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인터넷 종량제 U+ 기가인터넷 비교

KT 기가인터넷 종량제 U+ 기가인터넷 비교


KT 기가인터넷 종량제 U+ 기가인터넷 비교를 해보려고 합니다. KT는 1Gbps의 기존의 100Mbps보다 이론상으로 10배가 빠른 서비스를 시작을 했습니다. 상용화를 시작했죠. 그런데 지금 이야기로는 종량제를 염두해둔것 아니냐 또는 이미 종량제라는 이야기가 있죠. KT 기가인터넷 종량제는 예전부터 이미 나왔던 이야기인데요. 사실 인터넷 서비스 업체들은 종량제를 하려고 예전부터 계속 시도를 했었습니다. 근데 사용자들 반발이 너무 심해서 시작이 안되었죠. 이번에 KT 기가인터넷 종량제 이야기가 나온것은 1Gbps로 계속 서비스를 해주는것이 아니라 하루 100GB까지만 1Gbps로 제공하고 그 이후에는 100Mbps의 속도로 제공하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근데 100GB면 상당히 큰 용량으로 생각을 보통 할 것입니다. 그정도면 충분하지 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실상은 그렇진 않습니다. 윈도우8에서는 무선으로 연결 후 해당 네트워크에 얼마만큼의 트래픽이 일어났는지 측정이 가능 합니다. 대여폭이 아닌 실측치가 계산이 가능한데 이것으로 계산해보면 하루 종일 그냥 보통의 웹서핑을 한다고 가정시 생각보다 빠르게 100GB에 근접합니다. 영화를 다운로드 받거나 큰 용량의 파일을 좀 받는 상태에서 웹서핑도 한다면 더 작은 용량이 된다는 뜻이죠.



KT 기가인터넷


KT 기가인터넷 종량제 ,U+ 기가인터넷 비교,KT, 기가인터넷, 종량제, U+, 기가인터넷 비교,IT,인터넷 기가인터넷,기가인터넷 어떤것,KT 기가인터넷 종량제 U+ 기가인터넷 비교를 해보려고 합니다. KT는 1Gbps의 기존의 100Mbps보다 이론상으로 10배가 빠른 서비스를 시작을 했습니다. 상용화를 시작했죠. 그런데 지금 이야기로는 종량제를 염두해둔것 아니냐 또는 이미 종량제라는 이야기가 있죠. KT 기가인터넷 종량제는 예전부터 이미 나왔던 이야기인데요. 사실 인터넷 서비스 업체들은 종량제를 하려고 예전부터 계속 시도를 했었습니다. 근데 사용자들 반발이 너무 심해서 시작이 안되었죠. 이번에 KT 기가인터넷 종량제 이야기가 나온것은 1Gbps로 계속 서비스를 해주는것이 아니라 하루 100GB까지만 1Gbps로 제공하고 그 이후에는 100Mbps의 속도로 제공하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근데 100GB면 상당히 큰 용량으로 생각을 보통 할 것입니다. 그정도면 충분하지 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실상은 그렇진 않습니다. 윈도우8에서는 무선으로 연결 후 해당 네트워크에 얼마만큼의 트래픽이 일어났는지 측정이 가능 합니다. 대여폭이 아닌 실측치가 계산이 가능한데 이것으로 계산해보면 하루 종일 그냥 보통의 웹서핑을 한다고 가정시 생각보다 빠르게 100GB에 근접합니다. 영화를 다운로드 받거나 큰 용량의 파일을 좀 받는 상태에서 웹서핑도 한다면 더 작은 용량이 된다는 뜻이죠.


