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탱크 공략 탱크 전차를 직접 조정해보자 초보자 환영

월드오브탱크 공략 탱크 전차를 직접 조정해보자 초보자 환영

사양이 비교적 낮은 분들도 이 게임은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탱크게임 할만한PC 게임을 소개할건데요. 월드오브탱크 공략을 통해서 게임을 쉽고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도 소개 합니다. 탱크 전차를 직접 조정해보는 게임인데요.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는게 장점 입니다. 게임은 무료게임이며, 게임 내에서 필요한 전차등은 구매할 수 도 있습니다. PC온라인게임이라 퀄리티도 좋습니다. 다양한 전장과 부드러운 조작감, 주변에 볼만한 풍경도 멋지게 펼쳐지는데요. 

실제 게임을 하는 모습 입니다. 탱크를 조작하는 방법은 마우스와 키보드만 이용하면되고 키도 몇개 안되어서 조작이 무척 쉽습니다. 원래 게임 조작은 쉽고 그래픽은 좋고 그런 게임이 좋긴 하죠.


월드오브탱크 공략 탱크 전차를 직접 조정해보자 초보자 환영

탱크는 경전차 대전차 등 여러가지 종류가 존재합니다. 탱크 몇대만 있는것은 아니고 이 게임이 탱크와 관련된 게임이다 보니 종류가 많다는 것이죠. 그리고 한 전장에 게임을 하는 중 먼저 죽게 되어 나오게 되면 그 게임이 끝나기 전까지는 투입한 탱크를 쓸 수 없습니다. 그래서 탱크를 여러대를 슬롯에 넣어놓고 관리하면서 사용해야 하는데요.


저도 어쩌다보니 탱크가 여러가지가 생겼네요. 그런데 탱크마다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서 탱크를 변화시키는 재미도 있습니다.


전투를 할 때는 무작위전투, 랭크전투, 추억의 난투, 요새전투, 팀연습전투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탱크를 좋은 것을 갖고 싶다면 패스를 구매하거나 좋은 탱크를 직접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도 좋은 탱크 보면 눈이 돌아가네요. 근데 게임을 많이해서 계속 파츠를 업그레이드 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탱크 게임이지만 기본적인 조작은 무척 간단합니다. 원래는 탱크를 실제로 조작한다면 무척 많은 버튼들과 불편한 조작을 해야할겁니다. 그렇지만 게임이므로 조작이 쉽다는 것이죠.


키보드의 A,S,D,W 키를 이용해서 전진후진 회전을 할 수 있고, 마우스를 통해서 포신을 돌릴 수 있습니다. Shift 키를 누르면 조정관이 변경되게 되고 섬세한 조준 및 타격이 가능합니다.


탄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은 직선으로 날라가지만 거리가 멀어지면 탄이 천천히 아래로 떨어지게 되므로 거리에 따라서 조준을 해서 쏴야 합니다. 그냥 정조준하는게 아니라 오조준을 통해서 자신이 맞추고 싶은 대상을 맞춰야 한다는 것이죠.


건물이 부서지는 효과도 있고 절벽에서 떨어지면 탱크가 터지는 효과등도 있습니다. 빛에 따라서 주변과 탱크가 다르게 보이는 부분도 있고 풍경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https://worldoftanks.asia/ko/news/featured/wot-combat-technique/

무작정 일단 게임을 해보시는것도 좋은데요. 정보를 어느정도 알고 게임을 하면 더 재미있습니다. 대부분 유저가 게임을 잘 하는 편이라 잘 모르고 시작하면 계속 죽기만 해서 재미없을 수 도 있으니까요. 이럴 때는 컨트리뷰터가 알려주는 전투의 기술을 읽어보면 좋습니다.


전투 개시전 초읽기 30초를 활용하라, 게임 시작 전에 대기시간이 있는데 이때 우리편의 편성도 확인해보고 지형 지물을 읽으라는 것이죠. 이 외에도 이동방향을 정해서 움직이고 아군과 함께 하는것도 중요합니다. 탱크가 아무리 좋아도 혼자 치고 나가면 결국 죽습니다.


전투하다가 후퇴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지형 지물을 잘 이용하면 좋습니다. 탱크가 화력이 약해도 더 강한 전차를 이길 수 도 있습니다. 타격을 하고 난 뒤 장전을 위한 시간이 걸리는데 이때 지형을 이용해서 피해 있는 것입니다. 그 후 다시 공격해야 합니다. 즉 쏘고 난 뒤 피해서 장전을 하고 다시 움직여서 쏴야 합니다. 게임을 할 때 정조준 한다고 너무 시간을 오래 낭비해서도 안됩니다. 그만큼 다른 적에게 정조준을 당하는 시간도 길어질테니까요.


적 전타는 타입에 따라서 약점이라는것이 존재 합니다. 이것을 잘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화력이 강한 탱크는 조준이 좀 느린데 , 경전차를 이용해서 빠르게 이동하면서 타격하는것도 좋습니다. 탱크의 부품 위치에 따라서 약한 부분이 존재하므로 그부분을 공격하는것도 좋습니다. 탱크가 공격을 당해서 이동이 힘들어지는 시점이 되면 그때는 거의 무방비 상태인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전략을 어느정도 읽어둔 뒤 게임을 해보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의 장점이라면 잔인한 장면은 나오지 않고, 실제로는 조정하기 힘든 탱크를 마음껏 조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게임 해보면, 사양이 좀 낮은 컴퓨터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사양 낮은 컴퓨터에서도 너무 잘 동작해서 게임 최적화가 무척 잘 되어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물론 컴퓨터가 고사양이라면 그에 맞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144Hz 이상도 지원하며 높은 사양의 그래픽카드도 지원 합니다.


스트레스를 날려버릴만한 게임을 찾을 때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할 때 너무 시간을 오래쓰지는 않습니다. 한 전장이 끝나는데 대략 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그 시간정도만 게임을 하고 일생생활로 복귀가 가능합니다.


재미있어서 쉽게 많이 할 수 있는 게임이지만, 짧게 짧게 할만한 게임으로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특히 이 게임은 조작이 쉬워서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군대에서 저는 탱크를 몰아본적은 없지만 (본적은 있어도) 만약 전차병 출신이거나 하다면 정말 이야기할만한 거리도 되고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게임설치 : https://redir.wargaming.net/e2ezeq9c/?pub_id=cdmaniipch_jul

이 글은 해당사에서 지원을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

  1. 핑구야 날자 2020.08.04 06:48

    초보자들에게 아주 유용한 팁이네요

    perm. |  mod/del. |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