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스마트기기

LG V50 듀얼 스크린 개봉기 화면 넓어지고 분리도 가능해

by 씨디맨 2019. 6. 3.
320x100

LG V50 듀얼 스크린 개봉기 화면 넓어지고 분리도 가능해

5G 네트워크가 화두가 되면서 이슈가 되었던 스마트폰인데요. 직접 사용을 해봤습니다. LG V50 듀얼 스크린 개봉기를 통해서 어떤 제품인지 살펴볼건데요. LG V50은 단독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필요하다면 듀얼스크린을 장착하여 화면을 넓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화면 넓어지고 분리도 가능해서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접히는 디스플레이는 아니지만 얇은 디스플레이를 케이스형태로 만들어서 장착하여 화면을 넓히는 방식이 가능한 제품 입니다. 느낌은 꼭 컴퓨터 모니터 1개 쓰다가 듀얼모니터 쓰는 그런 느낌 입니다. 양쪽에 다른 화면을 열어놓고 사용이 가능한데요. 지원하는 앱에 따라서 동시에 구동이 가능해서 각각 영상을 열어놓고 사용하거나 다양한 활용이 가능 합니다.

가끔한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서 검색을 한 내용을 본다거나 그런것을 하고 싶을때가 있죠. 이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동시에 2가지를 할 수 있습니다.


LG V50 듀얼 스크린 개봉기 화면 넓어지고 분리도 가능해

LG V50 ThinQ와 LG 듀얼 스크린 박스 입니다. 열어서 그럼 살펴보죠.


LG V50은 LG에서 나온 스마트폰 중 최초로 5G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는 제품 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집 주변도 이제는 5G 네트워크 망이 구축이 되어가는듯 하더군요. 그래서 빠른 속도를 쓸 수 있었는데요. 하드웨어적 스펙도 훌륭합니다. 카메라는 총 5개가 사용이 되었습니다. 광각은 물론 망원까지 그리고 동영상 촬영중에도 넓은 화각으로 흔들림 없이 촬영이 가능 합니다.


LG 듀얼 스크린도 박스를 열어봤습니다. 커버에는 스마트폰을 장착하는 방법이 그려져 있습니다.


LG V50 구성품에 보면 충전기와 USB 케이블 그리고 이어폰이 들어가 있습니다. 조금 아쉽지만 보호필름이 기본으로 붙어있진 않았습니다.


LG V50은 아직은 한가지 컬러만 있는데요. 처음 봤을 때 느낌은 너무 매끈합니다. 둥글둥글하고 상당해 매끈한 디자인 입니다.


후면부분에 카메라 부분도 튀어나온 부분이 없어서 더 매끈합니다. 외형은 정말 완벽합니다. 지문인식도 후면에 있습니다.


후면에는 듀얼 스크린과 연결을 위한 3개의 금속핀이 있습니다.


카메라는 후면에 3개가 전면에 2개가 들어갑니다. 개인적으로는 광각 카메라가 계속 들어가 있는게 좋았는데요. 실제로 촬영할 때 광각 촬영이 유용했기 때문 입니다.


LG 듀얼 스크린은 LG V50 전용 제품 입니다. 앞부분에 화면은 커버 역할도 하면서 화면역할도 합니다.


안쪽에는 금속핀이 있고 스마트폰을 장착하는 공간이 있어서 스마트폰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장착 방법이 바깥쪽을 먼저 장착하고 안쪽을 장착하면 되는데요. 근데 반대로 해도 장착하는것은 문제는 없습니다.


스마트폰을 듀얼 스크린에 장착 후 화면을 닫았다가 열면 바로 듀얼스크린으로 동작을 합니다. 양쪽에 화면이 모두 들어와서 처음에는 어색했는데 쓰다보면 금방 적응을 할 수 있었습니다. 


통화를 하거나 할때는 화면을 뒤로 접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듀얼 스크린이 필요하지 않다면 스마트폰을 분리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듀얼 스크린은 실제로 써보니 잘 쓰면 꽤 편리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앱을 동시에 2개 열어놓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메인 화면의 경우 화면을 나눠서 쓸 수 있어서 최대 3개의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V50은 최신 제품인만큼 쿨링 파이프가 적용되어 열을 더 빨리 해소하고 듀얼 스크린을 사용하더라도 견디도록 더 대용량 배터리가 사용이 되었는데요. 사용을 해보면서도 점점 괜찮은 점이 많이 보이네요. 다음 글에서는 듀얼 스크린으로 어떤 작업들을 할 수 있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음글도 기대해주세요.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