KT 기가인터넷 서비스의 신청 페이지 입니다. 3년약정으로 하면 38500 원정도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 기가인터넷 종량제 ,U+ 기가인터넷 비교,KT, 기가인터넷, 종량제, U+, 기가인터넷 비교,IT,인터넷 기가인터넷,기가인터넷 어떤것,KT 기가인터넷 종량제 U+ 기가인터넷 비교를 해보려고 합니다. KT는 1Gbps의 기존의 100Mbps보다 이론상으로 10배가 빠른 서비스를 시작을 했습니다. 상용화를 시작했죠. 그런데 지금 이야기로는 종량제를 염두해둔것 아니냐 또는 이미 종량제라는 이야기가 있죠. KT 기가인터넷 종량제는 예전부터 이미 나왔던 이야기인데요. 사실 인터넷 서비스 업체들은 종량제를 하려고 예전부터 계속 시도를 했었습니다. 근데 사용자들 반발이 너무 심해서 시작이 안되었죠. 이번에 KT 기가인터넷 종량제 이야기가 나온것은 1Gbps로 계속 서비스를 해주는것이 아니라 하루 100GB까지만 1Gbps로 제공하고 그 이후에는 100Mbps의 속도로 제공하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근데 100GB면 상당히 큰 용량으로 생각을 보통 할 것입니다. 그정도면 충분하지 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실상은 그렇진 않습니다. 윈도우8에서는 무선으로 연결 후 해당 네트워크에 얼마만큼의 트래픽이 일어났는지 측정이 가능 합니다. 대여폭이 아닌 실측치가 계산이 가능한데 이것으로 계산해보면 하루 종일 그냥 보통의 웹서핑을 한다고 가정시 생각보다 빠르게 100GB에 근접합니다. 영화를 다운로드 받거나 큰 용량의 파일을 좀 받는 상태에서 웹서핑도 한다면 더 작은 용량이 된다는 뜻이죠.


그런데 자세히 보면 유의사항 부분에 아래와 같은 설명이 있습니다.




[유의사항 상세 내용]

3년 약정으로 신규 가입 시, 장치(모뎀) 사용료가 무료입니다.
인터넷을 구외 또는 구내로 이전하는 경우, 인터넷 이전비 11,000원(부가세 포함) 이 청구됩니다. 고객 가정 내 설치 장소 변경은 무료입니다.
인터넷을 포함한 결합상품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인터넷 이전비가 무료입니다.
인터넷을 3년 이상 사용한 경우 또는 인터넷과 집전화를 동일 명의로 사용하다가 인터넷과 집전화를 동시에 동일 장소로 이전하는 경우에는 인터넷(구외) 이전비가 무료입니다.

기가 인터넷을 약정기간 내 해지한 경우, 사용기간에 따라 서비스 이용료와 장치 사용료에 대한 할인반환금이 부과됩니다.
데이터 사용은 무제한이나, 일 100G 초과 시에는 당일에 한해 올레 인터넷과 동일한 속도를 제공합니다.
PC 랜카드, 노트북 네트워크 카드 등이 기가 인터넷을 지원하는 경우에만 정상적인 속도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1Gbps의 빠른 속도를 이용함에 있어서 하루에 100GB라는 제한이 붙게 됩니다. 100GB까지는 빠르지만, 그 이후부터는 기존과 동일하게 100Mbps의 속도가 된다는 것 입니다.


참고로 1Gbps는 초당 100MB를 받는 상당히 빠른 속도 입니다. 100Mbps는 초당 10MB를 받는 속도이죠.





U+ 기가인터넷


KT 기가인터넷 종량제 ,U+ 기가인터넷 비교,KT, 기가인터넷, 종량제, U+, 기가인터넷 비교,IT,인터넷 기가인터넷,기가인터넷 어떤것,KT 기가인터넷 종량제 U+ 기가인터넷 비교를 해보려고 합니다. KT는 1Gbps의 기존의 100Mbps보다 이론상으로 10배가 빠른 서비스를 시작을 했습니다. 상용화를 시작했죠. 그런데 지금 이야기로는 종량제를 염두해둔것 아니냐 또는 이미 종량제라는 이야기가 있죠. KT 기가인터넷 종량제는 예전부터 이미 나왔던 이야기인데요. 사실 인터넷 서비스 업체들은 종량제를 하려고 예전부터 계속 시도를 했었습니다. 근데 사용자들 반발이 너무 심해서 시작이 안되었죠. 이번에 KT 기가인터넷 종량제 이야기가 나온것은 1Gbps로 계속 서비스를 해주는것이 아니라 하루 100GB까지만 1Gbps로 제공하고 그 이후에는 100Mbps의 속도로 제공하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근데 100GB면 상당히 큰 용량으로 생각을 보통 할 것입니다. 그정도면 충분하지 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실상은 그렇진 않습니다. 윈도우8에서는 무선으로 연결 후 해당 네트워크에 얼마만큼의 트래픽이 일어났는지 측정이 가능 합니다. 대여폭이 아닌 실측치가 계산이 가능한데 이것으로 계산해보면 하루 종일 그냥 보통의 웹서핑을 한다고 가정시 생각보다 빠르게 100GB에 근접합니다. 영화를 다운로드 받거나 큰 용량의 파일을 좀 받는 상태에서 웹서핑도 한다면 더 작은 용량이 된다는 뜻이죠.


