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컴퓨터

Aorus 메인보드 컬러를 입히자 컴퓨터 튜닝 어렵지 않다

by 씨디맨 2017. 10. 29.
320x100

초보자도 쉽게 컴퓨터 화려하게 꾸밀 수 있다

어로스 Z370 Gaming 7 메인보드를 쓰고 있는데요. 화려하게 튜닝 해보겠습니다. Aorus 메인보드 컬러를 입혀 볼건데요. 컴퓨터 튜닝 어렵지 않습니다. 간단한 설정만으로 멋진 튜닝 PC를 만들 수 있습니다. Aorus 메인보드 컬러는 표현력이 다양해서 완벽한 백색에서 다양한 컬러를 조합해서 꾸밀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컬러를 각 부분을 좀 다르게 입혀놓는게 제일 이쁘더군요. 뭔가 알록달록한 느낌도 나구요.

메인보드에 컬러가 과거에는 한쪽에만 살짝 들어오거나 이정도였는데요. 요즘 메인보드는 다릅니다.

 

Aorus 메인보드 컬러를 입히자 컴퓨터 튜닝 어렵지 않다

어로스 사이트에서 필요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어로스와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경우 App Center를 먼저 설치해 놓고 그후 RGB Fusion 을 설치 해야 합니다.

 

RGB Fusion 을 설치를 했습니다. 그 외에 필요한 프로그램도 App Center 에서 설치가 가능 합니다.

 

업데이트를 통해서 이미 설치된 정보를 업데이틀 할 수 있습니다.

 

설치되지 않은 항목 들어가면 필요한 프로그램을 모두 선택해서 업데이트 (설치) 할 수 있습니다. App Center 를 이용해서 프로그램을 이용 해야만 하는 점은 좀 불편해 보일 수 있지만 반대로 이 프로그램 하나로 모두 다 관리하는 형태라 하나만 설치하면 다 되므로 더 편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RGB Fusion 을 실행해 봤습니다. Basic 에서는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 합니다. 번쩍번쩍하게 깜빡이게 하려면 이것을 선택 하면 됩니다.

 

고급 설정에서는 각 부분을 직접 지정을 해서 컬러 튜닝이 가능 합니다. 각 부분을 직접 선택해서 컬러를 바꿔보세요.

 

저도 각각 부분을 다른 컬러를 넣어 봤습니다. 근데 컬러는 RGB로 눈으로 구분하기 힘들정도로 수많은 컬러를 구현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사람 눈이 현미경이 아니므로 , 컬러는 원색 계열로 바꿔야해서 좀 색이 구분되도록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면 빨강색 계열로 색을 여러가지를 표현 하는것보다는 보라색, 파랑색, 노란색 이런식으로 좀 구분되도록 쓰는게 좋죠.

 

특히 괜찮았던 점은 PCIe 슬롯 부분 안쪽 바깥쪽 모두 컬러가 정확히 들어와서 그래픽카드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컬러감이 좋습니다.

 

각각 부분에 다른색이 들어오니 케이스가 내부가 보이는 형태를 사용하면 상당히 멋진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능적인 모드를 이용하면, 온도별로 다른 컬러로 바뀌게 하거나 또는 CPU 사용율에 따라 다른 컬러가 들어오게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시간을 지정해서 컬러를 설정 할 수 도 있습니다.

 

CPU 온도 별로 설정하면 온도가 높으면 오렌지 컬러로 변하고 그렇지 않으면 녹색이 들어와서 쉽게 온도를 확인 할 수 도 있습니다.

추가로 건의를 해본다면 메인보드에 디버그 코드가 있는데 디버그 코드에 CPU 사용율이나 또는 CPU 온도가 나타나는 모드가 있어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CPU 오버클럭도 EasyTune을 통해서 가능 합니다. i7 8700K를 사용중인데 작업을 하지 않아도 5.0GHz는 실사용이 가능한 정도 입니다. 이부분은 다음글에 좀 더 자세히 풀어보겠습니다. 운영체제가 설치된 SSD를 계속 시스템을 바꿔가면서 쓰다보니 좀 이상하네요. 새로 운영체제를 설치해야할 듯 합니다. 다음 글도 기대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