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0x100
|
이번시간에는 갤럭시S2 lte 시리즈 미디어 데이의 느낌을 전하는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조금 일찍 도착해서인지 사람은 많지는 않았습니다. 항상 미디어 데이때는 조금 일찍 도착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기를 만져볼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이죠.
곧장 달려가서 먼저 보인것은 갤럭시S2 lte 였습니다. 갤럭시S2 때와는 다르게 lte 와 HD 모델경우 각 통신사별로 뒷면 커버의 모양이 다르지 않더군요. 마크를 확인하지 않으면 어느 통신사 제품인지 구분이 되질 않았습니다. 당연히 액정과 후면 커버를 보면 구분은 가능 합니다.
갤럭시S2 HD 입니다. 화면사이즈가 갤럭시S2 lte 가 4.5 인치인데 반해서 갤럭시S2 HD는 4.65인치로 화면이 조금 더 커졌습니다.
갤럭시S2 lte 와 갤럭시S2 HD 의 제품 사항 비교 입니다. (출처 : 삼성투모로우) 크기 부분과 네트워크 및 화면 부분을 제외하면 거의 같은 사양 입니다.
갤럭시S2 HD를 손에 잡아본 느낌은 손에 잘 맞는다는 느낌 입니다. 크거나 불편하다는 생각은 들진 않네요. 위아래로 좀 길어진 느낌은 있지만요.
왼쪽 측면에는 볼륨 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아래부분에는 충전을 할 수 있는 단자가 있고 도크와도 호환이 됩니다. 아래부분은 몸체와 연결되어있고 윗부분이 커버인 형태인데 잘 보면 몸통이 두께가 살짝 더 낮은 느낌이 있습니다.
측면에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거의 평평해지고 이어지는 부분만 살짝 굴곡이 있는 느낌입니다.
오른쪽에는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의 배열 및 위치는 기존 갤럭시S2 와 거의 흡사합니다.
갤럭시S2 HD 후면 디자인 입니다.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장착되었고 모든 통신사의 제품이 같은 뒷면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아래에는 플래시가 있습니다.
사진은 바로 확인할 수 없었으나 사진 촬영 중 액정에 보이는 화면은 수준급입니다.
웹서핑을 해 보았습니다. 해상도가 넓어져서 인지 좀 더 화면이 넓어 보이는 느낌이 있습니다. 풀브라우징 상태에서 화면을 확대하지 않더라도 글자가 보입니다. 다만, 확실하게 글자를 읽을 수 있을정도의 크기는 안되네요. 확대 축소를 해 가면서 봐야 합니다.
제 블로그의 본문의 글자를 최대로 확대 했을 때 모습 입니다. 예전 갤럭시S2 때와 마찬가지로 글자가 깨지지 않고 확대가 됩니다.
갤럭시S2 HD 를 사용하면서 궁금했던것중 하나인 해상도가 올라간 부분 대비 해서 웹서핑 속도와 풀브라우징 상태에서 핑거줌 속도 였습니다.
동영상을 한번 봐 주세요. 갤럭시S2 HD 에서 풀브라우징 웹서핑 중 핑거줌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갤럭시S2 만큼 빠른 속도로 핑거줌이 되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해상도가 올라갔으니 부하가 더 많이 걸릴텐데 이런 부분에서 최적화가 잘 되어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통신사 별로 뒷면에 통신사를 알아볼 수 있게 마크가 있습니다. 이 제품은 유플러스 LTE 제품 입니다. U+ lte 라고 글자가 세겨져 있습니다.
SKT 의 제품 커버 입니다.4G LTE 라고 글자가 세겨져 있습니다.
갤럭시S2 와 마찬가지로 리더스허브가 있습니다.
갤럭시S2 HD 에서 책을 보고 있는 모습 입니다. 책을 로딩하는 처음에는 책장을 넘길때 약간 느린 감이 있지만 로딩 후 에는 속도는 빠릅니다.
갤럭시S2 HD - 변화된 마켓이 적용된 모습.
갤럭시S2 HD 와 lte 의 장점이라면 삼성에서 따로 운영중인 삼성앱스가 아닐까 싶네요. 삼성앱스에서 앱 목록을 보고 있는 모습 입니다.
동영상 촬영에 해상도를 1280 x 720 을 지원하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D급 동영상을 촬영하고 물론 촬영한 영상을 다시 확인도 가능 합니다.
