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자동차관련

자동차 태블릿 거치대 아콘 TAB RSHM6 태블릿 카메라 거치 후기

by 씨디맨 2020. 11. 24.
320x100

자동차 태블릿 거치대 아콘 TAB RSHM6 태블릿 카메라 거치 후기

가장 튼튼하고 완벽한 형태의 차량용 거치대가 아닐까 싶은데요. 자동차 태블릿 거치대 아콘 TAB RSHM6를 소개 합니다. 태블릿 카메라 거치를 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가격은 조금 있는 편이긴 하지만 다양한 각도에서 완벽하게 거치가 가능한 품질이 높은 제품이었습니다. 태블릿을 거치하는 용도로 기본적으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아콘의 별도의 악세서리를 추가하는 형태로 짐벌이나 카메라나 고프로 등등 다양한 장비를 거치할 수 있습니다. 헤드레스트에 기본적으로 고정되지만 , 무척 튼튼하고 단단하게 고정 됩니다. 플라스틱으로 만든 저렴한 제품과는 정말 차별화되는 튼튼함을 보여줍니다. 

태블릿을 거치한 모습 인데요. 작은 태블릿부터 비교적 큰 태블릿까지 다양한 제품을 거치할 수 있습니다. 차량 옵션이 높으면 화면을 튜익스 옵션을 통해서 넣을 수 도 있겠지만 보통은 그정도까지 옵션은 넣지 않고 거치대를 많이 사용하죠.

 

자동차 태블릿 거치대 아콘 TAB RSHM6 태블릿 카메라 거치 후기

ARKON TAB RSHM6 라는 모델 입니다. 헤드레스트에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는 태블릿을 고정하는 거치대 입니다.

 

헤드레스트를 좀 올리고 고정을 하면 되는데 그림을 보고 따라하면 됩니다. 어렵지는 않습니다. 육각렌치를 이용해서 고정하는것만 좀 다르네요.

 

구성품을 꺼내 봤습니다. 금속재질로 된 부분이 많아서 약간 묵직합니다.

 

구성품 중 마운트 부분은 금속재질로 되어있습니다. 무척 단단하고 튼튼합니다. 그러면서도 크기는 작네요.

 

태블릿을 고정하는 홀더 부분 입니다.

 

2가지 타입의 클립을 이용해서 다양한 사이즈의 태블릿을 거치할 수 있습니다. 마운트와 홀더는 DUAL T 방식으로 고정이 됩니다. 덕분에 무척 단단하고 튼튼하게 고정이 됩니다.

 

저는 좀 작은 클립을 이용해서 8인치 타입의 태블릿을 고정을 해 봤습니다.

 

홀더 부분은 늘어나고 줄어드는 부분 때문에 작은 사이즈의 태블릿부터 큰 사이즈의 태빌릿까지 고정이 가능합니다. 위치도 자유롭게 조정이 가능해서 혹시라도 태블릿 버튼이 클립부분에 닿더라도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홀더와 마운트를 고정한 모습 입니다. 얼핏 봐도 엄청 튼튼해보이네요.

 

볼트를 이용해서 조여서 고정하는 형태 인데요. 육각볼트로 되어있습니다. 엄청 단단하게 잡아줍니다.

 

완전히 풀면 이런 모습인데요. 근데 안쪽 부분에 금속재질이 차량의 헤드레스트에 금속 재질에 직접 닿을 것 같더군요.

 

그래서 부직포 테이프 가지고 있는게 있어서 이것을 좀 붙여줬습니다.

 

양쪽에 헤드레스트 금속 재질부분에 닿는 부분에 부직포테이프로 처리를 한 모습 입니다.

 

굳이 안해도 되지만 스크레치가 전혀 생기지 않길 원한다면 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가지 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육각렌치를 이용해서 고정해야하는데 고정 후에는 육각렌치를 둘곳이 없네요. 뭐 한번 고정하고 풀지 않으면 되긴 하지만 가끔 위치를 옮기거나 해야할 때는 육각렌치를 고정해둘만한 곳이 없는게 약간 아쉬웠습니다. 홀더 부분에 홈이 있어서 육각렌치를 고정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더뉴그랜저 하이브리드 차량을 가지고 있는데요. 운전자측의 헤드레스트에 고정을 해 봤습니다. 아이에게 태블릿을 보여줄 생각으로 고정을 한 것 입니다. 

