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0x100
|
삼성 MP3 Player W1 사용기 후기
삼성 MP3 Player W1 YP-W1AL 을 사용해보니 저도 궁금한점이 많이 생기더군요. 갤럭시S3 처음 발표 때 조약돌을 닮은 조약돌 처럼 생긴 디자인이 참 눈에 띄었죠. 함께 발표한 악세서리 중 삼성 MP3 Player W1 YP-W1AL 사용해 보고 후기를 적어봅니다. 디스플레이는 별도로 없고 터치만 동작하는 작은 몸체를 가진 MP3이기 때문에 상당히 작습니다. 손으로 쥐면 보이지 않을정도로 작네요. 페블 블루 색상인데 갤럭시S3의 페블 블루와 느낌이 거의 같습니다. 그냥 검은색이 아니라 오묘한 색을 띄고 있어서 색상만으로 존재가치가 있네요. 배터리가 얼만큼 가는지 그리고 실제 사용시 느낌은 어떤지 궁금하였는데 그래서 실제로 계속 플레이도 해보고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삼성 MP3 플레이어 W1이 작아서 휴대하기는 좋긴 하더군요. 오히려 너무 작아서 잃어버릴까 걱정이 될 정도였죠.
터치를 사용할 때 몇번째 곡 정도를 재생하고 있는지 감으로 파악해야하는 점은 있지만 터치로 동작을 하고 상단이 상당히 매끄럽고 모양이 둥글둥글하다는게 참 독특하네요. 그럼 삼성 MP3 Player W1에 대해서 상세히 사용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에 사용된 리뷰 제품은 해외향 제품으로, 디자인 등 상세 사항이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페블블루와 삼성 MP3 Player W1 페블블루 색상 입니다. 서로 잘 어울리죠?
삼성 MP3 Plyaer W1 박스 입니다. 4GB로 되어있고 색상은 페블 블루 입니다.
MP3, WMA, FLAC, OGG를 재생할 수 있다고 되어있네요. 윈도우 운영체제와 호환이 되며 터치로 동작하는게 특징입니다. 무게는 13.5g 으로 아주 가벼우며, SoundAlive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갤럭시S3 페블 블루와 잘 어울리는지 살펴보죠. 구성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이어폰, 설명서, USB 젠더, Micro USB 젠더, MP3 본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삼성 MP3 Player W1는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어서 별도로 USB 단자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대신 이어폰을 꽂는 단자부분에 젠더를 꽂으면 USB 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Micro USB 5핀 변환 젠더 입니다. 갤럭시S3와 연결을 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케이블 입니다.
갤럭시S3와 연결 후에 갤럭시S3에 들어있는 음악을 복사해서 Samsung MP3 Player W1으로 복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연결을 하니 충전도 함께 되는군요.
이어폰은 커널형은 아니네요. 설명서는 영어로 되어있지만 그림만 봐도 충분히 이해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Samsung MP3 Player W1 페블 블루 입니다. 상단 부분이 갤럭시S3 페블 블루 뒷면과 꼭 닮아 있습니다. 마블 화이트 색상은 반대로 또 흰색이겠죠. 상단에는 음량 조정, 뒤로 , 앞으로, 일시정지/재생 버튼이 상단에 있습니다. 버튼은 터치로 동작을 합니다. 아래에는 상태를 나타내는 LED가 있습니다.
“전면 버튼 디자인을 비롯하여 리뷰 제품과 실제 국내 판매 제품에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이번에 설명하는 Samsung MP3 Player W1는 해외향 모델 입니다. 국내모델과 버튼의 무늬가 조금 다른 차이점이 있습니다.
아래 바닥 부분 입니다. 클립형태로 되어 있어서 가방이나 옷등에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한쪽 측면에는 HOLD (터치 잠금 버튼) 버튼이 있고, 반복을 설정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스위치 버튼이 그런데 조금 딱딱하네요. 부드럽게 조작이 가능하면 좋겠는데 약간 아쉽네요.
이어폰을 꽂는 부분 입니다. 이부분으로 이어폰을 연결하여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젠더를 연결하면 충전도 할 수 있고 데이터 연결도 가능하며 갤럭시S3와 연결도 가능 합니다.
반대쪽 측면에는 전원 스위치가 있습니다. OFF/ON/SoundAlive 를 순차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ON 으로 넘기면 켜지고 SoundAlive를 켜면 음장효과가 적용이 됩니다. 다만 SoundAlive는 자동으로 선택이 되는듯하네요.
