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어스 파일 복구 프로그램 (EaseUS Data Recovery Wizard) 무료 복구툴

이지어스 파일 복구 프로그램 (EaseUS Data Recovery Wizard) 무료 복구툴


중요한 파일이 갑자기 삭제되었을 때의 당혹감은 엄청납니다. 꼭 필요한 파일이라면 더 그렇죠. 이지어스 파일 복구 프로그램 (EaseUS Data Recovery Wizard)을 이용하면 쉽게 파일 복구가 가능합니다. 지워진 파일은 지켜야할 부분만 지켜진다면 대부분은 복구가 가능합니다. EaseUS Data Recovery Wizard는 기본적으로 무료 복구툴로 2GB까지 복구가 가능합니다. 근데 큰 용량의 파일을 복구할 때에는 유료 결제해서 사용하는 유료툴 입니다. 참고로 저도 수많은 복구툴을 써 봤지만 무료툴중에 쓸만한 것은 많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은 복구율이 높고 좋은 툴들은 유료툴이긴 합니다. EaseUS Data Recovery Wizard 의 장점은 윈도우용/맥용으로 모두 다 사용이 가능하며, 미디어에 상관없이 복구가 가능합니다. 높은 복구율도 장점 중 하나이며, 맥에서는 T2칩을 이용한 복구가 가능합니다. 즉 최신 모델들도 복구가 가능하다는것이죠.



제가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가 중요한 파일을 USB 메모리에 들고 다니다가 날려버린 경우 입니다. USB나 외장 SSD도 그냥 보조적인 저장장치일 뿐 중요한 데이터는 클라우드에 동기화 해두는게 좋긴 합니다. 근데 따로 들고다니는게 안전하다고 들고다니는 분도 있죠.



이지어스 파일 복구 프로그램 (EaseUS Data Recovery Wizard) 무료 복구툴



실험을 위해서 저는 외장 SSD를 이용을 해 보겠습니다. 여기 안에 중요한 파일을 넣어놓고 삭제 후 복구를 시도를 해 볼 것입니다.





https://www.easeus.co.kr/data-recovery-software/data-recovery-wizard-free.html


EaseUS Data Recovery Wizard 윈도우용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 입니다. 무료로 다운로드해서 사용을 해 볼 수 있는데요. 결제를 해야만 비용이 나가므로 처음에 너무 겁먹고 설치를 걱정하진 마세요. 일단 설치해서 사용해봐도 됩니다.






다양한 복구를 지원하며 2GB까지는 무료로 복구를 할 수 있습니다.






https://www.easeus.co.kr/data-recovery-software/mac-data-recovery-wizard-free.html


맥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맥용도 있는데 사이트 자체는 한글로 되어있어서 어렵지 않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업게 최초로 T2칩을 이용한 맥의 데이터 복구가 가능한 프로그램 입니다. 보안칩이 들어가면서 복구가 일반툴로는 좀 어려운데요. 이 툴은 가능하죠.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해 봤는데요. 한글로 되어있어서 인터페이스는 어렵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처음 사용해보는 분도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확인된 여러 디스크나 장치 중 복구할 내용을 선택 후 스캔을 하면 됩니다.






참고로 2GB까지는 무료로 복구가 가능하며, 프로버전으로 유료결제를 하면 무제한 복구가 가능합니다. 다만 유료결제에 기간이 정해져 있는데 1개월 / 1년 / 영구버전 이렇게 3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타입별로 가격이 다르므로 원하시는것을 선택해서 결제하면 됩니다.






C드라이브를 복구를 시도해 보겠습니다. 처음에 복구하려면 스캔이라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디스크의 앞부분부터 끝부분까지 읽으면서 복구할 수 있는 파일의 목록을 다 보여주는 것 입니다.






근데 이 프로그램의 장점 중 하나는 스캔을 하는 중에도 복구를 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의 상태가 너무 나빠서 빨리 복구를 해야하거나 또는 복구하려는 파일을 바로 찾았을 경우에는 스캔작업 중 바로 복구도 할 수 있습니다.









복구를 해 봤는데 복구가 잘 되네요. 보통은 파일을 지우기만 한 상태에서는 복구가 무척 쉽습니다. 






복구를 어렵게 만드는 작업 중 하나가 파일을 덮어쓰는 것 입니다. 만약 C드라이브에 중요한 파일이 삭제된 경우라면 가능한 빨리 컴퓨터를 끄고 그 저장장치를 다른 컴퓨터에 연결 후 복구하는게 좋습니다. 그렇지 않고 그냥 켜고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면 지운파일 위에 덮어쓰기가 되면서 복구가 그만큼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파일을 삭제하거나 포멧을 하거나 파티션 자체를 그냥 지우기만 한 상태에서는 복구가 거의 가능하지만 지운것 위에 덮어쓰기 하면 복구가 어렵다는것을 알아두세요. 이것은 어떤 툴을 쓰더라도 공통적으로 적용이 됩니다. (디스크의 특성상)





EaseUS Data Recovery Wizard는 맥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맥에서는 사이트에서 설치해도 되고, 스토어에서 설치해도 됩니다.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한 파일을 실행 후 애플리케이션으로 옮겨주면 설치가 끝납니다.







응용프로그램에서 EaseUS Data Recovery Wizard를 실행 시킵니다. 처음에는 권한을 허락해줘야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시스템을 건드리는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다 동일 합니다.







윈도우용과 인터페이스가 약간 다르긴 하지만 사용하는 방법 자체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맥용도 스캔하는 중에 복구가 가능합니다. 덕분에 아주 빠르게 복구가 가능했는데요. 참고로 외장 SSD로 연결한 NTFS도 읽어들여서 복구가 가능했습니다. 파일 직접 접근이 안되는데 프로그램은 NTFS까지 읽어내네요. 엄청 대단했습니다.





제가 원하는 폴더를 바로 찾고 복구를 할 수 있었는데요. 앞에 체크를 하고 위에 복구를 누르면 복구가 됩니다. (체크를 반드시 해야 복구가 되네요)







이 툴은 복구율이 꽤 높은 편입니다. 그러면서도 윈도우용 맥용 모두 다 사용이 가능하고 대부분의 파일 시스템 및 디카나 SD메모리 등 다양한 미디어도 지원을 합니다. 맥에서는 T2 보안칩 이용한 복구까지 지원되니 가장 최신의 기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복구를 위해서는 위 영상도 한번 봐주세요. 복구가 당장 필요하지 않더라도 한번 보시면 꼭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참고되셨길 바랍니다.


리뷰를 작성하면서 제작사로부터 제작비를 지원 받았습니다.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