유플러스에서도 기가인터넷을 시범적으로 서비스 또는 일부 사용자들에게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11월 말까지 일부 신도시 지역에서만 유플러스 기가인터넷 프로모션을 진행 합니다. 저도 이것을 써보려고 했지만, 사용할 수 는 없었습니다. 지역의 제한 때문이죠.


그런데 한가지 희소식이 있습니다. 맘카2 또는 UHD 4K 셋톱박스를 신규로 신청하면 기존의 유플러스 100Mbps를 별도의 비용 없이 1Gbps로 업그레이드를 해주는 서비스를 11월 31일까지 진행 중 입니다. 아직 기간이 남아있고 많은 분들이 고민중일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유라면 , 결국 유플러스도 1Gbps 인터넷 서비스를 정식으로 내어놓게 될텐데 기존에 100Mbps 보다는 비용을 더 받을 것이기 때문이죠. 어짜피 비용을 더 내는것 다른서비스를 덤으로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아직은 정식서비스가 아닌 이유로 1Gbps 서비스가 가격을 어떻게 걸고 출시를 할지 알 수 없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하나 더 긍정적인 부분은 아직은 속도 제한 부분에서 제한 이야기가 없습니다. 이미 사용중인 분들은 이것을 확인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로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래는 기사 내용 입니다.


// 추가


유플러스 기가인터넷 담당자에게 전화 상담을 받아본 결과 유플러스 기가인터넷은 특별히 용량 제한 등의 제한을 하지 않는다고 전화 확답을 받았습니다.


[유플러스 기가인터넷 기사 내용]

LG유플러스가 UHD IPTV 서비스 'U+tv G4K UHD'와 'U+홈CCTV 맘카2'를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에게 기존 인터넷을 10배 빠른 기가인터넷으로 업그레이드하는 체험 프로모션을 11월 말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에 가입한 고객에게 제공되는 기가인터넷은 기존 100Mbps 급인터넷 요금에 별도의 추가요금 없이 동일하게 제공된다. 기가 인터넷은 100Mbps 인터넷 속도보다 10배 빠른 속도로, HD급 영화도 10초 내외로 다운받을 수 있다.

또 기가인터넷 서비스 제공으로 무선 와이파이로도 1Gbps급 속도를 이용할 수 있는 홈 기가 와이파이 서비스 'Wi-Fi G'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게 됐다. 인터넷 망이 1Gbps로 향상되면 무선 와이파이 속도도 기존 와이파이 속도 대비 10배 수준으로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풀 HD대비 4배 선명한 UHD화질과 4개 채널·VOD를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는 '4채널 TV' 등을 포함한 'U+tv G 4K UHD'와 원격으로 집안 내부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U+홈CCTV 맘카2' 등을 인터넷 속도에 구애받지 않고 가족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

  1. 지상낙원 2014.10.21 15:48

    일반적으로 24시간을 기준으로 했을때 단순 웹서핑 정도로 100GB를 채우기 정말 힘이 듭니다..

    토렌트나 기타 대용량 파일을 다운받지 않으면 현재로서는 충분하다고 보여집니다

    다만 앞으로 UHD 스트리밍 서비스가 활성화가 되었을경우에는 문제가될 소지가 있습니다.

    조금 이상하게 들릴지는 모르겠지만 이번글은 KT보다는 U+에 많이 우호적인 글처럼 보입니다.

    perm. |  mod/del. |  reply.
    • 씨디맨 2014.10.21 16:19 신고

      사실 그대로의 내용을 적었을 뿐입니다. 저도 지금 둘중 어느것을 할지 고민중이거든요. 우호적이고 뭐고 할건 없죠. 제가 알아본 사실을 적은것이니까요. 근데 100GB 생각보다 빨리 쓸 수 도 있습니다. 혼자서 간단히 웹서핑하고 끈다면 모르겠지만.

