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0x100
|
테라 온라인 게임 사양
테라 온라인 설치중에 최소사양 및 권장사양이 나옵니다. 제 CPU 는 i7-875K 로 저사양은 아닌데 정보가 없어서 붉은색으로 표기가 되네요. 최소사양은 만족을 하는군요. 최소사양으로 X1600XT 또는 7600GT 이상을 사용해야한다고 나옵니다. 온라인 게임 치고는 꽤 높은 사양의 그래픽카드를 만족시켜야하는군요. 여러가지 화려한 효과 및 방대한 넓이의 맵등을 지원하는 테라온라인 게임이기에 약간 사양이 필요합니다.
테라 온라인 게임의 권장사양 비교를 보니 8800GT 또는 HD3870 이상이여야한다고 나오는군요. 제 그래픽카드는 X1950Pro 로 꽤 구형이긴 하지만, 256BIT 이기 때문에 한번 해보기로 합시다. 윈도우7 도 재대로 지원하니 이부분은 맘에 드는군요. 그런데 제 그래픽카드가 부적합하다고 구매하기 버튼이 바로 나오는군요. 권장사양에 조금 못미칩니다. 그런데 이렇다고 게임을 전혀 못한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실제로 저는 1950Pro 구형 그래픽카드로 게임을 진행해봤습니다.
테라 온라인 게임을 실행하고 로그인 후 실행을 누르면 현재 설치된 파일을 점검 후 게임이 진행되게 됩니다. 테라 온라인 게임을 해보고 좋았던건 케릭터가 화려하고 다양한 종족이 있고 각 종족마다도 여러가지 직업을 선택 가능했다는겁니다. 너무 여러가지 종류가 있어서 모두 다 해볼 수 있을까 생각이 들정도로 고르는 재미가 있더군요. 게다가 케릭터의 얼굴 모양 및 목소리 등 여러가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서 더욱 자신에게 맞는 케릭터를 선택 가능했습니다.
9600GT 그래픽카드입니다. 이정도 그래픽카드만 있어도 사실 테라온라인을 하는데는 큰 무리는 없어보입니다. 테라 온라인 게임이 사양이 높다고는 하지만, 그런데 지금은 GT460 정도의 그래픽카드를 실제 게임 유저들은 많이 사용합니다. 실제로 제 블로그에 견적을 물어보는 분들도 대부분은 이정도 그래픽카드보다는 높은 그래픽카드를 구매하고 원하고 있네요. 덕분에 테라 온라인을 하는데는 큰 무리가 없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사용중인 1950Pro 그래픽카드입니다. 구매한지 사실 한참이 된 그래픽카드인데 풀옵션에서는 좀 끊히는군요. 콜오브듀티4 게임을 할때도 실제로 풀옵션에서 크게 끊히지 않고 할 수 있었는데 테라 온라인 경우 풀셋팅을 하면 좀 많이 끊히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테라 온라인을 하기 전에 자신의 그래픽사양을 확인해보는게 필요해보입니다. 재미있게 모든 옵션을 사용해서 게임을 하려면 그렇죠. 참고로 1950Pro 로 풀옵션에서는 프레임이 9-10 정도 밖에 나오지를 않네요. 옵션을 타협하면 19정도의 프레임이 나왔습니다. 8800GT 의 그래픽카드가 제 그래픽카드보다 4배정도 빠르니 30 이상의 프레임은 그냥 나올듯하네요.
