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무선충전 스탠드 보조배터리 30W 10000mAh 사용기

샤오미 무선충전 스탠드 보조배터리 30W 10000mAh 사용기

무선충전 거치대와 보조배터리를 합친 제품을 사용을 해 봤습니다. 샤오미 무선충전 스탠드 보조배터리 30W 10000mAh가 그것인데요. 사용을 해보니 편리한 점도 있고 반대로 좀 불편한 점도 있긴 했습니다. 근데 용도에 맞게 사용한다면 편리할 것 같기는 합니다. 탁상에서 사용할 때 스마트폰을 충전을 위해서 일반적은 스탠드 충전기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근데 이 제품은 보조배터리가 합쳐져 있습니다. 거치대의 일부 부분을 보조배터리가 대체를 하는 것이죠. 그래서 보조배터리가 필요한 경우 그냥 윗부분을 빼서 들고 가면 됩니다. 보조배터리는 10000mAh를 지원하며 2개의 단자를 통해서 30W 충전까지 지원하므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조배터리는 무선충전패드가 내장되어 선 연결없이도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을 무선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보조배터리를 충전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그런데 이렇게 하면서도 스마트폰까지 충전이 동시에 가능합니다.

 

먼저 제품 박스 입니다. 박스가 생각보다 약간 묵직한데 그냥 스탠드 충전기만 있는게 아니라 보조배터리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이 제품이 인기가 많았던 이유도 보조배터리 가격에 스탠드형 무선충전기까지 덤으로 쓸 수 있어서이죠.

 

제품의 스펙이 제품 박스에 적혀 있습니다. 3.7V 환산시 10000mAh 이고 5V 3A로 보면 5600mAh 정도 되는 용량의 보조배터리가 들어가 있습니다. 출력은 30W가 가능합니다.

 

샤오미 정품 홀로 로고가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무선충전독과 보조배터리, USB 케이블과 고무캡이 있습니다.

무선충전독 경우에는 보조배터리를 꽂아서 스텐드 형태의 무선충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을 단독으로 이용해서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는 없습니다. 꼭 보조배터리를 올려야만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은 단점일 수 도 있습니다.

 

USB 단자로 되어있어서 기존에 사용하던 충전기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별도의 충전기는 제공되지는 않습니다.

 

고무캡은 스마트폰을 올렸을 때 스마트폰의 크기가 작아서 충전이 정상적으로 안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은 대부분 길이가 긴 편이라 없어도 충분 할 것 같습니다.

 

보조배터리 인데요. 보조배터리 자체 모양이나 촉감은 상당히 좋았습니다. 크기도 그렇게 크지는 않고 비교적 얇게 잘 나왔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10000mAh 배터리 보다는 약간 커보일 수 도 있는데 무선충전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서 입니다.

제품을 얼핏 보면 일반적인 보조배터리와 모양이 좀 다른 부분이 있는데요.

전원단자와 USB포트 USB-C 포트가 있는것은 뭐 비슷한데요. 5개의 금속핀이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충전독과 연결되어 충전이 됩니다.

방향이 있는데 무선충전 표시 그림이 있는쪽이 앞으로 오게 하여 꽂으면 됩니다.

USB 케이블을 연결 후 스마트폰을 올려봤습니다. 스마트폰이 충전이 됩니다. 이 과정중 보조배터리도 함께 충전이 됩니다. 정확히는 보조배터리가 충전이 되면서 방전하면서 스마트폰을 충전 합니다.

얼핏 보면 약간 두꺼운 형태의 스탠드형 무선충전기로 볼 수 있습니다.

측면을 보면 보조배터리가 전원이 켜져 있고, 배터리 잔량도 표시가 됩니다. 그러면서 스마트폰도 충전을 시킵니다.

 

야외에 나갈 때에는 보조배터리를 빼서 들고 나갈 수 있습니다. 보조배터리 이므로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근데 요즘 스마트폰은 대부분은 무선충전이 가능한데요. 그래서 보조배터리 위에 스마트폰을 올려놓으면 무선으로 충전이 됩니다.

 

USB 케이블 없이도 충전이 되니 편리하긴 합니다. 물론 유선보다 무선이 조금 느리긴 하지만 그래도 고속무선충전이 되고 하여 편리합니다.

무선충전을 할 수 있는 기기들은 모두 충전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도 올려봤는데요.

UAG 케이스를 입힌 상태에서도 갤럭시버즈프로가 잘 충전이 됩니다.

에어팟프로도 올려서 충전해 봤습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잘 충전이 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스마트워치나 그외 무선충전할 수 있는 기기들은 충전이 가능합니다. 무선충전하면서 유선 충전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스탠드형 무선충전기라고 하긴하지만 보조배터리가 무선충전부 역할을 하므로 수시로 분리했다가 다시 연결하는 일을 해야할 수 도 있습니다. 물론 그런 용도로 만든 제품이긴 하지만 무선충전독 자체만으로는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가 없어서 매번 보조배터리를 꽂아야하는 수고로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무선충전부의 감촉은 상당히 보들보들하고 좋네요. 코팅이 되어있는데 잘 미끌리지 않으면서도 촉감이 괜찮았습니다. 보조배터리도 필요하고 무선충전기도 필요한 분이라면 구매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구매링크 : qoo.tn/A7pzdR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