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인테리어 및 소품

캐논 레이요 멀티빔 휴대용 DLP 프로젝터 블루투스 스피커 활용

by 씨디맨 2018. 4. 13.
320x100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는 빔 프로젝터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이 다가 왔는데요. 야외에서 쓰기 괜찮은 제품 입니다. 캐논 레이요 멀티빔은 휴대용 DLP 프로젝터 인데요. 블루투스 스피커로 활용도 가능한 제품 입니다. 캐논 레이요 멀티빔은 보조배터리나 블루투스 스피커 형태로 사용하다가 빔프로젝터로도 활용이 가능해서 활용도가 높은데요. 이름이 그래서 멀티가 붙네요. 크기도 꽤 작은편이어서 휴대하기도 편리한 형태 였습니다. 하단에 삼각대를 고정할 수 있는 홀이 있어서 천장을 이용하거나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 합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하였고, 터치패드도 추가하여 좀 더 편리함을 더한 제품 이었는데요.

 

캐논 레이요 멀티빔 휴대용 DLP 프로젝터 블루투스 스피커 활용

일단 박스 입니다. RAYO 입니다. 캐논에서 나온 제품 입니다.

 

구성품으로는 제품과, 간단설명서(스펙표), USB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외형을 보면 상단에는 뭔가 구멍이 많이 뚫려 있는데 이 부분은 스피커 입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로 활용이 가능하여 상단에 스피커가 위치합니다. 상단에는 터치패드가 있고 홈버튼, 전화받기, 뒤로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후면 인터페이스를 보면 전원끄기/블루투스모드/빔프로젝터 모드를 변경하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오디오 아웃단자와, USB 단자, Micro USB 단자로 이뤄져 있습니다.

USB 단자를 통해서는 메모리카드나 또는 키보드 마우스 등을 연결 가능 합니다. MicroUSB 단자를 통해서는 충전이나 내부저장소로 연결이 가능 합니다. 내부저장소는 8GB로 용량은 크진 않으나 간단한 미디어는 넣어서 활용이 가능 합니다.

 

측면에는 볼륨 조절버튼과 포커스 변경 다이얼이 있습니다.

 

전면에는 빔이 출력되는 부분과 통풍구가 있습니다. DLP 방식이며, 해상도는 854x480 WVGA 입니다. 밝기는 100안시이며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 최대 밝기를 유지합니다. 스크린 화면은 28인치에서 최대 120인치로 가능 합니다. 램프 수명은 2만시간 정도 됩니다.

 

하단에는 4개의 고무다리가 있으며 각도를 조절하는 부분은 기본내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삼각대 고정홀이 있어서 미니 삼각대나 삼각대 등에 고정하여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 합니다. 삼각대는 기본 구성품은 아닙니다.

 

크기는 작은 편이고 납작한 형태라 가방에 넣고 다니기 편리한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파우치를 제공해주진 않으나 작은 가방 등이 있다면 어디든 넣어서 다닐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펙표 입니다.

 

처음에 충전을 해 봤는데요. USB 케이블을 연결해서 충전이 가능 합니다. 내장메모리에 데이터를 넣고 싶은 경우에는 컴퓨터와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먼저 블루투스 모드를 이용해 봤는데요. 스위치를 블루투스 쪽으로 옮기면 블루투스 스피커가 켜집니다.

 

연결 방법은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와 동일 합니다. 블루투스 관리자에서 연결을 해 줍니다.

 

스피커는 3W 출력인데 꽤 성능이 괜찮았습니다. 스마트폰 스피커도 요즘은 좋아졌다고 하긴 하지만 별도로 블루투스 스피커를 쓴 만큼은 아니죠. 휴대하면서 블루투스 스피커로 쓸 수 있어서 이 점은 괜찮아 보입니다. 추가로 USB 보조배터리 역할처럼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고속 충전은 안되지만 충전이 가능하죠.

 

주요 기능인 빔 프로젝터 기능을 써보려고 하는데 스위치를 빔프로젝터로 옮기면 전원이 켜집니다.

 

앞부분에 빛이 나오고 하얀 벽에 아무곳이나 비추면 바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DLP 방식이라 색이 상당히 선명하다는 것이 특징 입니다.

