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텍 4in1 무선충전독 T316-KR 아이패드 에어팟 애플워치 스마트폰 동시 충전

320x100

초텍 4in1 무선충전독 T316-KR 아이패드 에어팟 애플워치 스마트폰 동시 충전

요즘은 무선 디바이스를 하나만 쓰는 경우가 없습니다. 여러개를 쓰죠. 초텍 4in1 무선충전독 T316-KR는 아이패드 에어팟 애플워치 스마트폰 등 많은 디바이스를 동시 충전할 수 있는 충전독 입니다. 제 경우에도 무선 충전할 수 있는 디바이스도 많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 많은 디바이스를 가지고 있는데요. 충전기 하나에다가 충전을 다하려면 하나 올려두고 하나는 꺼내두고 해야합니다. 그런데 이런 제품을 이용하면 한번에 많은 장치를 충전할 수 있으니 시간도 아낄 수 있고 좁은 공간에 수납하는 효과도 있으므로 공간활용성 부분에서 좋습니다. 인테리어 목적으로도 좋은데요. 그런 이유로 요즘 나오는 충전독의 경우 디자인도 멋집니다. 물론 그만큼 가격도 좀 올라가는 부분이 있긴 하죠.

애플워치와 에어팟을 동시에 충전하고 있는데요. 이런 충전독은 사실 다양한 제품들이 이미 나와있는데요. 이 제품 특징이라면 애플 제품에 특화해서 MFI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는 점과 동시에 많은 제품들을 충전할 수 있는점. 비교적 디자인이 이쁘다는점을 들수 있습니다.


초텍 4in1 무선충전독 T316-KR 아이패드 에어팟 애플워치 스마트폰 동시 충전

제품 박스에는 애플제품에 최적화가 되어있다는 부분이 나오는데요. MFI인증이 된 제품을 쓰는게 좋긴하죠.


스텐드 형태의 충전이 가능하고, 무선충전 , 별도로 USB 단자가 있어서 유선으로도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은 여러가지를 동시에 할 수 있는데 출력이 조금은 약한 느낌이 있네요. 그도 그럴것이 애플제품은 아주 고속충전은 아직 지원하는 디바이스가 적다보니 10W와 7.5W로 충전에 워치는 5W, 그리고 별도의 USB 단자는 5W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구성품인데요. 충전독과 설명서, 전원어댑터가 있습니다. 제품 디자인은 박스에서 이미 봤기 때문에 금방 적응하게 되네요. 검은색의 고무같은 재질에 외형은 알루미늄으로 되어있습니다. 


제품에 전면을 보면 라이트닝단자로 충전하는 부분과 애플워치충전부, 무선충전패드가 보입니다.


무선충전은 부분은 고무 부분이 약간 튀어나와있어서 미끌리지 않습니다. 중앙에 맞춰놓아야하는 부분은 있네요.


라이트닝단자 부분은 좀 움직이도록 되어있어서 각도가 좀 애매한 디바이스도 올려서 충전하기는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좀 아쉽다면 라이트닝 단자가 튀어나온 위치를 조절하거나 그런 부분은 없습니다. 그런 이유로 아이폰은 케이스를 입힌 상태로 충전이 가능한데 일부 디바이스는 케이스를 입히면 충전이 안되네요.



애플워치 충전부 입니다. 애플워치 전용이라 다른 스마트워치는 올려도 충전이 안됩니다.


후면 부분에는 전원어댑터를 연결하는 부분과 USB 단자가 별도로 있습니다. 별도의 USB 단자를 통해서는 유선 충전등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을 먼저 올려봤는데요. 두꺼운 UAG 케이스를 입힌 상태에서도 충전이 잘 됩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이 거의 수직에 가깝게 고정이 되네요. 단자를 직접 연결하는 방식이라 각도 조절이 되거나 하는 형태는 아닙니다.


애플워치도 올려봤습니다. 충전은 잘 됩니다. 애플워치는 5W 충전이 됩니다.



무선충전패드에 스마트폰을 올려봤습니다. 고속무선충전이 됩니다. 동시에 3개의 디바이스가 빠르게 충전이 됩니다.


에어팟 프로를 UAG케이스 입혀서 사용하는데요. 케이스를 입힌 상태로는 라이트닝 단자에 직접 연결해서 충전이 안되네요. 단자 길이를 조절할 수 없는 부분은 좀 아쉽네요.


에어팟 프로를 케이스를 벗긴 상태로 충전해보면 당연하지만 잘 됩니다. 무선충전독은 모든 케이스와 호환하게 만들기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의 제품들이 케이스를 벗긴 상태에서 충전이 잘 됩니다.


이렇게 하면 3개의 디바이스를 동시에 충전이 가능하죠.


물론 에어팟 프로는 무선충전도 가능하므로 UAG 케이스 입힌상태에도 무선충전패드에 올리면 충전이 가능하긴 합니다.


후면에 USB-A 단자를 이용해서 3in1 케이블을 연결을 해 봤습니다. 이렇게 하면 더 많은 장치를 충전이 가능하죠. 아쉽다면 5W 출력이라는 부분인데 이건 좀 아쉽네요.


아이패드도 올려봤습니다. 근데 역시 마찬가지로 케이스를 벗겨야 잘 충전이 되네요. 


그냥 넣으려니 케이스가 두꺼워서 안들어가는군요. 다만 이렇게 아이패드도 충전이 가능한 부분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사진을 찍어 봤습니다.



아이패드를 충전하면서 영상을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은 화면이 작아서 좀 불편한데 아이패드는 화면이 커서 세로로 봐도 나름 괜찮네요.


좀 아쉽다면 이게 전원어댑터가 접지가 되는 타입이 아니라서 아이패드 금속부분을 만져보면 접지가 안되어서 드르륵 거리는게 느껴지네요. 이게 민감한 손등 부분등으로 만지면 따끔거릴 수 있죠.


디자인은 무난하고 깔끔합니다. 충전도 애플 제품들은 무난하게 잘 충전이 되네요. 그리고 고속무선충전이 가능한 무선충전패드가 있어서 실제 사용시 큰 불편함도 없었습니다. 좀 아쉽다면 애플펜슬 충전하는 부분이 따로 없는 정도겠네요. 좀 아쉽다면 애플제품에 최적화가 되어있어서 가격이 좀 비싸다는 점이 있습니다. 다만 애플 제품은 MFI 인증이 된 제품을 쓰는게 안전상으로도 좋아서 그런 부분을 염두해두신 분들에게 좋은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구매링크 : [CHOETECH] 초텍 MFi인증 4in1 무선 충전독 T316-KR : CHOETECH (naver.com)


이 글은 초텍의 지원을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