      저도 예전에 종량제로 시끄러울때 데이터 사용량 켜놓고 써본적이 있지만 생각보다 웹서핑으로 용량 금방 씁니다. 참고로 빠른 인터넷이라면 더 빨리 씁니다. 더 빠르게 뜨니까요. LTE 요금제 쓴다고 해서 3G 쓸때랑 용량 같게 쓰진 않죠. 빠르니까 더 빨리쓰게 되구요.

      perm. |  mod/del. | 
    • 지상낙원 2014.10.21 17:16

      좋은내용 감사합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일반 페이지를 제가 8시간을 넘게 사용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3기가 정도의 데이터 소모량만 발생했습니다.

      물론 속도가 빠르면 더욱더 많은 용량이 들겠지만 하루종일 한다고 해도 10기가가 넘지 않을것입니다.

      그것을 이야기 하고 싶었습니다

      즉 KT에서도 100기가라는 용량을 계산을 했을때 일반 사람들이 어느정도 넉넉하다라고 공감을 하는 용량을 제시한것이라는 겁니다

      정확한 수치 없이 모호하게 많이 사용한다라는것보다는 관리자님의 하루 사용량을 공개를 하고 의견을 주시면 더 객관적인 리뷰가 될거 같아서 입니다.

      저두 IT쪽으로 일을 하지만 24시간 유선용량을 사용량으로 환산을했을때 하루 10기가도 정말 힘들게 사용합니다

      물론 파일을 다운받거나 그러면 이야기가 또 틀려지겠습니다.

      perm. |  mod/del. | 
    • 씨디맨 2014.10.21 17:22 신고

      용량제한은 앞으로의 종량제 시도 및 기존에 백본망이 실제로는 1Gbps 였지만 100Mbps로 제한하여서비스하던것을 푸는것이라 QoS를 할 수 밖에 없어서 일겁니다.

      물론 100GB면 작은 용량은 아니죠. 하지만 1Gbps나 되는 빠른 서비스를 쓰는 이유가 보통은 4K UHD 셋톱박스나 4K 컨텐츠 소비, VOD 소비 등을 염두해두고 나오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문제가 있습니다. 200GB가 되는 컨텐츠나 그 이하 컨텐츠들을 소비하기 위해서 나온것이죠. 실제로 하드웨어 커뮤니티에서는 이부분 때문에 말이 많습니다. 그래서 신청했다가 다시 신청을 취소한분들도 꽤 많습니다.

      perm. |  mod/del. | 
    • 지상낙원 2014.10.21 17:36

      좋은내용 감사합니다

      저도 IT쪽이라 망사업자가 유선망을 상대로 종량제를 실시하는건 반대를 하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또하나 생각을 해야될게 대역폭 확장에 따른 기반비용이 매우 많이 든다는것입니다.
      엄밀히 말해서 초기 투자에서는 일정부분 제한 및 과금을 하고 손익분기점을 지나면 정액제를 통하는게 제일 이상적이라고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기업은 철저하게 이윤을 따지는 집단입니다. 최근들어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컨텐츠를 소비할때 비용을 내는것을 지켜지고 있다고 봅니다

      이러한 시대에 맞게 대규모 투자가 필요한 사업에따른 리스크 부담은 있다고 봅니다.

      제가 기업의 입장에서 대변한거 같은데 저역시 KT가 하는것을 보면 화만 납니다만...장비 확충 및 그에따른 리스크를 잘알고 있기에 무조건 비난만을 할수가 없어서 입니다

      이부분은 정부의 역활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향후 고화질 스트리밍 서비스가 대중화가 되면 그에 따른 변화가 오리라 생각합니다.

