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악세서리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HG10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by 씨디맨 2018. 7. 20.
320x100

이쁘고 깔끔한데 기능까지 많은 휴대용 스피커

디자인도 이쁘고 기능도 많은 제품 인데요. 만능이라고 불러도 될정도.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HG10는 제가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하고 싶은 제품 입니다. 레드 컬러인데 색상도 너무 잘 뽑았네요.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HG10는 음질 부분에서는 소니의 최신기술이 모두 적용된 제품이여서 좋은 것은 대부분 알고 계실듯 합니다. Hi-Res Audio를 지원하며 LDAC 블루투스 코덱을 지원하죠. 이 제품은 블루투스 뿐만 아니라 USB, WiFi, AUX를 지원 합니다. EXTRA BASS를 이용한 강하고 풍부한 저음도 제공을 하죠. 소니만의 특징중 하나인 NFC로 모든 기기를 연결하는 기능도 제공 합니다.

트와일라잇 레드 컬러 인데요. 완전 새빨간색이 아니라 약간 부드러운 느낌의 빨강색 입니다.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HG10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버튼이 상단에 여러개가 있는데요. 버튼을 직관적으로 배치하면서도 전체적인 디자인을 살렸다는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버튼 갯수도 적당하고 그리고 버튼마다 LED가 있고 버튼의 모양이 달라서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잘 보면 전원버튼 재질도 다르죠.

 

다양한 입력을 가능하도록 만들어둔 제품 인데요. 그래서 LINK, NETWORK, BLUTOOTH, USB, AUDIO IN 이렇게 모드가 나눠져 있는데 이것을 아래에 FUNCTION 버튼을 눌러서 변경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하단에는 블루투스 스피커 간에 연결하는 기능과 채널 구분을 위한 LED가 보입니다.

 

Micro USB 단자는 2개가 있는데 왼쪽은 충전을 위한 단자이고 오른쪽에 있는 단자는 USB 오디오로 사용시 사용하는 단자 입니다. AUDIO IN 단자는 블루투스나 기타 방식을 지원하지 않는 장치를 오디오 케이블로 연결해서 바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하단에는 고무다리가 4개가 있어서 미끌리지 않도록 잘 잡아줍니다. 받침 다리 색상도 깔맞춤을 해 놓았네요. 하단에는 스위치가 하나 있는데 이 스위치는 전면에 망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전면에 있는 망이 살짝 틈이 생기면 잡아당기면 됩니다. 붙일 때는 자석을 이용하여 붙는 형태로 쉽게 다시 붙일 수 있습니다.

 

전면 망을 분리하면 스피커 유짓와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그대로 보입니다. 약간 고풍스러운 느낌을 연출하고 싶을 때는 일부러 전면에 망을 분리해서 사용도 가능 합니다.

 

물론 휴대시에는 망을 장착한 상태로 사용하는게 좀 더 좋겠죠.

 

약 700g 이라는 비교적 가벼운 무게 때문에 휴대하기가 편합니다. 부피가 너무 크지 않아서 가방에도 충분히 넣고 다닐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특성상 들고 위치를 옮겨가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무게가 가벼워서 이동이 쉽습니다. 전체적으로 둥글고 이쁜 색상 때문에 어디에 놓아도 잘 어울립니다.

 

실제 연결을 해보기 위해서 블루투스 모드로 먼저 변경 해봅니다.

 

페어링을 위해서는 NFC를 이용해서 연결해도 되지만, 만약 NFC를 지원하지 않는 장치라면 상단에 EXTRA BASS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이 버튼을 길게 누르면 페어링 모드로 설정이 됩니다.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관리자에서 hear go 2를 선택하면 연결이 가능 합니다.

 

NFC를 지원하는 경우 NFC 태그를 통해서 좀 더 쉽게 연결이 가능 합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연결된상태에서 다시 연결 해제를 할 경우에도 태그를 하는 것으로 쉽게 가능 합니다.

 

고음질 음원 재생이 가능한데요. 요즘은 유튜브 레드를 통해서 음악을 많이 듣는 편인데요. 이것을 이용해서도 고음질 음원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보면서 음악도 들으니 느낌이 더 좋은데요. 높은 사운드에서도 음이 흐트러지지 않고 깔끔하게 잘 재생되는게 너무 마음에 드네요. 블루투스 스피커만으로 소개하기에는 너무 아까운 제품이긴 합니다. WiFi 연결은 물론 USB 연결 등도 지원하고 스피커간에 묶어서 더 좋은 사운드를 구현가능한 기능도 있으니까요. 참고로 사용시간은 12시간 정도 됩니다. 고음질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원하셨던 분은 구매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 SRS-HG10을 소개하면서 소니 코리아 로부터 제품 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고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