 

미니 삼각대에 고정을 했는데 장점이라면 삼각대에 고정시켜서 자유로운 이동 자유로운 각도 조정이 된다는 점 입니다. 단점이라면 삼각대가 없다면 각도를 고정하는 방법에 한계가 있고, 빔 프로젝터 화면에서 키스톤이 안되는 점이 좀 아쉽습니다.

 

메인 화면인데요. 미러링 , 쉐어링, My App, 브라우저, 멀티미디어, 셋팅이 보입니다.

 

메뉴를 제어할 때 터치패드를 이용해서 선택이 가능 합니다. 근데 실제 사용시 터치패드가 아주 매끄럽게 움직이는 편은 아니여서 약간 불편하긴 했습니다.

 

메뉴 설정에 들어가보면 익숙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어서 메뉴 설정등은 꽤 익숙하게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WiFi를 연결해두면 기본 앱을 이용해서 웹서핑이나 다양한 작업이 가능 합니다. 듀얼밴드를 지원해서 2.4GHz는 물론 5GHz 도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미러링을 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화면을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위는 노트북 화면을 연결시킨 모습 입니다. 노트북에서 동영상을 재생하면 바로 영상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한 미러링 , 그리고 아이폰을 이용한 에어플레이가 가능 합니다.

 

이 외에도 마이 앱에는 몇가지 앱이 있습니다. 앨범을 보거나 계산기를 열거나 곰플레이어를 켜거나 네이버TV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앱이 있지만 실제로 많이 사용될만한 앱은 몇가지만 있습니다. 캐논 앱이나 인터넷 등은 자주 쓸만할 듯 합니다.

 

참고로 계산기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뜹니다. 자주 사용될지는 모르겠지만 화면을 통해서 계산기를 열어야 한다면 써볼 수 있겠네요. 참고로 추가로 앱을 더 설치하거나 그런 기능은 없었습니다.

 

곰플레이어를 이용해서 내장메모리에 있는 동영상을 재생 해 봤습니다. 잘 재생이 되는군요. 화질도 꽤 괜찮았습니다. 화면이 커지면 커질 수 록 물론 화질은 약간 떨어지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바닥에서 천장에 화면을 보내서 사용을 해 봤는데요. 2.1미터 정도 되는 거리에 화면을 만들었는데 꽤 괜찮더군요.

 

네이버TV 앱을 열어본 모습 입니다. 이런 앱이 기본으로 추가되어 있는 점이 의외이긴 하지만, 네이버TV에 영상들을 쉽게 바로 볼 수 있는 점은 괜찮네요.

 

웹브라우저에서 제 블로그를 열어 봤습니다. 데스크탑 보기를 통해서 보면 위와 같이 볼 수 있는데요. 글자도 꽤 선명하게 잘 보입니다. 글자 타이핑을 할 때는 터치패드를 이용할 수 있는데, 실제로 사용시에는 키보드를 연결 해서 사용하는 것이 더 편리해 보입니다.

 

스마트폰 화면을 미러링을 해 봤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화면 공유를 선택 후 장치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유튜브를 열어 봤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에서 유튜브 영상을 재생하면 스크린을 통해서 화면이 나타납니다. 꽤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을 볼 수 있었는데요. 근데 느낌을 적어보면 해상도는 비교적 낮은 편이라 아주 섬세한 부분의 표현은 약간 떨어지는 느낌은 분명 있었습니다 하지만, 색이 무척 선명하고 또렷합니다. 그래서 영화를 보거나 영상을 볼 때 크게 불편한 점이 없었습니다.

 

스크린 미러링을 하고 있을 때는 스마트폰의 화면을 그대로 띄울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영상은 자유롭게 열 수 있는데요. 저는 Pooq을 사용 중 입니다. 푹에서 영상을 재생해 봤는데 그것도 그대로 볼 수 있었습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웹서핑은 물론 동영상파일이나 스트리밍 관련 영상들도 자유롭게 열어서 볼 수 있는 점은 괜찮았습니다. 화질도 꽤 괜찮았구요. 물론 아쉽다면 HDMI 입력을 통한 출력 등은 안되므로 이부분은 미리 참고해야 합니다. 보조배터리 역할도 하고, 블루투스 스피커 역할도 할 수 있으니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다가 빔 프로젝터도 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이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은 캐논으로 부터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