      현재 그렇지 않다고 해서 무조건 비난하기 보다는 어느정도 한발자국 떨어저서 보는 시선도 필요하지 않나..싶은 생각이 듭니다.

      perm. |  mod/del. | 
    • 유토피아 2014.10.21 19:10

      음... 저같은경우엔 하드가 16TB인데요.
      아침에 출근할때 블루레이립 15기가 정도짜리 네다섯개랑 XX을 다운걸고 출근합니다.하루에 100기가 우습게쓰죠.
      그래서 자료공유사이트같은거두 정액제로합니다.
      여기다 웹서핑도중에 1080P 짜리 유투브영상이나 네이버동영상 보면 더나오겠죠.
      짜증나는건 KT는 이미 오래전부터 일반주택까지 FTTH선이 깔렸지만 LG나 SK는 대칭형이아닌 비대칭형 동축케이블이 많습니다.
      저는 이미 LG에 가입되있는상태고 해지하자니 위약금나오고 기가인터넷나와도 시골구석이라 써보지도 못합니다. ㅠㅠ
      서로가 광고는 많이하지만 실상은 나와도 써보지도 못하는 사람들이 허다합니다.

      perm. |  mod/del. | 
  2. 마늘빵 2014.10.22 12:21

    일반 사용자같은 경우 대부분 100gb넘을 일은 없지요.
    간혹 100gb 사용한다고 해도 100mbps 인터넷속도는 유지해준다니 그리고 초기니까 종량제 걸고
    트래픽 관리하려 들어도 엘지랑 sk에서 뛰어들면 어떻게 될지 모르죠
    다만 혹시라도 이 종량제라는 시스템이 지금을 시작으로 조금씩 조금씩 당연한게 돼 갈까봐 그게 무섭네요.

    perm. |  mod/del. |  reply.
    • 씨디맨 2014.10.22 13:58 신고

      위 댓글에 있긴 하지만, 4K 영상들이 본격적으로 재생되기 시작하면 사실 100GB도 부족하긴 하죠. 200GB 컨텐츠들도 있거든요.

      perm. |  mod/del. | 
  3. 아릿따움 2014.10.22 18:23

    개인적으로 어느 입장도 아니지만 일반 유저들은 충분하게 사용할 듯 싶네요. 블로거분들이나 아이티종사자 들이나 기타등등 얼리어답터? 분들 많이 사용하실지 모르겠으나 ((대부분)) 의 유저들은 만족할 듯 싶네요. kt도 다 생각이 있어서 만들었겠죠ㅎㅎ

    perm. |  mod/del. |  reply.
  4. 정보감사 2014.10.23 05:28

    일단 정보 감사합니다.
    개인적인 인터넷 주기가 끝나는 관계로 주기마다 널뛰기하듯
    이번엔 어떤 회사 인터넷을 써볼까 하는 고민하다가 지나가게 되었네요..

    지나가다가 한마디 거들고자~
    그냥 컴퓨터나 인터넷의 하드유저가 아니고는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시간 그렇게 많이 없습니다.
    먹고 살기 바쁜사람들이 '더' 많다는거지요.

    '100기가' 유저에 따라 받아들이는게 많이 다르지요.
    개인적으로 시간이 많이 남는 직업이라 인터넷 하는시간이
    많은데 아무리 생각을 해봐도 100기가 넘기가 힘듭니다.

    거의 하는일이라고 서핑,게임 한두시간, 영화나 예능프로 받아보는게
    다입니다. (저도 정액제사이트 이용하여 다운합니다.)

    댓글중에 블루레이 화질을 언급하시는분 계시는데 개인취향이지요.
    해상도가 720급이나 1080급이나 크게 신경안쓰면
    거의 720급 받아서 봅니다. (막눈이 아니라서 해상도 느낌은 압니다.)
    용량도 작고 보는데 큰지장 없습니다.
    (저도 소장용 영화들은 가끔 블루레이 화질을 받고는 하지요.)

    향후 UHD 스트리밍 걱정하시는것 같은데...
    이거 생각을 좀더 해봐야 합니다. 아직 컨텐츠제작도 미비하고
    전파 사용관계로 전환이 느려지고 있지요.

