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쓰면 괜찮은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기능들
실제로 사용해보면서 괜찮았던 기능들을 적어봅니다. 알고 쓰면 괜찮은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기능들을 하나씩 소개해볼텐데요. 물론 기능을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모르는 기능도 있을겁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X 프리미엄 사용시 기능을 알면 더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겠죠. 기능들을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도 분명 있는 제품 이었습니다. 이번 제품은 기존 제품에 비해서 크게 달라지지 않은듯한 외형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차이점이 있죠.
Sony Xperia XZ Primium은 아직까지 카메라 전용 버튼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이기도 하죠.
알고 쓰면 괜찮은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기능들
카메라 기능적인 부분에 상당히 많은 배려를 한 스마트폰 인데요. 측면에 버튼을 누르면 반셔터와 깊게 누르면 촬영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는 것과 촬영이 이뤄지는 시간이 무척 짧아서 두 손으로 잡고 있는 상태로 사진을 찍을 때 아주 빠르게 사진 촬영이 가능 합니다.
카메라 기능 자체에도 큰 성능 향상이 있었습니다. 기존의 소니 엑스페리아 XZ에 비해서 화소수는 줄었는데요. 대신 픽셀의 간격이 더 넓어져서 노이즈는 더 줄었습니다. 같이 사진을 비교해보면 소니에서도 공식적으로 언급한 내용이지만 주변부 화질이 더 좋아졌고 확대한 상태에서의 사진 노이즈도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카메라 - 수퍼슬로모션
동영상 모드에서는 수퍼 슬로 모션 촬영이 가능 합니다. 이 스마트폰이 전작과 가장 크게 차이나는 점 그리고 다른 스마트폰에는 없는 아주 독특한 기능이 이것입니다. 수퍼 슬로모션은 960프레임으로 찍은 영상을 자신이 찍고 있는 영상에 포함시켜주는 기능 입니다. 수퍼 슬로모션 촬영시에는 720P로 녹화가 되게 되는데 이렇게 고속촬영된 영상은 30프레임으로 전환이 되면서 자동적으로 아주 느린 영상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런 촬영을 위해서 센서에 메모리를 온보드해서 아주 빠르게 촬영하도록 센서와 카메라 자체가 새로 설계가 되었는데요. 물론 960프레임은 엄청난 처리 능력을 요하는 작업이라 2초 내외로 밖에 촬영이 안됩니다. 물론 그렇게 촬영된 영상은 30프레임으로 늘어나면서 실제로는 6-7초 정도 재생이 되게 됩니다.
위 영상을 보시면 어떤 느낌인지 쉽게 감을 잡을 수 있을 것 입니다. 아주 빠르게 다이나믹하게 움직이는 영상을 좀 더 멋지게 잡고 싶을 때 써볼만한 기능 입니다.
카메라 - 예측 캡처
예측 캡처 기능은 아주 빠르게 움직이는 대상을 촬영할 때 좀 더 편안하게 대상을 찍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 입니다. 이것을 이용하려면 예측 캡처를 켜두면 됩니다. 이 기능이 활성화 되어있으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가 있는 경우 미리 촬영 버튼을 누르기전에도 촬영을 해서 기록을 해두게 됩니다.
사진 촬영 후 예측 캡처가 되었다고 메시지가 나오면 촬영된 사진으로 갔을 때 가장 잘 찍은 이미지를 4장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 촬영 중 뭔가를 집어 던졌고 그것을 찍으려고 했는데요. 4장중 하나에 그 사진이 담겼네요. 이런식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대상을 추적하면서 놓치지 않고 사진 촬영이 가능 합니다.
이 기능은 아주 빠르게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의 능력을 바탕으로 할 수 있는 기능이긴 합니다. 알아두면 괜찮은 기능이니 촬영할 때 예측 촬영이 뜨면 이렇게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면 좋겠죠.
카메라 - 크리에이티브 효과
크리에이티브 효과는 뭔가 원하는 재미있는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기능 입니다. 밝기-대비, 색조-채도 ,대칭, 옛날필름, 모션효과, 모자이크, 모션 트레일, 향수, 미니어처, 생생함 , 농담 , 어안, 컬러 스케치, 연필 스케치, 코믹, 컬러추출, 해리스 셔터, 망화경 이런 효과들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연필 스케치로 찍은 사진 입니다. 스케치를 한듯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과재물 내는 용도로도 쓸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해리스 셔터 모드로 찍으면 3가지 색상의 컬러가 겹쳐보이는 효과로 특별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뮤직비디오에서 가끔 봤던 사진 같네요.
