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0x100
갤럭시노트3 스펙 갤럭시 기어 언팩 현장 IFA2013 후기
갤럭시노트3 스펙과 갤럭시기어의 실물이 삼성 IFA2013 언팩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언팩 현장에 저는 직접 참가해서 사진도 찍고 동영상도 찍었는데요. IFA2013 후기를 한국에 와서야 이제 올리네요. IFA2013 삼성 언팩 현장에 드디어 갤럭시노트3 스펙이 공개되었을 때 사실 아주 우와 하고 놀라진 않았습니다. 이미 어느정도 공개되었던 정보와 비슷했기 때문이죠. 다만 삼성 언팩 현장에서 사용자들이 우와 라고 외쳤던것은 갤럭시 기어가 나왔을 때 입니다. 화면이 휘어지는 형태일것이다 또는 화면이 위아래로 길것이다 등 여러가지 추측이 있던 갤럭시 기어 스펙이 드디어 공개되고 실물도 나왔죠.
발표를 마친 후에 바로 뒤에 있던 실제 제품 전시장으로 이동해서 제품을 바로 만져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빠르게 이동해서 갤럭시노트3 와 갤럭시 기어를 이것저것 만져봤습니다. 기능을 미리 확인하고 만져본것이지만 그 기능외에도 몇가지 변한 부분들이 많이 있더군요. 갤럭시노트3의 상세후기는 따로 블로그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기어글도 따로 올릴테니 그것을 참고해주시고 여기에서는 언팩현장의 현장스케치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핫한 이슈는 무엇보다 갤럭시노트3 였습니다. 그리고 다음은 갤럭시 기어였죠. 천천히 만져볼 수록 몇가지 재미있는 기능들이 있어서 꽤 여러가지 생각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삼성 언팩 현장 입니다. 지금 이때는사람이 많지는 않았네요. 줄을 얼른 서야 합니다.
안내를 돕는 분들 사진도 한장 찍고.
근데 이곳 건물이 꽤 멋지네요. 건물 상단은 상당히 뾰족하고 독특합니다. 게다가 하늘에 떠있는 구름마저 그림처럼 너무 멋졌습니다.
줄을 서있는곳 뒤에 있던 이곳은 실제 제품을 볼 수 있는 전시장입니다. 언팩 전에는 철저하게 문이 닫혀있죠. 들어가서 볼 수가 없습니다.
문이 열리자마자 얼른 달려가서 앞자리를 사수 했습니다.
한참 여러가지 인트로가 나온 뒤 실제로 언팩 행사가 시작 되었습니다. 행사전에 음악이 흘러나왔는데 갑자기 스크린 아래부분이 열립니다. 음악이 흘러나왔던게 스피커로 나오는게 아니라 실제로 연주를 하고 있던것이었습니다. 이런 이벤트 너무 멋지네요.
드디어 갤럭시 노트3가 공개가 됩니다.
아름다운 디자인. 일단 사이즈는 그전과 비슷하지만, 배젤이 좀 더 얇아지고 전체적으로 각이 좀 더 생겼습니다.
멀티태스킹 능력을 더 올렸습니다. 멀티윈도우라는 기능이 이미 있었는데 그 기능을 좀 더 보완해서 분리된 서로의 창에 컨텐츠를 옮겨놓거나 하는 작업이 가능해졌습니다.
폰안에 다른 폰 즉 지금 화두가 되고있는 스마트폰의 시큐리티 부분을 완벽하게 보장할 Knox가 같이 공개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 안에 또 다른 계정의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공용폰이지만 누구에게도 보여주기 싫은 정보를 따로 보관한다거나, 또는 중요한 고객리스트등을 따로 보관하고 싶을 때도 활용이 가능하며, 회사폰이지만 개인정보를 보관할 목적으로 사용한다던지 여러가지로 응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3는 보다 빠른 LTE를 지원 합니다.
알림인데 여기에서 사람들이 와우 하고 감탄사를 연발했습니다.
갤럭시 기어가 나온것이죠. 사실 사람들은 갤럭시노트3 나왔을 때보다 갤럭시 기어가 나왔을 때 더 놀란듯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는 화면사이즈가 좀 작습니다.
갤럭시 기어는 여러가지 색상으로 나오며 앱을 사용하거나 전화를 건다거나 받거나 메시지를 확인하거나 카메라로 사진을 찍거나 음성을 녹음하는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와있는 스마트 시계 계열에서는 가장 좋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만 사용시간이 공개된게 25시간 입니다. 실제로 사용시간이 어느정도가 될지에 따라 만족도가 좀 달라질 듯 합니다.
갤럭시 기어는 꽤 다양한 색상으로 나왔습니다. AMOLED 화면을 사용해서 화면도 화려한 편입니다. 사용시간은 비교적 짧지만..
