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인테리어 및 소품

스위스밀리터리 4.8V 전동드릴 SM-480M 사용 후기

by 씨디맨 2018. 8. 21.
320x100

책상 조립하려고 준비한 전동 드릴 근데 좀 아쉽다

DIY를 하거나 가구를 고치거나 컴퓨터 조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인데요. 스위스밀리터리 4.8V 전동드릴 SM-480M를 사용해 봤는데요. 전압이 높을 수록 토크가 강하긴 한데요. 이 제품은 정밀 기기를 취급하기에는 좀 안맞는것 같긴 합니다. 스위스밀리터리 4.8V 전동드릴 SM-480M는 가구를 조립하거나 할 때 쓰면 적당할 듯 싶습니다. 좀 강한 힘으로 볼트를 조이거나 풀어야 할 때 말이죠. 그런데 약간 아쉬운 점이 있긴 있었습니다. 이 제품만의 문제일지는 모르겠지만 좀 좋은 제품을 써보고 싶은 분들은 더 고가형 제품으로 가라고 말하고 싶긴 하네요. 그게 아니라면 그냥 싼맛에 써보고 싶다면 이 제품도 괜찮을듯 합니다. 

건타입과 일자타입 두가지로 모두 사용이 가능한 제품 인데요. 이전에 쓰던 제품이 고장이나서 준비를 해 봤습니다.

 

스위스밀리터리 4.8V 전동드릴 SM-480M 사용 후기

그전에 쓰던 제품은 건전지가 4개 들어가던 제품인데 문제가 너무 오래 건전지를 넣어두었더니 결국 망가졌네요. 이 제품은 니켈 카드뮴 내장형 배터리를 사용하니 좀 더 강하고 오래 갈 것 같긴 합니다. 전동드릴과 플랙시블 비트를 준비 해 봤습니다.

 

이 제품은 4.8V 제품 입니다. 전압이 높을 수 록 토크가 강합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버튼 누르는 힘으로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타입은 아니고 한가지 속도로만 회전을 합니다. 2만원대 제품에서 뭘 그렇게 바라나 싶긴 하지만요.

 

플라스틱으로 된 가방도 있습니다. 가격은 싼데 생각보다 구성품이 풍성합니다.

 

가방을 펼쳐 봤는데요. 설명서와 여러가지 비트와 충전기가 보입니다.

 

충전은 선을 직접 꽂아서 충전하는 형태 입니다.

 

처음에는 충전을 한번 해줘야 합니다. 꽤 오래 충전을 해놓았습니다.

 

제품 사용 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중간에 있는 스위치를 눌러서 시계방향 반시계방향으로 돌릴지 정합니다.

 

빨간색 레버를 누르면 동작 합니다. 위에 있는 빨강색 버튼을 누르고 회전하면 일자 타입으로 변경 됩니다.

 

일자로 만들어서 사용할 때 이렇게 쓰면 됩니다.

 

 

비트를 넣는 부분 인데요. 근데 약간 아쉬웠던게 비트가 들어가서 좀 헐렁거립니다. 그래서 동작시 비트가 좀 흔들거립니다. 근데 원래 좀 흔들거린다고 하네요. 실제 사용시 참고해야 합니다.

 

동작시 아래에 하얀색 LED가 들어옵니다. 어두운곳에서 사용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렉시블 비트도 사용해 봤습니다. 이것은 전동드릴 몸체가 들어가기 힘든 좁은 틈 같은데 구부러셔 넣어서 볼트를 조이거나 할 때 쓰입니다.

 

일반 비트를 장착하면 이런 모양이 됩니다. 길이는 짧은게 있고 긴게 있습니다.

 

플렉시블 비트를 장착하면 90도로 꺽인 장소에서도 조이거나 할 수 있습니다. 손만 조금 들어가는 좁은 틈에도 밀어넣어서 조일 수 있죠.

 

실제 사용시 좀 아쉬웠던건 비트가 꽉 잡혀있지 않고 좀 흔들거려서 실제 사용시 드라이버를 조일 때 몸통이 흔들흔들 하더라는 점 입니다. 플렉시블 비트를 장착하고 쓰면 좀 쓸만하긴 했는데요. 그점은 좀 아쉽지만 가격은 싼데 좀 강하게 볼트를 풀거나 조여야할 때는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긴 하네요. 일단 힘은 좋으니까요.

 

전동드릴 : https://goo.gl/SCkFLH

플렉시블 비트 : https://goo.gl/LEC325

구매는 위 링크에서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참고로 회원가입해야 가격이 보입니다. 일단 가격은 전동드릴은 2만원대, 플렉시블 비트는 6000원대로 무척 저렴하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