AR효과는 그전부터 있던 기능이긴 한데요. 이 기능을 이용하면 사진에 가상으로 오브젝트를 올려서 특별한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이 아예 없는걸로 알고 있는 분도 있는데 이용해보면 괜찮습니다. AR을 위한 특별한 카메라가 들어간 스마트폰도 있긴 하지만 이 제품은 그런 기능이 없지만 AR효과 구현이 가능 합니다. 추가로 4K 동영상 녹화도 가능합니다. 카메라의 일발 설정에서는 없고 별도로 모드로 4K 모드가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배터리 충전에서의 특별한 기능
배터리 충전에 있어서 정말 특별한 기능이 있습니다. 9V의 고속충전이 되는 기능등은 알고 있는 기능일텐데요. 근데 조금 특별한 기능이 있습니다. 이런 기능은 사실 다른 스마트폰에도 없는 기능인데요. 충전을 할 때 100%로 충전된 상태로 오랜 시간 유지를 하면 스마트폰 배터리에도 무리가 갑니다. 그래서 일정한 시간에 충전하고 충전을 그만두는 경우, 90%까지는 충전을 먼저 한 뒤 나머지 10%는 케이블을 뽑기 전에 충전을 하는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되어있는 시간을 거의 없애서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를 더 오래 더 오래 쓰는 기능
배터리의 사용시간을 예측하는 기능도 그전보다 더 좋아졌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배터리 사용시간을 예측하는 기능은 이미 다 있겠지만 소니 엑스페리아 ZX 프리미엄은 다릅니다. 사용자의 패턴을 모두 분석해서 그 시간을 정확하게 계산을 합니다. 특정시간에 영상을 많이 재생해서 배터리 소모량이 많았다면 같은 시간에 시간을 좀 더 짧게 또는 반대로 그 시간에 사용하지 않는다면 더 길게 표시를 합니다. 즉 사용자에 맞춰서 시간을 추출합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더 정확한 사용시간을 예측이 가능합니다.
그것에 더해서 울트라 스테미나 모드와 스테미나 모드를 이용하면 일정 기능을 제한하여 배터리 사용시간을 더 길게 이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오디오 기능 더 좋게 더 기분좋게
오디오 설정을 통해서 DSEE HX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음질이 낮아도 그부분을 더 좋게 표시하도록 해서 더 고음질을 구현을 합니다. 이 외에도 ClearAudio+ 음향효과 등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마이크가 있는 이어폰 이용시 잡음 제거 이용을 해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가 이부분은 좀 더 확인을 해야겠지만 기본 제공하는 이어폰이나 제가 가지고 있는 이어폰으로는 이 기능이 구현되지를 않았습니다. 이 기능을 구현 가능한 2개의 마이크가 포함된 이어폰에서만 구현이 되는듯 합니다.
헤드폰 서라운드 효과도 써볼만 합니다. 특별한 장소에 있는듯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퀄라이저 기능을 이용해서 자신만의 사운드 구현도 가능 합니다. 추가로 마이크 감도도 조정이 가능 합니다. 마이크를 통해서 음성통화를 하는 경우 그 감도 조절이 가능해서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음악 앱에서 음악을 들을 때 해당 음악의 정보를 이용해서 뮤직비디오를 찾는기능이 있습니다. 유튜브에는 많은 영상들이 있는데 쉽게 바로 검색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타이핑을 해도 되겠지만 좀 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 하네요.
추가로 비서기능을 이용해서 자신이 잘 모르는 팁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 클리너도 활성화를 해두면 앱 사용 빈도에 따라 자동으로 저장소와 메모리 최적화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이 스마트폰은 기본 스펙 자체가 좋아서 성능이 무척 좋긴 합니다. 근데 최적화도 계속 실시되고 있어서 더 빠르게 쓸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이 되는 전원버튼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괜찮은 버튼이라는생각이 듭니다. 하드웨어 버튼이 화면 부분에 위치하고 있지 않으나 측면에 있는 전원버튼은 지문인식이 가능한 버튼을 넣어서 편리함을 계속 유지 합니다. 전원 버튼을 눌러서 켜는것과 동시에 지문인식이 동시에 가능 합니다. 측면이 약간 두꺼워지는 부분은 있겠으나 지문인식이 가능하니 무척 편리하더군요.