    지금 기가인터넷 가입하여 3년쯤 쓰다보면 UHD 컨텐츠가 활성화 되었을런지도
    의문인 사항입니다. 되었다면 뭐~~ 좋은 인터넷서비스로 널뛰기 해도 늦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일일 평균, 한달 평균 데이터 이용량을 개인스스로 측정하여
    지금 가입하여 쓴다고 해서 손해볼것없는 사람은 쓰도 괜찮다고 생각이 들군요.

    하드유저에겐 불만인 종량제 같지만 대부분은 그것을 느끼지 못하지 않을까
    합니다.

    제가 걱정하는부분은 어느분 말씀하셨지만 기업논리로 데이타 종량제가
    자리 잡을까봐 걱정이 되는것이지요.

    perm. |  mod/del. |  reply.
    • 저는 다르게 2014.10.23 10:51

      저는 다르게 생각합니다.

      기가인터넷이 그렇게 저렴한것도 아닌데 속도 제한이 걸린 시스템을 굳이 그렇게 써야할까요? 지금 적어주신 것 보면 그생각이 먼저 듭니다. 그렇게 치면 지금 일명 광랜 100Mbps 서비스도 속도는 충분히 빠르니까요.

      perm. |  mod/del. | 
  5. 게한망국 2014.10.23 16:57

    대형참사가 끊이질 않는 개한망국엔 이렇게 순진한 바보들이 많으니 개한망국이겠지요.

    100GB 지금이야 많겠지만 과연 앞으로도 많은 것일까?

    전화모뎀 쓰던 시절엔 ISDN이 꿈의 속도로 보였겠지만

    지금 ISDN이라면 만족할 사람이 누가 있을까???

    KT가 저런 수작 부리는 것도 과연 현재를 보고 하는 걸로 아나???

    조금이라도 생각할 줄 아는 사람이라면 이건 미래를 위한 포석이지

    전세계에서 자궁민 등쳐먹는 두뇌로는 노벨상 보다 더 큰 상을 받아도

    부족함이 없는 개한망국 기업들인데, 순진한 건지 아니면 눈은 있으돼

    바로 앞밖에 못보는 근시안 바보들이 많으니

    그들은 뒤에서 오늘도 미소를 짓습니다

    perm. |  mod/del. |  reply.
  6. 파주 2014.10.24 05:07

    하루 100기가는 요세 좀 우습긴하죠..
    스팀 차세대 게임도 기본 50기가
    온라인게임 클라이언트 다운도 50기가 넘고
    그외 토렌트나
    혹은 4k 유투브 1080p 스트리밍이나 아프리카티비나 트위치같은 인터넷방송
    그외 등등등
    단순 소비 사용에도 100기가 될걸요...

    문제는 추후 4k 스트리밍이나 4k방송이 나올때죠..
    애초에 셋탑박스보다 요세는 티빙같은걸로 소비자가 원하는 선택형 채널서비스가 주가 될탠데
    그런 스트리밍이 720p에서 4k로 넘어가면 데이터가 어마어마 하죠..

    이건 정부가 좀 나서서 주도하여 망확충을 해야하는데 말이죠

    perm. |  mod/del. |  reply.
    • 씨디맨 2014.10.24 15:52 신고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아주 빠른 고속의 네트워킹이 마지막에 이루려고 하는것은 사물 인터넷일테고 데이터 용량은 점점 엄청나게 커질것이겠죠. 근데 반쪽짜리 기가인터넷이되버리면 좀 애매해져버린다는것이죠. 기가비트 사용용량을 하루에 100TB 정도로 하지 않는 이상은 말이 나올 수 밖에 없죠.

      perm. |  mod/del. | 
  7. 맛보이 2014.10.24 23:28

    오늘 kt 기가 설치했습니다.
    지역마다 틀리겠지만 해외망 속도가 예전 사용하던 100메가 인터넷의 10분의 1정도 나오네요ㅠㅠ
    막 끊기기까지 합니다.. 아직 시기 상조 인듯합니다. 지금 신청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실험용인듯

    perm. |  mod/del. |  reply.
  8. 아자 2014.10.25 05:50

    한 오년뒤쯤엔 하루에 티비 두어시간만봐도 100기가쉽게 넘어가지않을까요. 100기가당 천원을받고 정액제를 하는게 머릿속에 쉽게 그려지네요.

    perm. |  mod/del. |  reply.
  9. 나그네 2014.10.31 11:15

    잘봤습니다.

