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디 듀얼무선충전패드 후기 Freedy Dual Wireless Charger
프리디 듀얼무선충전패드 후기를 올려봅니다. Freedy Dual Wireless Charger 라는 제품인데요. 갤럭시S5와 같이 생활방수가 되는 타입의 제품들을 사용할 경우 가장 불편한 점이 충전하는 부분입니다. 충전하는 단자 부분을 커버로 막아놓았기 때문인데요. 이럴 때 무선으로 충전하는 프리디 듀얼무선충전패드와 같은 제품을 사용하면 상당히 편리 합니다. 패치를 붙여서 충전을 하는 형태이므로 기존에 사용하던 케이스도 그대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물론 갤럭시S5의 경우 무선충전키트를 제공하는데요. 근데 그 무선충전 케이스가 꽤 두껍습니다. 그래서 다른 케이스를 쓸 수 없죠. 하지만 Freedy Dual Wireless Charger는 가능합니다. 프리디 듀얼무선충전패드 후기에서는 2개의 장치를 동시에 충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2대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서 밤에 잠들기 전에 올려놓고 잠들기 딱 좋습니다. 그리고 조금 주의해야할 점도 있는데 그점에 대해서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죠.
프리디 듀얼무선충전패드를 이용해서 갤럭시S5를 충전하고 있는 중 입니다. 무선충전은 말 그대로 선이 없이 충전이 가능한 타입을 말합니다. 무선충전패드에 스마트폰을 올려놓기만 하면 충전이 이뤄지기 때문에 자주 케이블을 꽂았다가 빼는 번거로움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디 듀얼무선충전패드 개봉기
프리디 듀얼무선충전패드 박스 입니다. 2대의 스마트기기를 동시에 무선충전할 수 있으며, 1개의 USB 단자를 가지고 있어서 유선으로도 1개의 장치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즉 3대의 장치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무선충전시간은 2200mAh 기준으로 4시간 이하 입니다. 즉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밤에 충전해놓는 정도로 하루를 충분히 쓸 수 있습니다. 무선충전규격을 만족하는 타입이므로 혹시라도 다른 무선 충전패치를 사용하더라도 충전이 가능 합니다.
구성품으로는 무선충전패드, 충전기, 설명서로 이뤄져 있습니다.
충전기는 입력은 220-240V 이며, 출력은 12V 2.5A 입니다.
설명서를 보면 , 스마트폰을 어떻게 올려놓아야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무선 충전은 코일이 서로 거의 접촉한 상태에서 유도전류를 통해서 충전을 하는 방식이므로 서로 위치를 맞춰야만 충전이 가능 합니다.기울거나 잘 맞지 않은 상태에서 충전을 하면 충전이 안될 수 있습니다.
제품은 중간에 빨간원 2개의 부분이 무선충전이 가능한 부분 입니다. 꼭 전기렌지에 화구처럼 생겼습니다.
프리디 듀얼무선충전패드 디테일 샷
양쪽에는 LED가 있어서 충전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께는 많이 얇은 편입니다. 아래에는 다리가 있어서 잘 미끌리지 않게 되어있습니다.
측면 부분에는 USB 단자 1구가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기존 유선 연결 충전이 가능 합니다.
전원어댑터를 연결해본 모습 입니다. 어댑터는 12V 타입으로 되어있어서 안정적인 전원 공급이 가능 합니다.
충전단자는 뒷부분에 연결되도록 되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측면 부분에도 연결할 수 있도록 되어있었으면 어떠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충전케이블의 길이는 꽤 긴편입니다. 선이 짧으면 오히려 선정리에서 불리한데요. 선이 길어서 책상아래나 책상위에 두고 선정리를 잘하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디 무선충전패치
무선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무선패드도 필요하지만, 무선 패치가 필요합니다. 프리디 무선충전 파워패치를 사용하면 됩니다. 갤럭시S5와 갤럭시노트2 용입니다. 아래에서는 갤럭시노트3용 패치도 보여드리겠습니다.
무선충전패치는 무선충전패드와 닿아서 유도전류를 받는 부분 입니다. 반드시 이부분이 있어야만 무선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스마트폰마다 무선충전을 위한 핀의 위치가 서로 다른 이유로 패치도 전용패치를 반드시 사용해야만 합니다.
무선충전패치의 전체적인 모습 입니다. 5V 850mA 출력이 가능하며, 코마테크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갤럭시S5 전용 패치 입니다.
후면 부분에는 양면 테이프가 붙어있고 2개의 핀이 보입니다. 이 2개의 핀을 이용해서 충전이 되는 것 입니다. 무선충전패치 안에는 코일이 감겨 있는데 구부리거나 접으면 PCB 등이 파손될 수 있으므로 구부리지 않도록 합니다.
갤럭시S5를 벗긴 모습 입니다.
무선충전패치를 설명서에 맞춰서 핀을 먼저 맞춰서 올려놓습니다. 양면테이프를 떼어서 붙이면 깔끔하게 붙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핀을 무조건 기준으로 맞춰야합니다. 핀을 기준으로 맞추다보면 패치가 약간 한쪽으로 기울수 있는데 그래도 상관 없습니다. 핀만 정확히 맞으면 됩니다.
갤럭시S5의 기본커버를 닫습니다. 패치가 아무리 얇아도 배터리 위에 올려지는 형태이므로 커버가 아주 살짝 올라옵니다. 하지만 얼핏보면 잘 보이진 않습니다. 무선패치의 가장 큰 장점은 기존에 사용하던 커버를 그대로 사용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그것은 기존에 사용하던 여러 종류의 케이스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갤럭시노트3용 무선충전 파워패치 입니다. 갤럭시노트3에 사용하던 케이스는 S뷰 커버 입니다. 그런데 S뷰커버와 같이 사용할 경우에는 한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S뷰커버의 앞에 윈도우 부분을 쓰지 못합니다.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드리죠.
