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스마트기기

LG V50S ThinQ 듀얼 스크린 첫 만남 세련되고 기능이 더 좋아졌다

by 씨디맨 2019. 10. 24.
320x100

LG V50S ThinQ 듀얼 스크린 첫 만남 세련되고 기능이 더 좋아졌다

화면을 좀 더 넓게 쓸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그래서 나왔던 것이 듀얼 스크린인데요. LG V50S ThinQ 듀얼 스크린은 기존의 단점을 더 업그레이드 하고 더 개선이 되었습니다. LG V50S ThinQ 듀얼 스크린은 더욱 세련되고 기능이 더 좋아졌는데요. 외부 재질감과 느낌도 달라졌습니다. 듀얼 스크린의 화면 사이즈도 V50S와 동일해져서 사용시 일체감이 좀 더 좋아졌습니다. 이 외에도 자석케이블을 이용해서 좀 더 충전을 편리하게 했습니다. 기존에 카메라 앱도 좀 더 개선이 되었고 조금씩 불편했던 부분도 손을 봐서 더 편리해졌는데요. 

듀얼스크린을 안쓰면 정체성이 흔들릴 정도라는 V50S ThinQ 인데요. 듀얼 스크린을 그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V50S ThinQ 듀얼 스크린 첫 만남 세련되고 기능이 더 좋아졌다

LG V50S ThinQ와 LG Dual Screen 입니다. 


박스를 열어봤습니다. V50S는 참고로 단독으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그런데 컴퓨터 듀얼 모니터처럼 화면을 하나 더 늘려서 쓰는 목적으로 LG Dual Screen을 쓸 수 있습니다. 잘 보면 장착 방법이 그림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LG 듀얼스크린 신형은 전면에 미러 디자인이 적용 되었습니다. 


급하면 거울 대용처럼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리고 전면 상단에는 시간이나 간단한 정보를 보여주는 디스플레이가 추가가 되었습니다.


LG V50S ThinQ 후면인데 카메라는 2개로 줄어들었습니다. 다만 광각과 망원의 넓은 화각의 촬영이 가능하고, 제가 그동안 괜찮다고 했던 VR 사진 촬영도 가능합니다. 이 제품은 5G를 지원을 합니다. 그런 이유로 5G 요금제를 쓰고 사용한다면 더 빠른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듀얼 스크린은 내부에 연결되는 방식이 좀 변경되었는데요. 그런 이유로 V50과 호환은 안됩니다. 


듀얼스크린을 착용한 상태로 듀얼스크린에 단자로 충전이 가능한데, 충전단자가 자석으로 달라붙는 형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충전을 하는 중에 분리할 때 좀 더 편한점이 있습니다.


듀얼스크린에 V50S ThinQ를 장착한 모습 입니다. 듀얼스크린의 힌지가 이제는 어떤 각도에서도 멈출 수 있도록 변경이 되어서 확실히 더 편해졌네요.


듀얼 스크린의 프리스탑은 기존에 몇가지 각도만 지원했던 것에 비해서 확실히 편해졌습니다.



한 화면이 아니라 2개의 화면에서 동시에 다른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듀얼 스크린을 연동하는 앱이 갯수가 좀 적긴하지만 점점 더 편리해 질 것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한쪽에서는 사진을 보고 한쪽에서는 유튜브를 큰 화면으로 보는 것 등이 가능 합니다.


멀티태스킹을 이용해서 동시에 여러작업이 기존에도 가능했지만, 이제는 좀 더 넓은 화면에서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죠.


실제로 제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을 보면 음악은 켜놓고 그상태로 웹서핑을 하면서 또 다른 것을 하려고 합니다. 동시에 많은 것을 하려고 할 때 화면이 넓은게 편하긴 한데 그런 부분에서 장점이 있다고 봐야겠죠.

스피커도 보강이 되었는데 상단 하단에 1.2W의 스피커를 이용해서 스트레오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등의 영상을 감상할 때 확실히 사운드가 더 좋아진 느낌이 듭니다.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때도 이제는 듀얼스크린을 통해서 방금 찍은 사진을 바로 보고 바로 편집도 가능 합니다. 사진 찍는것을 멈출 필요는 없습니다.


전면카메라도 3200만화소로 카메라 품질이 우수해서 더 좋은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듀얼 스크린을 덮어도 자동으로 후면카메라에서 전면카메라로 변환이 가능 합니다. 이런 작은 부분들에 섬세하게 신경을 썼습니다.



동영상에서는 ASMR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LG 스마트폰은 여러개의 마이크를 추가하여 음질과 녹음 품질도 무척 높여두었는데요. 유튜브 영상등에서 활용하는 ASMR을 스마트폰으로도 찍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전문장비를 이용할 수 있는 실내에서는 활용도가 떨어질지 모르지만 야외에서는 좀 더 소리를 풍성하게 담고 싶을 때 충분히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듀얼스크린 화면은 V50S와 동일 화면이 사용이 되었습니다. 동일 사이즈의 화면이 들어가서 일체감이 더 높아졌는데요.


듀얼 스크린을 이용해서 화면 확장과 동시 번역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 합니다. 이부분은 다음 글에서 더 자세히 다뤄 보겠습니다.


AI 액션샷이 있어서 어떤 장면에서 사진을 찍더라도 자동으로 보정하여 좀 더 쉽게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 실제 촬영 내용 등도 다음글에서 자세히 다뤄볼 것 입니다.


미러샷을 이용하면 전면 카메라를 이용해서 어떤 방향에서든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듀얼 스크린 때문에 화면을 뒤로 닫으면 카메라 촬영시 후면 카메라가 막히게 되는데 이것을 보완한 것도 눈에 띄네요.


4K 타임랩스 촬영도 가능 합니다. 삼각대에 고정해서 타임랩스 촬영할 때 더 고화질의 영상도 얻을 수 있습니다.


ASMR 촬영은 물론 스테디샷도 가능해서 손으로 들고 움직이면서 영상 촬영시에도 좀 더 흔들림이 적은 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듀얼 스크린 외부 재질도 가죽 느낌의 패턴으로 고급스러워졌는데요. 기존에 듀얼스크린은 너무 매끄러운 타입이라 바닥에 놓으면 조금씩 움직였는데요. 이제는 저항감이 강해져서 잘 미끌리지 않네요. 만졌을 때 촉감도 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듀얼 스크린 챡용시 커진 외형 때문에 손으로 쥘 때 좀 더 편안한 그립감이 필요한데 그런 부분에서 신경을 더 쓴 느낌이 듭니다.

당므 글에서는 좀 더 기능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는 글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