갤럭시노트3와 갤럭시 기어를 합쳐서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갤럭시 노트3가 어느정도 크기를 가지고 있어서 자주 꺼내서 사용하거나 할 때는 반대로 불편할 수 도 있는데 (크기 때문) 이 때 갤럭시 기어가 스마트 릴리즈 역할을 해주는것이죠.
갤럭시노트3에 들어간 기능 대부분을 넣은 갤럭시노트 10.1 2014 에디션도 발표했습니다.
디자인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후면 부분에 커버 부분을 가죽 느낌이 나도록 디자인을 했습니다.
가장 크게 바뀐점은 해상도가 2560 x 1600 으로 WQXGA를 지원한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스피커도 스트레오 스피커가 적용되었습니다.
7.9mm에 무게는 535g (LTE 버전은 545g)으로 비교적 가볍습니다.
갤럭시노트3의 S뷰커버 입니다. 화면이 큰만큼 S뷰커버의 열린 부분도 넓은 편 입니다. 커버를 닫은상태로 카메라 사진도 찍을 수 있고 앱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화면은 5.7인치 입니다.
168g 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악세서리가 다양하지 않으면 재미가 없을텐데요. 커버형 케이스와, S뷰커버 등 아주 다양한 색상으로 제품이 같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케이스 뭘 고를지 걱정이 아니라 어떤색을 할지 고민을 더 많이하게 생겼네요.
S뷰커버의 경우에도 다양한 색상을 지원합니다. 화면에 다 찍지를 못해서 그렇지 색상이 더 많습니다.
케이스 형태의 커버도 다양한 색상이 있습니다.
갤럭시노트3에 가장 큰 특징은 에어커맨드 입니다.
S펜버튼을 누르면 에어커맨드가 나타납니다. 여기에 나타난 명령을 통해서 화면을 스크랩하거나 스마트폰 내의 모든 영역에 대해서 검색을 하거나 화면을 캡쳐 후 그림을 그리거나 메모를 간단하게 하는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스크랩을 쉽게 하고 쉽게 찾고 기록할 수 있다는것이 갤럭시노트3의 장점 중 하나 입니다.
갤럭시 기어는 모체가 되는 스마트폰과 사용자 사이에 스마트 릴레이 역할을 합니다.
전화도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이유가 끈에 마이크가 있습니다. 이것으로 통화를 바로 할 수 있는것이죠.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더라도 전화통화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S0보이스도 동작합니다. 문자등을 입력시에도 이것을 쓸 수 있습니다.
갤럭시 기어가 있다면 언제든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기어 끈 부분에는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것으로 언제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것이죠.
갤럭시 기어 자체에서도 다양한 앱을 직접 실행시키고 사용이 가능 합니다. 물론 작은 화면에 최적화가 되어있습니다.
화면은 1.63인치에 Super AMOLED가 사용되었습니다.
움직임을 감지하는 센서등 다양한 센서가 내장되어있어서 갤럭시S4에서의 S헬스와 비슷한 기능으로 만보계 등의 사용이 가능 합니다.
갤럭시기어의 사용시간은 25시간 이상 입니다. 다만 아직 실제 사용시간이 (여러가지 조건으로) 공개되진 않아서 이 부분이 관건인듯 합니다.
갤럭시노트3 경우 카메라에서도 변경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30프레임 촬영이 아닌 60프레임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플래시틀 터뜨려 촬영시 좀 더 부드럽게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플래시가 터뜨려졌을 때 밝은 부분은 너무 날라가고 배경은 잘 안나오는 경우가 있었는데 그것을 이제는 조정해서 HCRI LED 즉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LED를 이용해서 좀 더 부드럽게 촬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오디오는 UHQA(Ultra High Quality Audio)를 사용해서 24bit 192kHz 를 사용합니다.
램은 넉넉하게 3GB가 사용되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기존과 동일하지만 갤럭시노트2와 비교시 더 향상된 배터리 시간을 제공 합니다.
갤럭시노트3의 스펙 사양 입니다.
갤럭시 기어의 사양 입니다.
갤럭시 탭 10.1 2014 에디션의 스펙표 입니다.
추가로 갤럭시기어와 갤럭시노트3 간단 사용기도 링크를 겁니다. 추후에 좀 더 자세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얼리어답터_리뷰 > 스마트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노트3 개봉기 블랙 화이트 달라진 점 (17) | 2013.09.25 |
---|---|
와이기그 802.11ad 60GHz 주파수 이제 무선 시대 (3) | 2013.09.23 |
베가 LTE-A 지문인식 스마트커버 시크릿모드 후기 (5) | 2013.09.11 |
독일 베를린 로밍 속도 갤럭시S4 SKT 로밍 속도 (2) | 2013.09.08 |
소니 QX10 사용기 DSC-QX10 스마트폰 카메라 (8) | 2013.09.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