크기는 상당히 작고 앙증맞습니다. 너무 작아서 잃어버리면 쉽게 찾기 어려울 정도로 크기가 작네요.
클립을 손으로 벌리고 있는 모습.
아래 부분 사진 입니다. 리셋 버튼이 보이네요. 마이크 버튼이 있어서 녹음도 되면 좋겠는데, 그건 안되네요.
갤럭시S3 페블 블루와 함께 놓아 봤습니다. 크기가 이정도 됩니다. 상당히 작죠.
전원을 켜보도록 하죠. 음악을 들어보니 기본적으로 음악이 들어있긴 한데, 제가 듣고 싶은 곡을 넣어보도록 하죠.
젠더를 연결하여 컴퓨터 USB에 연결 합니다. 이렇게 연결하여 이동디스크로 연결하여 저장공간에 접근이 가능 합니다. 참고로 이렇게 연결하여 충전도 할 수 있습니다. 주황색등이 들어오면 충전중 입니다.
이동 미디어 장치로 W1 이 잡히네요.
안에 폴더에 접근해보면 음악폴더와 Kies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Kies 프로그램이 들어있네요.
이미 Kies 최신 버전을 설치하고 있어서인지 설치할 필요가 없다고 뜨네요. 여기에서 펌웨어 업그레이드도 가능하고 음악등도 넣을 수 있습니다.
연결한김에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물론 최신버전이면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업그레이드 중에는 기기를 분리하지 말라고 뜹니다.
업그레이드 완료.
MP3를 삼성 MP3 Player W1에 복사할 때 꼭 Kies 프로그램을 쓸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미디어로 접근하여 Music 폴더에 음악을 복사해서 넣으면 됩니다. 실제로 넣어보니 꽤 많은 곡이 들어가네요.
이제 이어폰을 연결하고 음악을 들어보도록 하죠.
SoundAlive를 적용해서 음악을 들어봤는데 음악은 꽤 괜찮으나, 이어폰이 약간 불편하네요. 끝이 살짝 튀어나온 부분때문에 약간 적응이 필요하더군요. 제가 이미 사용중인 아토믹 플로이드 이어폰을 연결해서 사용해 봤습니다. 음질은 깨끗하고 좋은듯하네요. 음장효과가 적용되면 좀 더 울리는 풍성한 음악이 들립니다.
젠더를 이용하여 갤럭시S3와 연결을 해 봤습니다. 이렇게 연결하면 바로 갤럭시S3에서는 확장메모리로 인식을 합니다. 갤럭시S3에서 W1 내부에 있는 음악을 직접 재생이 가능 합니다. 다만 갤럭시S3의 용량이 지금 더 큰상태이기 때문에 이렇게 연결하는것은 약간 비효율적이네요. 음악을 하나씩 전송하려니 이것도 시간이 꽤 걸리네요. 갤럭시S3 배터리가 상당히 충분할 경우 충전을 위해서 이렇게 연결하는것도 괜찮겠네요.
삼성 MP3 Player W1 사용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만들어봤습니다. 동영상을 한번 보시면 바로 이해가 되실 것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블루투스 연결이 되어서 갤럭시S3의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잠깐 들었지만, 어짜피 이어폰으로 연결되기에 큰 의미는 없겠다는 생각도 들더군요. 의미를 부여하자면 갤럭시S3의 조약돌을 닮은 작은 초소형 MP3 플레이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터치버튼이 막 동작하서 불편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는데 그보다는 바로 작동을 안해서 조금 불편한게 있더군요. LED 빛이 꺼지면 터치가 되지 않으므로 잠깐 터치를 더 해준뒤에 LED가 들어오면 조작을 해야합니다. 절전을 위해서 이렇게 된거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이부분은 동영상을 꼭 봐주세요.
아주 심플하면서 간단한 MP3 플레이어가 필요하셨던 분들이라면 괜찮은 정보가 되겠네요.
|
반응형
'얼리어답터_리뷰 > 악세서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사이 메이즈 패션 시계 Kisai Maze 사용기 (7) | 2012.11.20 |
---|---|
USB 헤드셋 추천 PILLAR CH-7700USB 배틀필드3 USB 해드폰 (20) | 2012.11.09 |
키사이 로고 Kisai LOGO 사용기 후기 패션시계 (13) | 2012.10.17 |
SEMA SFD-321F/T81UE 사용기 스카이디지털 슈퍼리더 super speed USB3.0 카드리더기 비교 (19) | 2012.10.16 |
Fluke 62 MAX+ 사용기 후기 방사율 조정하기 (11) | 2012.10.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