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컴퓨터 튜닝 관련

가습기 관리, 청소 NO! 저렴한 DIY 가습기 만들기- 추천 자연식 가습기

by 씨디맨 2009. 12. 31.
320x100
겨울철에는 우리나라는 방이 건조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눈이 따끔거리기도 하죠. 가습기를 구매해서 사용하면 되지만 관리도 자주 해주어야하며, 가격도 좀 하는편이죠.  그래서 직접 가습기를 자작해보았습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가습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휴지의 물을 빨아들이는 성질을 이용한 가습기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자작 가습기를 만들기 위한 준비물




가습기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재료는 휴지 조금과 휴지를 고정시킬 수 있는 나무젓가락 등의 막대기 , 물을 담아 놓을 수 있는 용기와 끓인 물이 필요합니다.

준비물 :
휴지 3칸가량 , 나무젓가락 등의 막대, 용기, 끓인 물


자작 가습기 만들기




1. 용기에 끓인 물을 적당량 담습니다.

2. 막대기에 휴지를 고정시킨뒤 용기에 조심스럽게 담급니다.

5일정도 지나면 한번씩 다시 만들어줍니다.





자작 가습기의 효과


가습기를 자작한 뒤 하루 사용해보았습니다. 확실이 방이 건조함이 덜하군요. 눈이 따끔거리는 증상도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실제로 이방법은 조금은 다르지만 시골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죠. 큰 그릇에 물을 담아놓고 수건등을 걸쳐놓으면 물의 증산작용이 더 활발하게 일어납니다. 당연 가습기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죠.




자작 가습기와 그냥 담아놓은 물 비교




왼쪽은 휴지를 걸쳐놓은 그릇이며, 오른쪽은 아무 장치를 하지 않은 그릇입니다. 하루동안 이런 상태로 놓아보았더니 물의 감소량은 상당히 차이가 났습니다. 단순히 습도를 높이기 위해서 그릇에 물을 담아놓는것보다 휴지나 수건등을 이용해서 증산작용을 높이는게 효과가 크다는 증거입니다.

가습기는 없고 방은 너무 건조하여 걱정된다면 한번 시도해보세요!
먼지 감기 물럿거라!~ ㅎ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영된 글입니다. 무단복제 하지 말아주세요.
원본주소 : http://cdmanii.com/1282 


댓글83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