테라 온라인 게임 시작
테라 온라인 게임을 시작하면 지금 화면과 같은 모습이 보입니다. 케릭터를 처음에 선택하지 않았기에 처음에 케릭터 부터 선택해야 합니다. 근데 그전에 그래픽옵션 셋팅부터 해야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해상도를 선택하고 그래픽셋팅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테라 온라인 게임의 시스템 설정 부분입니다. 게임설정 및 오디오설정, 비디오설정이 가능하며 비디오 설정에서 그래픽카드 옵션 셋팅이 가능합니다. 고사양의 컴퓨터라면 셋팅을 높게 잡아도 무리는 없을것같습니다. 제 그래픽카드로도 최대 옵션에서 좀 끊히긴 하지만 돌아가는걸 봐서는 8800GT 이상의 즉 요즘 많이 쓰는 GT460 같은 그래픽카드를 쓴다면 전혀 무리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화면 품질 설정은 일괄로 설정도 가능하고 아래 부분에서 텍스쳐 품질, 케릭터 품질 및 여러가지 셋팅을 자신에게 맞게 셋팅해놓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컴퓨터 사양이 약간은 떨어지지만 조금 더 화려한 인터페이스를 즐기고 싶은 분들이 셋팅을 하기에 적당하게 각 부분이 세밀하게 나눠져 있습니다. 사양이 좀 된다면 최대 옵션으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테라 온라인 게임 케릭터 선택
테라 온라인 게임에서 제일 좋았던건 다양한 케릭터의 선택입니다. 휴먼, 케스타닉, 아만, 포포리, 엘린, 바라카 , 하이엘프 의 여러가지 종족 선택이 가능하고 각 종족마다 다시 검투사, 창기사, 무사, 광전사, 마법사 , 궁수 , 사제, 정령사 의 여러가지 직업 선택이 가능합니다. 덕분에 상당히 많은 케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케릭터마다 다시 옷을 어떻게 입히느냐에 따라서 다른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게임하다가 케릭터에 질리는 일은 없겠네요. 실제로 이 장면을 몇컷 찍으면서 어떤 케릭터를 선택할까 상당히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다양한 케릭터가 있으니 선택의 재미가 있습니다. 스샷은 휴먼의 남자케릭터입니다.
휴먼의 여성케릭터입니다. 케릭터마다 생김새가 다르고 능력치도 다르며, 무기도 다릅니다. 이때문에 게임을 할 때 파티를 해야만 진행이 가능한곳도 있어서 들어가보면 파티를 구하는곳이 상당히 많네요.
케스타닉 남자케릭터 입니다. 오랜 고난을 견뎌내고 차별 속에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종족으로 휴먼과 아만족의 중재로 어렵게 연합의 일원이 됬습니다. 독립성이 강하고 변덕이 심한 성격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서 약간은 개성넘치면서도 자유분방한 옷을 입고 있습니다.
케스타닉의 여성케릭입니다. 조금은 무서우면서도 자세히 보면 아름다운 모습을 하고 있는 케릭터입니다.
아만 종족입니다. 야수의 본능을 지니고 있는 종족으로 남자케릭터는 덩치가 좀 큽니다. 듬직한 케릭터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좋겠네요. 무거운 무기를 들고 휘두르며 강한육체와 강인한 정신력, 명예심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종족입니다.
아만 종족의 여성케릭터입니다. 몸에 철갑을 두르고 있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강한 느낌의 케릭터를 갖고 싶은 분들이 선택할듯 싶네요.
포포리 케릭터 입니다. 귀여운 모습을 하고 있는 포포리 왕국에 거주하는 동물형 종족입니다. 긍정적이고 쾌활한 성격을 가진 포포리 케릭터이며 비록 포포리 왕국 내에서 엘린종족이 지배를 받는 종족이지만 사회 구조에 개의치 않고 서로 자유롭게 교류하며 활발하게 활동하는 종족입니다. 동물형 종족인만큼 평화와 자유를 사랑하며 자연의 수호자 역할을 합니다.
엘린 종족입니다. 여신 엘리누가 자신의 외형을 본 따 창조한 종족으로 흔히 엘루누의 딸들이라 부릅니다. 이들은 포라 엘리누에 위치한 거대한 정령수의 기운을 받아 태어나고 독특하게도 여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신 엘루누로 부터 자연에 대한 지식을 전수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귀여운 여자아이 모습을 하고 있는게 특징입니다.
바라카 종족입니다. 고대시대에 거대한 제국을 형성했던 거인족의 후예로 고결한 종족입니다. 강인하고 웅장한 육체, 높은 지적인 수준을 지닌 이들은 생김새와는 다르게 평온한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은둔자 같은 성향을 지녀 남들 눈에 띄는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지식에 대한 열정은 아주 높은 종족입니다.
하이엘프 종족입니다. 거만하지만 뛰어난 힘을 지닌 문명의 개척자들이라고 표현 합니다. 오늘날의 하이엘프들은 신들의 존재를 부정하며 그들 자신의 육체적 정신적 한계를 항상 시험하는 종족으로 문명의 정점인 대도시 알렌만시아의 마법 기관 코어를 중심으로 아르보레이에서 가장 뛰어난 마법 문명을 지닌 진보한 종족이 되었습니다.