갤럭시노트3용 무선충전패치는 좀 더 핀이 많습니다.
충전패치를 갤럭시노트3에 올려놓은 모습 입니다.
S뷰커버를 닫았습니다. 그런데 이 때 S뷰커버를 재대로 사용하지 못합니다. 즉 커버를 닫아도 앞에서 닫은 부분을 인식을 못해서 화면이 그대로 떠있습니다.
이유는 무선충전패치가 NFC를 연결하는 핀 부분까지 연결이 되어있어서 입니다. 그런 이유로 이 패치를 연결하면 S뷰커버는 정상적으로 사용은 힘듭니다. 물론 일반 기본 케이스나 앞부분을 완전히 덥는 케이스를 사용하면 문제는 없습니다. 물론 S뷰커버에서도 무선충전 기능상에는 문제는 없습니다. S뷰 커버를 닫으면 작은 윈도우를 이용해서 카메라도 찍고 메모도 가능한데 그부분만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점은 미리 참고하세요.
프리디 듀얼무선충전패드 무선충전
갤럭시S5를 무선충전패드위에 올려봅니다. 후면 부분에 둥근 부분과 무선패치가 붙어있는 부분을 감으로 맞춰서 올려두면 충전이 됩니다. 처음에는 정확히 올려놓는 연습을 좀 해야만 합니다. 참고로 정확히 인식하면 두두둥!~ 하는 스피커음이 스마트폰에서 들립니다. 그러면 정확하게 충전이 시작이 됩니다.
처음 올려놓은 위치를 잘 보고 다음에도 그 위치를 맞춰서 올려놓는 연습을 합니다. 처음에는 이것이 필요하더군요. 좀 익숙해지면 수비게 무선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5를 무선충전 중일때 충전기 어댑터가 사용하는 전력소모량을 측정해봤습니다. 6.858W가 측정이 됩니다. 11W 정도 사용하는것으로 나오면 상당히 높은 스펙으로 충전이 되고 있는것인데요. 그정도까지 미치진 못하였으나 그래도 낮은 수치는 아닙니다.
물론 충전을 아주 빠르게 해야만 한다면 유선연결이 좀 더 유리합니다. 하지만 밤에 잠들기 전에 충전해놓는 것이라면 무선충전이 훨씬 편합니다. 아래에 커버를 열거다 닫을 필요 없기 때문이죠.
참고로 무선충전기는 사용하지 않을때에도 기본적으로 전력소모량이 약간 있습니다. 0.383W가 측정이 되네요. 물론 그렇게 놓은 수치는 아닙니다. 하지만 껐다가 켜는 스위치가 붙어있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프리디 스텐드형태의 무선충전기
참고로 프리디 무선충전기 중에는 1개의 제품만 충전하는 무선충전패드도 있습니다. 이것은 세워둘 수 있고 아래에 받침대가 있는 형태여서 그냥 스마트폰을 올려놓기만 하면 바로 충전이 됩니다.
스텐드형의 무선충전기를 쓸 때 장점이라면 위치를 맞추느라 고생할 필요가 없으며, (가운데 맞춰서 그냥 올리면 충전이 됨) 충전하는 중에 동영상 보기등을 할 수 있고 전화가 왔을 때 갑자기 들었다가 다시 내려놓으면 바로 충전이 재개 되어서 사용간에 번거롭게 케이블을 꽂았다가 뺏다가 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실제로 유선으로 충전중일 때 전화가 오면 케이블을 뽑았다가 다시 꽂아놓았는데 또 전화가 오거나 알람이 오면 상당히 번거롭죠. 케이블이 없이 충전이 가능해서 이때 상당히 편리합니다.
프리디 듀얼무선충전패드 활용하기
제 경우에는 안방에 책상 아래에 충전함을 만들었습니다. USB 5구 충전기를 함 안에 넣어두어서 여러개의 장치를 유선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S5는 케이블을 꽂고 빼고 하려면 꽤 번거로워서 충전함 상단에 프리디 듀얼무선충전패드를 올려놓았습니다. 갤럭시S5를 올려놓고 충전을 해 보았습니다. 잘 되는군요.
참고로 안쪽에는 이렇게 선이 정신이 없습니다. 케이스 형태로 된 멀티탭 정리함 등은 가격이 저렴한 편이여서 활용해보면 선정리도 하고 여러개의 장치도 충전하는데 유용합니다.
프리디 듀얼무선충전패드에 유선을 연결해서 배터리팩을 충전을 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해도 충전이 잘 되네요.
갤럭시노트3와 갤럭시S5를 동시에 충전을 해 보았습니다. 잘 충전이 되네요. 이 상태로 또 한개의 장치를 유선으로 연결해서 충전도 가능 합니다. 충전함을 사용하니 아래부분에 선정리도 하고 상단에는 무선충전도 가능해서 편리하네요.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충전함형태의 무선충전패드가 있어도 좋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케이블을 자주 연결했다가 뽑고 해서 번거로움에 몸부림 친 분이 있다면 프리디 무선충전기를 사용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얼리어답터_리뷰 > 악세서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USB 테스터기 2P 사용기 ITA669 (1) | 2015.02.21 |
---|---|
새로텍 팜미니 128GB 후기 벤치마크 (2) | 2015.02.10 |
랩커터기 인테리어 소품 듀플랩 300 후기 (2) | 2015.02.09 |
전동칫솔 추천 블루투스 오랄비 스마트 시리즈 개봉기 (1) | 2015.02.03 |
USB 랜포트 기가랜 USB 3.0 허브 콤보 새로텍 UHL-331G 후기 (17) | 2015.01.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