갤럭시S2 HD 에서 유플러스 제품과 SKT 제품 두개의 4G 속도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측정은 벤치비 프로그램으로 같은 장소에서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왼쪽은 SKT 의 속도이고 , 오른쪽은 LG 유플러스의 속도 입니다.
왼쪽은 LG 유플러스 오른쪽은 SkT 의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입니다. LG 유플러스 경우 다운로드 업로드 모두 10Mbps 이상의 속도를 보여줍니다. SKT 경우 업로드는 2.81Mbps 정도를 보여줍니다. 좀 차이는 있긴 하지만 , 지금 3G 의 속도가 너무 느려서 이정도의 속도도 상당히 빠른 속도를 체감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 HD (왼쪽) 과 갤럭시S2 (오른쪽) 입니다. 옆으로도 약간 커지긴 했지만 위아래로 길어진 모습을 하고 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S2 HD (왼쪽) 과 갤럭시S2 lte (오른쪽) 입니다. HD 경우 모양이 조금은 더 각이진 모습을 하고 있고 홈버튼 크기도 더 작아진걸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S2 HD 의 뒷면 커버를 열어본 모습 입니다. MicroSD 는 배터리를 분리하지 않고 빼고 꽂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S2 HD 외형을 찍어본 동영상 입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신종균 사장 갤럭시S2 lte 와 HD 모델을 들고 있는 모습 입니다. 미디어데이가 시작 되면서 삼성은 국내 그리고 세계 최초로 lte 폰의 첫 시작을 알렸습니다.
갤럭시S2 lte 시리즈의 미디어 데이 때의 현황을 동영상을 촬영 해 봤습니다. 갤럭시S2 lte 시리즈의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S2 lte 시리즈의 질문 답변 시간
여러가지 질문이 있었는데요. 정리해보면 HD 디스플레이를 확대 채용할 계획이 있고, lte 모델의 경우 출고가가 85만 8천원 그리고 아직 출고가 보류중인 갤럭시S2 HD 경우 출고가가 90만원 전후일것이라고 했습니다. 배터리의 용량이 늘었지만 실제 배터리 사용시간을 묻는 질문에는 이전 갤럭시S2 만큼의 배터리 성능이 나오도록 설계가 되었다고 합니다. lte 태블릿 출시계획은 금년도 연말 전에 출시를 한다고 하네요.
직접 갤럭시S2 lte 시리즈를 써본 느낌으로는 lte 는 요금제 때문에 이야기가 많긴 하겠지만 속도와 앞으로의 흐름등에 의해서 어쩔 수 없이 점점 많이 쓰이게 될거라는 점 입니다. 기기의 오류도 분명 있긴 하겠지만 아주 큰 문제가 아니라면 버그는 수정이 될테고 기본스펙과 성능이 좋은 점을 이용해서 충분히 이런 부분은 극복될 수 있겠죠.
갤럭시S2 HD 경우 해상도가 높아졌음에도 풀브라우징에서이 속도가 상당히 좋다는 점도 괜찮았습니다. 다만 두 모델이 왜 동시에 나와버렸는지는 좀 애매하네요. 디스플레이에서 차이가 있다고는 하나 동영상을 자주 보는 경우에는 HD 모델이 좀 더 적합할테고 두 기기의 가격차이가 얼마 안나기 때문에 갤럭시S2 lte 모델이 약간 어중간해졌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물론 운용중에 장점이 있을 수 있지만요. 확실히 lte 의 속도에서만큼은 체감할 수 있었던 시간이어서 좋았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보셨는지요?
|
반응형
'얼리어답터_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텔 SSD 하이브리드 하드디스크 어플리케이션 로딩 속도 비교 (13) | 2011.10.02 |
---|---|
강남역 이매진 매장 둘러보기 가전기기를 미리 만져보자 (8) | 2011.09.30 |
호스트웨이 플렉스 클라우드 서버 호스트웨이 쉽게 저렴한 서버 만들기 (19) | 2011.09.26 |
Intel SSD 320 Series PVR 80GB 노트북 부팅 속도 성능 보기 (29) | 2011.09.25 |
스파이더3 프로 모니터 캘리브레이션 Spyder3 Pro 사용기 (9) | 2011.09.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