각 종종마다 다시 수호계열, 공격계열, 회복계열 등 여러가지 직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검투사, 창기사, 무사, 광전사, 마법사, 궁수, 사제, 정령사로 나뉘어진 여러 직업에 다시 케릭터의 모습이 여러가지로 바뀝니다. 종족과 직업으로 나뉜 케릭터 선택으로 아주 다양한 케릭터 선택이 가능합니다.
여러 종류의 직업군을 선택해봄으로서 자신에게 맞는 케릭터 선택이 가능합니다. 케릭터 모습이 이뻐서 여러 케릭터를 다 선택해보게 만드네요.
테라 온라인 케릭터 세부 설정
테라 온라인 케릭터와 직업을 선택 후에 다시 케릭터 세부 설정이 있습니다. 케릭터의 외형과 얼굴 모습, 눈썹과 입술 모습 및 귀모양등 세세한 부분에 자신의 맘에 들도록 셋팅이 가능합니다. 여러가지 셋팅이 가능하기에 여기에 공을 들이는 분들이 많을것같네요.
테라 온라인 케릭터에 얼굴 모습 및 머리 모양, 얼굴 세부 조정 등을 해봤습니다. 셋팅 내용이 많아서 시간이 꽤 걸리지만, 그래도 자신이 맘에 드는 케릭터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테라 온라인 게임 시작
테라 온라인 케릭터 셋팅이 완료 된 상태입니다. 게임시작을 직접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라 온라인 게임 시작 전 키 사용법이 잠깐 나오는군요. 근데 게임을 좀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특별히 키를 외우지 않고서도 바로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저도 일부러 키 사용법을 안보고 진행을 했는데 크게 무리 없이 게임 진행이 가능했습니다.
게임 시작 후 동영상 오프닝이 나옵니다. 각각의 케릭터가 모두 나오고 모두 하나의 목적을 위해서 시작을 합니다.
연합군이 되려면 자신의 실력을 증명해야한다는군요.
오프닝으로 게임진행전에 동기 부여를 시켜줍니다. 그냥 게임을 하는것보다 뭔가 스토리 전개가 있는게 좀 더 빠져들게 되죠. 동영상을 보면 가서 자신의 힘을 키우고 능력을 인정받고 싶어집니다.
테라 온라인 게임 첫 시작 스샷입니다. 일부러 어떤 메뉴얼도 안보고 바로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게임을 처음 하는분들도 얼마나 빨리 적응이 가능할까 시작해봤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금방 적응이 되더군요. 처음 시작하면 퀘스트를 보통 진행하고 처음에 여러가지것들을 익히기 마련인데 여러가지 퀘스트를 동시에 받으면 찾아가는게 꽤 힘들 수 있겠다고 생각했는데 지도에 친절하게 위치가 표기가 되고 처음에는 쉬운 게임진행으로 어렵지 않게 게임 진행이 가능했습니다.
H 를 누르면 도움말이 나옵니다. 게임 도움말에서 여러가지것들을 바로 익힐 수 있습니다. 다만 중요한 부분에서 정말 포인트가 되는 설명은 바로 케릭터 위에 설명글이 보입니다. 덕분에 어렵지 않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지도는 투명한 맵으로 바로 뜨는군요. 게임을 진행하면서 느꼈던건 케릭터를 상당히 이쁘게 잘 만들어놨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당연 처음 게임을 진행전에 제가 케릭터에 대한 셋팅을 직접 했었습니다. 케릭터가 자신의 맘에 들지 않는다면 당연 게임하는 내내 뭔가 맘에 안들겁니다. 그리고 게임의 재미라면 레벨이 올라가면서 마법이나 공격기술을 배우는 내용이 달라지고 기술을 습득하고 나면 얼른 적용해보고 싶은 맘이 생기죠. 퀘스트는 하나씩 진행해가면서 업무를 마감하면서 느끼는 쾌감이 있습니다. 2시간동안 게임을 쉬지 않고 해봤는데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정도로 빠져들게 만들더군요.
