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악세서리

띵스 타이디 휴대폰자석케이블 안드로이드 오토 케이블로 써보기

by 씨디맨 2020. 10. 26.
320x100

띵스 타이디 휴대폰자석케이블 안드로이드 오토 케이블로 써보기


깔끔하게 정돈이 가능한 USB 케이블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띵스 타이디 휴대폰자석케이블 인데요. 타이디(Tidy)는 모양새가 깔끔한, 잘 정돈된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동차 안에서 안드로이드 오토 케이블로 써보려고 이 케이블을 사용을 해 봤는데요. 너무 깔끔하게 정돈이 잘 되고 필요할 때 당겨서 쓸 수 있었는데요. 영상도 있죠. 너무 쉽게 잘 정리되고 당겨서 바로 쓰고 너무 편해보였는데요. 실제로 쓸 때 그런 느낌인지 그리고 어떤 곳에서 사용하면 좋을지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띵스 무선충전기 소개한 이후로 이번에는 좀 특별한 케이블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자석이 붙어있는 케이블 입니다.



띵스 타이디 휴대폰자석케이블 안드로이드 오토 케이블로 써보기


띵스 타이디 휴대폰자석케이블은 C타입과 애플8핀 타입 2가지로 나오며 색상도 블랙 화이트 2가지로 나옵니다. 좀 아쉽다면 Micro 5핀 타입이 없다는 점 정도인데 요즘은 C타입으로 점점 통일되는 추세라서 뭐 크게 문제가 안될지도 모르겠네요. 





흰색 검은색 두 가지 색상 다 보여 드릴 겁니다. 먼저 보여드리는 색상은 화이트 입니다.  케이블길이는 0.9m 입니다.





케이블에는 중간에 자석 고리가 끼워져 있습니다. 





좀 특별한 점은 네오디움 자석이 어떨 때는 서로 밀기도 하고 당기기도 하는데 선을 접으면 딱 맞닿는 자석끼리 서로 딱 달라붙는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케이블외형에 자석이 끼워진 형태로 보였는데 정확히 보면 케이블이 안쪽에 있고 그 위에 자석링이 있고 그 바깥쪽을 다시 다른 튜브가 감싸고 있는 구조 입니다.





자석은 힘을 주면 쉽게 떨어지는데 또 근처에 가져가면 달라 붙습니다.





검은색도 있습니다. 색상만 다를 뿐 타입은 2가지인 것은 동일 합니다.





케이블을 당겨 봅니다. 처음에 들어있는 모습은 동그랗게 잘 말려있는데요. 자석때문에 고정이 쉽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깔끔하게 정리 됩니다. 근데 펼쳤다가 다시 동그랗게 모양을 만들려면 조금 모양을 맞춘다는 느낌으로 움직여야 다시 처음ㅅ ㅏㅇ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영상처럼 그냥 놓으면 자동으로 말리고 그런 형태는 아니긴 합니다.





다만 살짝 모양을 맞추면 동그랗게 모양을 만들 수 있어서 선 정리가 깔끔해진다는 장점은 분명 있습니다. 자주 선을 펼쳤다가 접었다가 해야 하는 형태라면 꽤 편리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동차 내에서 실제로 사용을 해 봤습니다. 충전 케이블이 아니라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등에 연결하기 위해서 선을 연결 할 수 있습니다. (자석으로 선이 정리되는 형태가 좀 더 크게 만들 수 도 있고 작게 만들 수 도 있네요.)





안드로이드 오토를 쓰기 위해서 케이블을 연결 해 봤습니다.





정상적으로 잘 동작을 합니다. 안드로이드 오토가 되면 스마트폰의 앱을 이용해서 네비게이션 화면을 이용할 수 있죠. 음악을 듣거나 네비게이션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앱은 이곳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데요. 케이블의 연결성이 좋지 않으면 연결이 끊겼다가 붙었다가 좀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실제로 사용해보면 안정적으로 잘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유튜브 뮤직을 이용해서 음악을 들어 봤습니다. 음악도 잘 나옵니다. 제 경우에는 JBL 프리미엄 사운드 12스피커, 외장 앰프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스마트폰 음악을 듣는것보다는 자동차 스피커를 이용해서 음악을 듣는게 훨씬 느낌이 좋긴 했습니다. 





케이블을 접어서 보관했다가 필요할 때만 펼쳐서 사용할 수 있으니까 꽤 편리하긴 했습니다.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스마트폰을 빼서 그냥 접어두면 됩니다.





더뉴그랜저 기준으로 보면 덮개도 잘 닫힙니다. 무선 충전도 물론 잘 됩니다. 무선 충전하면서 케이블 이용 하는 것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필요할 때마다 선을 당겨서 쓸 수 있고 쉽게 정리가 되는터라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처음에는 네오디움 자석이 무선 충전에 문제 일으키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그런 간섭이나 문제는 전혀 없네요.





물론 차량은 물론 보조배터리에 연결하는 목적으로도 써도 좋고 책상에서 쓰는 용도로도 좋습니다. 가방에 잘 정리되는 케이블을 넣고 다닐때도 좋습니다. 제 경우에는 차량에서 고프로9와 ZV1을 이용해서 촬영을 많이 하는데 전원을 연결해서 사용할 목적으로 사용을 하려고 합니다. 근데 Micro 5핀이 없는점은 좀 아쉽네요. 

구매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thingsplus/products/4983029060?NaPm=ct%3Dkgpnlqig%7Cci%3Db7fe7d0fbf87642894a2a9b6ef2fd7529b1192e8%7Ctr%3Dsls%7Csn%3D260336%7Chk%3D2855c860f818473515e0f4a98c31692e9f12ed67



제품 리뷰를 위해서 제품을 협찬 받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