 

먼저 볼트로 고정하는 부분을 먼저 고정 시킵니다. 방향은 거치대를 어느쪽으로 향할지 대충 가늠해보고 난뒤 고정하면 편합니다.

 

저는 화면이 조금 아래쪽으로 향하도록 설치를 해 봤습니다.

 

 

거치대는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크기에 비해서는 좀 가벼운 느낌이 있습니다. 근데 엄청 튼튼하고 단단합니다.

 

 

태블릿을 고정하고 켜 봤는데요. 방향도 마음대로 변경이 가능하고 튼튼하게 고정되니까 좋네요.

 

태블릿을 잡아주는 부분이 비교적 크고 길게 나와있습니다. 너무 큰것 아닌가 싶긴 하지만, 태블릿을 정말 단단하게 잘 잡아줍니다. 차량을 운행하면서 진동이 들어와도 단단하게 잘 잡아서 흔들림이 거의 없습니다. 

 

태블릿 충전은 후석에 있는 암콘솔박스에서 차량용 충전기를 연결해서 충전을 했습니다.

 

 

충전하면서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네요. 물론 아이에게 잠깐 보여줄 용도로 고정한것이라 이정도면 정말 좋죠.

 

물론 설치 위치는 자유롭게 조정이 가능합니다. 아래쪽을 향할 수도 있고 좀 높게 고정할 수 도 있습니다.

 

앞으로 쭉 뻗어서 화면을 가깝게 놓을 수 도 있습니다.

 

별도의 파츠를 더 합칠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중간에 알루미늄 거치대 부분을 추가로 연결하면 더 확장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아콘의 모든 제품은 서로 호환이 가능한데요. 듀얼 T탭 부분을 빼고 카메라를 고정하는 부분을 끼우면 액션캠이나 카메라 등 3/4인치 홀을 이용하는 제품들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고정을 시켜 봤는데요. 정말 단단하게 잘 고정이 됩니다. 차량을 운행중일때 촬영을 해야할 때는 카메라를 단단하게 고정시켜야 하는데요. 그럴 때 정말 좋은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미러리스는 차량 내부와 사람을 찍을 때 좋습니다. 심도가 상대적으로 앝아서 차량 외부랑 실내 둘다 잘 찍기는 사실 좀 어렵네요. 고프로를 이용해서 실내와 실외 모두 다 잘 찍을 수 있습니다.

 

차량용 거치대 아콘 GP-RSHM3도 쓰고 있는데요. 오른쪽은 고프로, 왼쪽은 미러리스 카메라 이렇게 고정하고 촬영을 해 봤습니다. 고프로9으로 촬영된 부분을 보면 실내 실외 모두 잘 나와서 너무 좋네요. 미러리스나 하이엔드로 찍으면 포커스를 무한대로 놓는다고 해도 원하는 촬영이 조금 어려워서 만약 서로 다른 촬영각도가 필요하면 거치대가 2개쯤은 있어야겠네요.

 

그런데 고프로9으로 촬영해도 차량 하부에서 올라오는 진동이 헤드레스트를 통해서 고프로9으로 좀 유입이 되긴하네요. 보통은 괜찮은데 쿵 하는 충격이 오면 좀 흔들립니다. 그래서 다음에는 짐벌 + 아콘 조합으로 촬영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러면 거의 흔들림 없이 촬영이 가능할 것 같네요. 아콘 거치대는 정말 써본봐로는 튼튼하고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특별한 문제가 없는한 반영구적으로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무거운 카메라나 태블릿을 올려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써보니 너무 튼튼해서 엄청 믿음직스럽더군요. 좋은 거치대를 갖고 싶은 분은 써보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TAB-RSHM6 구매링크

GP-RSHM3 구매링크

이 글은 아콘의 지원을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