글래스 디자인과 특이한 색상으로 업그레이드
이 제품은 색상이 루미너스 크롬과 딥씨 블랙 두가지 인데요. 각각 매력적인 색상을 입혔습니다.
어두운곳에서 후면을 보면 둘다 비슷한 느낌도 있지만 자세히 보면 색상이 다릅니다. 후면도 글래스를 디자인으로 넣었는데요. 오묘하면서도 색상이 은근히 멋집니다. 햇빛에 따라서 서로 다른 색상이 되고 반짝이는것이 특징인데요. 사진에는 어두운 장소여서 좀 짙게 나왔지만 밝은 곳에서 보면 좀 에메랄드 빛과 하늘빛이 각각 납니다.
자세히 보면 측면 부분 금속 재질 부분에도 색상이 차이가 있습니다.
저는 딥씨 블랙 입니다. 깊은 바다속에서 하늘을 바라볼때 보이는 약간 그런 색상인데요. 일부러 조명을 살짝 넣어서 찍어봤는데요. 푸르스름한 빛이 깔끔하고 멋집니다.
후면 부분은 상당히 매끈하게 되어있고 마크도 멋지게 들어가 있습니다.
단자 부분은 USB-C 단자이고 위 아래는 모두 돌체느낌 비슷하게 금속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물론 완전 방수가 됩니다.
버튼도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점은 지문인식이 되는 버튼도 괜찮지만 카메라 촬영 버튼이 따로 있어서 좀 더 안정된 자세로 사진 촬영이 가능 합니다. 반셔터는 물론 누르자마자 거의 즉각적으로 사진 촬영이 가능하죠.
참고로 후면 글래스 재질은 약간 비춰서 보이는데요. 크롬 색상 경우 뒤가 더 잘 비춰보여서 거울 처럼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여성분들이 더 좋아할듯 싶기도 하구요. 딥씨 블랙은 약간 중후하고 묵직하고 어두운 빛깔로 남성분들에게 좀 더 어필되는 색상 입니다.
상단 부분도 금속재질로 매끈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위 아래가 같은 디자인인데요. 잘 보면 스피커도 그렇습니다. 물론 이 제품의 큰 장점 중 하나로 듀얼 스피커를 들 수 있죠. 디자인을 살펴보면 확실히 매력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4K HDR 화면을 스마트폰에 집어 넣다
4K 해상도에 HDR 모니터를 이 스마트폰 화면에 넣어버렸습니다. HDR 디스플레이는 일반 디스플레이에 비해서 화면어 더 좋아보입니다.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 모두 다 더 선명하게 보이는 이유 때문인데요. 사진이나 동영상을 자주 보는 분들은 이 화면을 보면 더 좋아보이게 느껴집니다.
색상이 좀 더 화려하고 밝고 선명해보이는 이유도 있을 듯 합니다. 최근 TV화면도 HDR이 적용되어서 나오고 있는데요. 그리고 그것을 적용한 동영상 컨텐츠도 나오고 있는 추세 입니다. 덕분에 좀 더 깨끗한 화면을 보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영상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추가로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스피커가 듀얼 스피커 입니다. 덕분에 영상을 볼 때 소리가 훨씬 더 좋게 들립니다.
알고 있는 기능이겠지만 소니 플레이스테이션과 연결 기능이 가능 합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플레이스테이션의 하드웨어 성능을 이용하여 화장실에서도 방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배터리 충전 기능이나 960프레임 영상 그리고 예측 촬영이 상당히 인상적이었는데요. 이 외에도 괜찮은 기능들이 더 있을것 입니다. 추가로 알아낸 정보들은 제가 따로 글을 올려볼 생각입니다. 알고 쓰면 괜찮은 기능들이 많으니 많이 활용을 해보세요.
'얼리어답터_리뷰 > 스마트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Qnovo 기술 배터리 더 오래쓴다 (8) | 2017.07.09 |
---|---|
와콤 신티크 프로 16 와콤펜2 실제 사용 느낌은 (3) | 2017.07.06 |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960프레임 수퍼 슬로 모션 (30) | 2017.06.25 |
M7 Smart Watch for Android iOS 저렴한 스마트워치 (4) | 2017.06.22 |
구형에어컨 인공지능 스마트에어컨 변신 마이온도 후기 (9) | 2017.06.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