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컴퓨터 튜닝 관련

키보드 2개 피아노 앙상블에 도전하다 - 말할 수 없는 비밀

by 씨디맨 2009. 12. 16.
320x100


최근에 무선키보드 리뷰를 했었죠. 키보드 2개가 있는데 2개로 뭘 해볼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말할 수 없는 비밀" 영화 봤던게 생각났습니다. 피아노를 현란하게 같이 치는 모습이 머리에 선하네요. 근데 키보드로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고 2개의 키보드에 왼손은 자음을 또 다른 키보드는 오른손으로 모음을 쳐봤는데 되더군요. 그래서 한번 도전해보았습니다.


피아노 앙상블 국내에 가능한 사람이 있다



피아노를 잘 치는 분들은 대부분 가능할 것 같긴 하지만 연인끼리 부부끼리 함께 하는걸 본게 기억이 나는데 참 보기 좋네요.
잠시 감상하시죠. 아래의 영상은 꼭 봐주세요.


키보드 앙상블 도전하기




처음에는 동생이 키보드 각각 자음 모음을 저도 서로 엇갈리게 자음 모음을 쳐서 글자 한자씩 쳐서 뭔가 보여드리려고했는데 문제는 디캠을 어디에 고정을 해둘 수 가 없어서 찍을 수가 없더군요. 동생과 저만 있기에 딱히 누가 찍어줄 수 있는것도 아니고.. 그래서 혼자 도전했습니다. 삼각대만 있다면 뭔가 더 멋진걸 만들어 볼 수 있을듯한데, 이부분 너무 아쉽네요.

지금 영상은 한손으로는 모음을 한손으로는 자음을 쳐서 글자를 만드는중입니다. 근데 서로 다른 키보드를 누르죠?

화면에 타이핑하는건 둘리 가사 입니다. 둘리가사에 이런 노래를 입혀두니 사실 보면서도 낯간지럽네요 ㅋ
재밌게 봐주세요.

키보드를 2대 이상 놓고 여러사람이 입력해도 되긴 합니다. 다만 재대로 입력하려면 서로 순번을 정해서 입력을 해야겠죠. 그리고 마우스도 2개 이상 컴퓨터에 장착해놓고 사용가능해요. 당연 두사람이 마우스를 잡고 조작하면 포인트는 춤을 춥니다. 다만 마우스나 키보드를 2개이상 장착해서 못쓰는거 아니냐고 아시는 분들에게는 재미있는 영상이 되겠네요.

여기까지 키보드 혼자 앙상블 이었습니다.


댓글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