테라 온라인 게임의 장점중 하나는 높은 퀄리티의 게임배경과 디자인 요소입니다. 하늘을 향해서 보면 신기한 모양의 우주선과 보석들이 떠있고 폭포에는 멋지게 물이 흐르고 여러가지 동상들이 서있고 케릭터도 이쁘기 때문에 볼거리가 많습니다. 제 그래픽카드로 풀셋팅을 하면 좁은 공간의 맵에서는 끊히지 않지만 넓은 장소로 이동해서 화면을 빠르게 움직여보면 좀 많이 끊히는군요. 제 그래픽카드가 조금 더 좋았다면 어쨋들까 생각은드는데 그래도 셋팅옵션을 조절하면 끊히지 않고 잘 게임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픽 옵션을 일괄로 2로 맞췄는데 그래도 디테일은 그렇게 떨어지진 않네요. 당연 6으로 셋팅하면 좀 더 화려한 그래픽을 볼 수 있습니다.
조금 가까이 찍어본 모습입니다. 휠을 돌리면 가까이에서 볼 수 있네요. 테라 온라인의 장점이라면 케릭터를 자신이 원하는데로 만들 수 있다는 점 이 있겠네요. 들어본 봐로는 연애인과 비슷한 얼굴로 만드는 방법도 공개되어서 돌아다닌다고 하네요.
몹사냥을 직접 해봤습니다. 처음에 하는것이지만 별로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습니다. 제 모니터가 16:10 해상도를 가지고 있는데 그래픽 옵션에 16:10 , 16:9 모두 지원을 하는군요. 몇몇 게임 경우 지정된 화면 비율만 가능한 경우도 있었는데, 테라 온라인 경우에는 모든 화면 비율 해상도를 지원하는군요. 오른쪽에는 투명한 맵이 표시되어 어느곳에 위치하고 있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맵방향에는 자신의 방향이 바로 나타나기 때문에 쉽게 장소이동이 가능했습니다. 몹은 조금 무섭게 생기긴 했지만 혐오감을 줄 정도는 아니네요.
몹사냥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냥 공격을 하는듯하지만 순간 순간 빠르게 보면 마법진이 펼쳐지고 튀는 효과가 나타나고 몹은 역동적으로 움직여서 사냥을 하는 맛을 느껴주게 합니다. 공격을 하고 난 뒤 마법을 펼치고 난뒤 스페이스바를 눌려서 다른 공격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있어서 단순한 그냥 클릭으로의 공격에 지루한 사람들에게 여러가지 재미를 선사해 줍니다. 덕분에 레벨이 올라가면 기술을 뭘 습득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상당히 궁금해지고 레벨을 1 올라갈때마다 흥미진지하네요.
몹을 여러명을 모아서 한번 시전을 해봤습니다. 캡쳐를 한 사진이라 아무래도 좀 효과가 좀 떨어지지만 실제로 보면 재밌습니다. 몹이 바닥을 쳐서 충격이 올때는 뭔가 튕겨나가는 느낌을 받게됩니다.
몹사냥후 자신에게 힐을 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반짝이는 효과 및 인물의 움직임이 자연스럽습니다. 가만히 서있는듯하긴 하지만 잘 보면 포즈를 취하고 있고 조금씩 몸을 움직이는데 게임도 많이 진보를 했는지 자연스럽게 움직이고 뭔가 보는 재미가 있네요.
마법기술을 배우고 있는 모습입니다. 레벨일 올라갈때마다 습득 기술이 새롭게 나타나는데 이걸 배우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처음에는 레벨이 빨리 올라가게되는데 덕분에 레벨업을 하고 나면 어느기술이 가능할까 해서 얼른 달려가보게 되네요.
테라 온라인의 가장 멋진 부분이라면 이쁜 케릭터일듯하네요. 레벨이 올라갈때마다 그리고 몹을 사냥후 생기는 아이템으로 옷을 바꿔입을 수 있는데 옷을 바꾸면 다시 느낌이 달라지네요. 지금 스샷을 찍는 시점에서는 좀 더 레벨이 올라가있는데 좀 더 이쁩니다. 이런 재미로 게임을 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이쁘고 자신이 좋아하는 케릭터를 키워보는 재미를 느껴보고 싶은분은 아래 링크로 가보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소소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마켓 사기 사기꾼 설날 노리고 그들이 온다 (20) | 2011.02.04 |
---|---|
씨디맨 생일이었어요. (24) | 2011.01.25 |
DHC Q10 밀크 고운 피부 위한 화장품 추천 (1) | 2011.01.13 |
2011년 블로그 운영 계획 (15) | 2011.01.09 |
눈길 안넘어지는 방법 보폭 조절 (17) | 2011.01.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