    쉽게 생각하면 이렇네요...사실 웹서핑 하는데 100GB 필요없다고 하시는 분들 말씀 맞습니다. 하루 종일 웹서핑을 해도 것두 여기저기 뒤져가며해도...평균사용량은 3~5GB입니다.

    문제는...단순웹서핑에 1Gbps속도가 필요합니까?? 라고 묻는다면 No입니다.

    1Gbps의 속도가 필요한 이유는 자로의 up/down입니다.
    즉 업로드와 다운로드의 속도 개선을 위해 빠른 인터넷이 필요한건데...

    100GB=800Gbit 즉, 1Gbps의 속도로 800초간 사용이 가능하네요..

    물론 1Gbps의 속도가 풀로 나오는건 불가합니다. 또한 pc의 구조상 1기가의 속도로 데이터가 다운되는걸 소화하지도 못합니다. cpu가 바보가 될 수 있습니다. SSD를 쓴다 하더라도...물론 순간적인 거겠지만..

    그런 저런 부분을 모두 감안하더라도...넉넉하게 3배의 여유를 두고...즉...속도는 1기가가 아닌 500Mbps정도 나온다고 치면 1600초...근데 1600초를 쉬지 않고 받는게 불가하기 땜에 2배의 여유를 더 줘서 3200초...

    약 50여분...

    24시간이라는 하루의 시간동은 1Gbps의 속도를 체감하는 것은 53분이라는 거죠...

    이건 좀 아닌듯하다는 생각입니다. 더욱이...글쓴분 말씀처럼...추후 UHD의 4k 혹은 8k 컨텐츠가 더욱 늘어날텐데...

    그땐 뭔가 kt에서 변화가 필요하겠지요.

    perm. |  mod/del. |  reply.
    • ㅇㅇ 2014.12.22 08:10

      웹서핑만 할건데 기가 인터넷을 달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다운받을게 많아서 하루 100기가 가지곤 부족합니다

      적어도 500기가로 늘려줘야...ㅠㅠ

      perm. |  mod/del. | 
  10. 지나가다가 2014.12.03 23:17

    유플러스도 100GB/일 제한 있다는데요..?
    2015년 5.31 까지는 200GB/일 로 해준다고 하고요
    http://www.uplus.co.kr/ent/iwifi/IWiFiLightGiga2.hpi

    데이터 사용량은 무제한이나, 일 100GByte 초과 시에는 최대 100Mbps 속도로 제공됩니다.
    단, IPTV 사용자의 경우 일 120GByte 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2015년 5월 31일까지 IPTV 고객에 한해 일 200Gbyte까지 제공해 드립니다.

    perm. |  mod/del. |  reply.
    • 씨디맨 2014.12.04 10:28 신고

      제가 프로모션 보고 신청한건 지난달인데요 (11월 30일까지 진행하던것) 그것에서는 저런 제한 사항이 없었습니다. 즉 적에게 저걸 적용하면 유플러스가 계약 위반한게 되버리죠. 아마도 이전에 신청자들은 제한을 못하고 앞으로는 문제가 될듯해서 저렇게 제한을 거는듯합니다. 다만 실제로 저렇게 제한을 걸면 앞으로 기가인터넷 신청할 의미는 없어질듯하네요.

      perm. |  mod/del. | 
  11. 헬지지옥 2015.02.14 17:37

    엘지 기가인터넷 사용중인데 최악입니다.
    광기가로 신청해놨더니 슬림 속도로 나와서 슬림으로 요금제 변경 신청하니 최소보장속도 150mbps넘어간다고 거절해버리더군요. 기사님도 이미 한 번 왔다갔는데 다시 보내주겠다 시전에
    계속 기술담당<->요금담당 떠넘기면서 빙빙돌리고 고객센터 개막장입니다. 속도도 병신이고 서비스도 병신이에요.

    perm. |  mod/del. |  reply.
  12. 기가비트 2015.03.03 03:06

    저도 씨디맨님 의견에 동감합니다.

    지금이야 하루 100기가면 충분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죠..


    하지만 과거 하드디스크가 수백메가에 불가했던 것을 생각해 본다면..

