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ZV-1 글린트 GLINT 강화유리 액정보호필름 후기 한번 붙이고 끝

소니 ZV-1 글린트 GLINT 강화유리 액정보호필름 후기 한번 붙이고 끝

소니 액션캠 , 고프로8, 오즈모액션, 가민VIRB , 캐논 G7X MARK2 까지 가지고 있는데 최근에 소니 ZV-1을 또 구매했습니다. 필요한 악세서리를 찾다가 화면보호필름이 필요하더군요. 그래서 글린트 GLINT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후기를 찾아보니 글린트 소니 ZV-1 강화유리 후기가 가장 좋더군요. 한번 붙이면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떼어낼일이 없는 보호필름이라 한번 쓸 때 좋은 것을 붙이고 싶더군요. 필름 저렴한 것 붙이고 또 붙이는게 좋다는 분도 있지만 너무 오래된 필름 잘못 벗기면 화면 코팅까지 다 벗겨지는 일이 있거든요. 물론 꽤 시간이 지나야 생길 문제이지만요. 저는 소니 ZV-1으로 영상 촬영을 꽤 많이 하게 될 것 같아서 조금 좋은것으로 붙이기로 했습니다.

뭐 그래봤자 일반 보호필름보다 좀 더 비싼 정도이긴 한데요. 근데 만족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소니 ZV-1 글린트 GLINT 강화유리 액정보호필름 후기 한번 붙이고 끝

원래는 좀 더 저렴한 필름 하나 구매하려고 했는데요. 강화유리는 두께가 있어서 설치가 잘 안되지 않을까 걱정해서 입니다. 그런데 얇은 보호필름 후기 중 화면을 다 덮지 못하고 좀 작다는 후기를 봐서 그냥 글린트 제품으로 마음을 굳히고 구매했습니다.


ZV-1의 경우 화면을 돌려서 닫아둘 수 있는데 이 경우 강화유리가 문제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후기 읽어보니 그런 걱정 안해도 된다고 해서 저도 설치를 해봤습니다.


구성품을 꺼내봤는데, 음. 후기 이벤트 같은것도 있네요. 글 적는김에 응모도 해봅니다.


강화유리는 1개가 들어가 있습니다. 강화유리의 장점이라면 화면을 좀 더 잘 보호하고, 투명도가 높고 뽀족한 것으로 긁어도 당장 큰 문제가 안생긴다는 장점이 있죠.


손으로 들고 있는게 강화유리 입니다. 참고로 강화유리에 화면에 닿는 부분에 얇은 필름 (제거해야하는 필름)이 있는데 제거한쪽을 화면으로 붙이면 됩니다.


청소도구가 따로 들어가 있습니다.


내부에는 습식알콜종이와, 닦아내기 위한 천, 먼지제거를 위한 스티커가 들어가 있습니다.


습식도구를 꺼내서 먼저 화면을 닦아 줍니다. 


이것으로 닦으면 붙어있던 단단한 먼지도 다 떨어집니다.


물기가 화면에 남아 있군요. 이제 닦아내야하겠죠.


닦아내기 위한 천을 이용해서 깨끗하게 화면을 닦습니다. 문지르지 않고 한쪽방향으로 쓸어내듯 닦는게 좋습니다.


화면이 엄청 깨끗해졌네요. 


저는 이 상태에서 먼저 강화유리를 올려서 크기를 대충 가늠을 해봅니다. 화면을 거의 꽉 채우는 사이즈 입니다. 눈으로 대충 어디서 부터 붙일지 파악해둡니다.


먼지 제거 스티커를 이용해서 화면에 붙은 작은 티끌 먼지를 제거 합니다. 


강화유리를 화면에 붙여 봤습니다. 참고로 따뜻한 물로 목욕하고 난 뒤 습기가 높은 욕실에서 붙이는게 좋습니다. 그러면 먼지가 없거든요. 강화유리가 정말 완벽하게 붙었습니다. 저는 이런거 원래 꼼꼼하게 잘 붙이는 편이라 거의 완벽하게 붙였습니다. 먼지가 안들어가게 하는게 핵심입니다. 화면을 거의 다 꽉 채우는 형태로 강화유리가 붙습니다. 그래서 처음 위치 잡을 때 잘 잡아야 합니다. 너무 한쪽으로 몰리면 화면이 가장자리가 뜰 수 있습니다.


화면을 켜 봤는데요.투명도가 너무 마음에 드네요. 그냥 아무것도 안붙인것 같습니다.


강화유리는 투명도가 높은 타입이라 여러번 손으로 만지면 지문이 남긴 하는데 (심하게 남지는 않음) 화면을 켜면 어차피 전혀 안보입니다. 지문이 남아도 손으로 쓱 밀면 강화유리 특성상 깨끗해집니다. ZV-1은 사실 화면 만질일도 많지 않아서 화면은 깨끗한 상태로 유지가 가능합니다.


강화유리 두께가 있어서 화면을 닫으면 문제되지 않을까 이게 저도 제일 궁금했는데요. 닫아봤는데 딸각 소리가 나면서 잘 닫히네요. 


옆에서 봐도 들뜨는 부분 없이 잘 닫히고 열립니다. 전혀 사용상 문제가 없네요. 오히려 화면이 매끄러워졌고 느낌도 좋네요.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영상으로도 후기를 올려봅니다. 사진보다 영상 보시는게 어떤 느낌인지 딱 감이 올 것 같습니다. 한번 붙이면 떼어낼일은 없을 것 같네요. 좀 완벽한 형태의 보호필름 쓰고 싶은분은 이 제품 써보면 좋을듯 싶네요.

구매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glint44/products/2667827609

제가 구매한 링크 입니다. 참고하세요.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