLACK PCIe SSD를 장착 했습니다. 물론 저장장치는 자신이 원하는 것 선택 가능 합니다.

 

오버클럭을 위해서 수냉쿨러를 이용합니다. 커세어 H100i V2를 이용했습니다.

 

파워서플라이는 잘만테크 ZM850-GVM이 사용이 되었습니다.

 

메인보드는 Asrock Z370 Taichi가 사용 되었습니다. 물론 메인보드가 좀 더 화려한것이 필요하다면 다른 메인보드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본체 측면에 강화유리를 잠시 떼어내고 내부를 사진 찍어 봤는데요. 전면에 4개의 케이스 팬과 후면에 2개의 팬이 있는데 컬러가 들어와서 상당히 화려한 시스템 입니다. 커세어 수냉 쿨러가 들어가 있고 전체적으로 어두운 배색에 컬러가 들어와서 상당히 깔끔한 느낌이 있습니다.

 

그래픽카드는 GTX1080 Ti Aorus Xtreme Edition 을 넣었습니다. 제가 최근 그래픽카드 리뷰를 했었는데요. 그것도 보시면 참고가 되실 것 같네요.

 

이 케이스는 측면에 반투명한 강화유리가 있어서 약간 어두우면서 내부에 빛이 들어와서 깔끔하고 멋지네요.

 

잠고로 같이 온 박스에 설명서가 하나 있습니다. 오버클럭을 위한 가이드 이네요. 만약 오버클럭을 임의로 변경하고 싶다면 이 방법을 통해서 변경이 가능 합니다. 이 시스템 경우에는 필요하다면 5.3GHz까지 올릴 수 있도록 되어있었습니다.

 

CPU-Z 정보를 봤는데요. 5.3GHz로 실제로 오버클럭이 되어있는게 보입니다. 뚜따 작업이 된 상태이므로 5.3GHz로 오버클럭이 된 상태에서도 아주 안정적으로 잘 동작합니다.

 

 

5.3GHz로 오버클럭이 된 상태에서 코어갯수도 6개로 늘어난 상태이므로 성능이 좀 더 좋게 나옵니다. 게임을 하거나 또는 인코딩 작업 등 다양한 작업을 할 때 더 좋은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오버클럭이 된 시스템에서 몇가지 테스트를 해 봤는데요. Super Pi 1M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7.092초가 나옵니다.

 

씨네벤치에서는 CPU는 1743cb 가나옵니다. 오버클럭 전에는 1518cb 정도 됩니다. 오버클럭이 되면서 전체적인 성능이 많이 올라갑니다.

 

오버클럭이 되었지만 평상시 발열은 무척 낮은 편 입니다. 부하가 없는 상황에서는 33~31도 정도가 측정이 됩니다.

 

LinX를 통해서 3번 연속 부하를 줘서 발열이 최대값으로 올라갔을 때 온도를 측정 해 봤습니다. 온도는 62-65도 정도가 측정이 됩니다. LinX로 최대 부하를 걸었음에도 이정도 온도라는 점을 감안해보면 온도는 무척 낮은 편 입니다.

특히 이 부분은 뚜따 작업이 안되면 80도 정도까지 온도가 올라가는데 뚜따 작업이 되어서 인지 온도가 무척 낮게 나옵니다.

 

게임을 하면서 발열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장시간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해 봤습니다.

 

게임을 하는 중에 CPU 발열을 확인해보면 47-49도 정도가 측정이 됩니다. 게임중에는 오히려 발열이 좀 더 낮네요. 5.3GHz로 오버클럭이 되어있는 점 때문에 안정성이 걱정 될 수 도 있겠지만 발열은 무척 낮은편이있고 성능은 좋았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할 때 프레임이 더 높게 나오는게 확인이 됩니다.

물론 제가 이 글을 적을 수 있는 이유는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몇십시간 가까이 해봤는데 한번도 다운된적이 없고 안정적으로 운영되었기 때문 입니다.

 

SUIT MASTER 603G AURA 케이스는 왼쪽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케이스에 있는 LED 쿨러의 색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둥근 띠 모양으로 빛이 들어와서 깔끔하네요. 참고로 NZXT, Corsair 쿨러가 포함된 오버클럭 PC를 구매하면 세팅을 다 해서 보내준다고 하네요. 참고하세요.

 

전면에도 강화유리 재질로 4개의 팬이 동그랗게 보이는게 특징인데요.

 

T-Force 메모리까지 사용해서 내부에도 여러가지 컬러가 들어와서 좀 더 튜닝PC 다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메모리는 그냥 장착만해도 여러가지 컬러가 들어와서 튜닝 효과가 있는데요.

 

AURA SYNC 프로그램도 기본으로 설치해줘서 사용자가 원한다면 다양한 패턴으로 또는 원하는 컬러를 직접 지정해서 튜닝을 할 수 도 있습니다.

 

커세어 수냉 쿨러가 들어가니 커세어 링크를 통해서 제어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메인보드와 CPU 온도 상태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커세어 링크의 조이젠 프로필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도 해 봤는데요. 이부분은 GTX1080 Ti Aorus XTREME Edition 글에서 좀 더 자세한 내용 볼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 자체가 정식은 되었지만 게임 자체가 워낙 최적화나 서버 등등 여러가지 고려해야할 점이 있어서 144Hz를 실제로 사용하려면 약간 옵션 조정을 해야 합니다. 다만 좀 다르다면 1080Ti 정도 그래픽카드를 이용하면 몇가지 옵션만 조정해도 144Hz를 거의 사용이 가능 합니다. 다른 사람보다 훨씬 부드러운 움직임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죠.

 

오버워치 게임도 해 봤는데요. 오버워치는 워낙 최적화가 잘 되어 있는 게임 입니다. 덕분에 QHD에서는 165Hz를 쉽게 찍을 수 있습니다. FHD에 240Hz를 지원하는 모니터에서는 250 프레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즉 실제 최고 속도를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죠. 무엇보다 오버클럭이 된 시스템이므로 프레임은 더 안정적으로 잘 나옵니다.

보통 오버클럭된 시스템은 꽤 가격이 비싼것으로 생각 되어지는데요.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조이젠에서 구매를 해보세요. 사용자가 임의로 작업을 하고 오버클럭 하는것 보다 더 안정적으로 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조이젠 튜닝PC 구매링크 : http://www.joyzen.co.kr/planShop/index.php?seq=6700

이 제품은 조이젠으로 부터 대여를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