    당시에는 지금처럼 하드디스크가 테라라는 단위를 쓰게될지 상상도 못했고..

    플로피디스크 수백장이 들어가는 용량이면 어마어마하게 크다고 느꼈었습니다.


    아직 100메가 인터넷을 쓰면서... 그 속도에 맞는 컨텐츠들을 다운받으면서는..

    100기가 크게 느껴지겠지만.. 수년후에..


    기가 인터넷이 보편화되고 그에 맞게 커진 컨텐츠들을 다운받으면서는...

    100기가는 그렇게 크게 느껴지지 않으리란건 충분히 예측되는 일입니다.


    100기가 용량에 따른 속도제한;;

    마치 강아지한테 목줄을 매어놨는데.. 지금 당장은 좀 여유가 있어서 충분하지만..

    나중에 강아지가 자라서 컸을때는.. 목줄이 목에 꽉끼어서 숨을 제대로 못쉴듯한 크기;;

    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때 다시 더큰 목줄을 메어줄지는;;; 글쎼요;;

    perm. |  mod/del. |  reply.
  13. 지나가다 2015.04.08 18:24

    웹서핑으로 하루 100기가에 근접한다는 건 정말 말도 안 되는 얘기에요.
    종량제 국가에 살지만 거의 모든 예능과 드라마를 다 다운 받아 보는데 한 달에 300기가 정도입니다. 물론 화질은 640 정도지만 하루 100기가를 쓰는 건 어마 어마한 양입니다.
    종량제에 대한 일종의 공포심이 있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네요.

    perm. |  mod/del. |  reply.
    • 홀더 2015.06.09 13:39

      피시통신 시절 월 20mb쯤 쓰면 요금이 10만원이 넘었죠.
      10년전쯤 야후 메인 페이지가 5mb안됬고요.
      지금 네이버 메인페이지가 10mb는 가볍게 넘어갑니다.
      하루 100G요? 1~2년 후면 순식간에 씁니다. 본인이 컨텐츠를 저화질로 이용하는것이 결코 일반적이라 할 수 없습니다.
      당장엔 체감이 없겠지만 3년 내에는 모자라도 한참 모자를겁니다.

      perm. |  mod/del. | 
    • 상식과 정의 2015.11.23 10:32

      착한건지 순진한건지 참 이래서 나라가 이모양인듯싶기도하구요
      웹서핑 하루종일하면 30기가 정도 사용하더이다 고화질 유투부 같은건 안들어가고 중요한건 uhd 8k 가 2018년 정식 논의되고 있고 어떤분은 720p 영화를 보지 고화질은안본다고하는데 답답합니다 그럼 지금 uhd 방송은 왜 머 주워먹을려고 나오고 고가의 50인치 이상의 고화질 티비는 고사지낼려고 너도나도 구입합니까..... 핸드폰의 종량제를 사람들이 저항없이 받아들이듯이 앞으로 5년뒤 10년뒤를 소비자의 저항없이 종량제로가기위한 수순인것을 왜 모르는것인지

      그때가서 이거 종량제아니냐 물려라 하면 물릴수있을거같으신가요 씨알도안먹히죠
      인터넷 서핑이나하고 하루에 한두시간 컴퓨터 끄적이다 말면 사실 100기가 사용하기어려울수도있습니다 그러나
      uhd 4k 방송시청이나 블루레이 한편당 40기가 되는 영화 한두편 보고 다운받고 이러면 .... 현재 이슈화되고있는것이 사물인터넷입니다 집안의 모든 생활가전제품이 인터넷과 결합되제품이 출시되고있지요 100기가는 정말이지 맛보기용입니다

      내가 사장이라면 시장반응이 어떤가 부터 파악한뒤 전략적으로 장기플랜을세워 수익을 극대화하기위해 시장공략을할것입니다
      현재위치에서 앞이 잘안보이면 타인의 입장에서서 바라보세요 보이지않는것이 보입니다 만약 당신이 사장이라면 어떻게 하겟습니까

      차후 500G 에 5만원으로올릴것이 뻔하고 1T 에 10만원정도나 9만원하겟지 핸드폰 종량제처럼...

      perm. |  mod/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