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이 액션캠 샤오이 스마트 웹캠 후기
샤오이 액션캠 샤오이 스마트 웹캠 후기편 입니다. 제품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어떤 제품인지는 대략 알고 있었기 때문에 특별히 신선할 것이 있을까 라고 생각했었는데요. 근데 실제로 체험해보니 재미있는 것들이 추가가 되어있었습니다. 샤오이 액션캠은 크기가 무척 작으며 활동작인 영상을 촬영하는것에 특화가 되어있습니다. 악세서리들도 점점 계속 추가가 되고 있는데요. 덕분에 자전거나 헬리캠에 장착하거나 액티브한 운동에 활용하거나 수중에서 사용하는 것 등이 가능 합니다. 샤오이 스마트 웹캠도 쓸모가 많아 보였는데요. 어떻게 보면 웹캠이라기 보다는 CCTV라고 이야기하는게 더 어울려보였습니다. 별도의 추가 비용없이 장치만 구매하면 기존에 이미 사용중인 WiFi SSID에 연결해서 CCTV처럼 활용이 가능하며 여러대의 스마트폰에서 동시에 접속해서 감시 또는 양방향으로 통신이 가능합니다. 동작 감시 센서도 있어서 항상 감시해야 하는곳을 쉽고 간단하게 감시 할 수 있었죠. 그리고 개인적으로 신선했던 것은 녹화된 시간을 아래에 타임라인으로 표시하고 그부분에 색으로 표시해서 쉽게 어느시간에 녹화가 되었는지 알 수 있었다는 점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앱의 UI 부분에도 좋은 점수를 주고 싶었습니다.
샤오이 액션캠 인데요. 색상은 두가지가 있었고 하나는 고급형 하나는 보급형 이었습니다. 위 사진은 한 장소에 여러개의 액션캠을 놓아서 360도 파노라마 촬영을 동시에 하는 것 같네요.
사실 행사장에서 액션캠과 스마트 웹캠을 전시만 해놓고 실제로 체험하고 만져만 보는 것이었다면 뭔가 좀 부족했을 것 같습니다. 근데 이날은 공연을 하고 헬리캠에 달아놓고 물속에도 넣어놓고 하는 등 다양한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시연을 해놓아서 볼거리가 생각보다 풍성했습니다.
샤오이 행사장이었는데 (사진찍은건 좀 이른시간) 블로거가 많아서 인지 아주 북적북적 대었습니다.
샤오이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곳을 하나씩 살펴 봤습니다.
모형자동차에 샤오이 액션캠을 장착해놓았네요. 만약 자동차를 조정을 한다면 바닥에서 부드럽게 움직이는 특이한 영상들이 만들어질 것 같습니다.
드론에도 장착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드론에 장착하면 보통의 시선이 아닌 위에서 아래로 바라보는 특이한 영상을 촬영이 가능 합니다.
물속에 넣기 위해서 하우징도 전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듣기로는 수심 40m 까지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샤오이 액션캠을 방수 하우징을 입혀둔 모습인데요. 앞에 동영상 촬영 버튼이 있어 쉽게 촬영이 가능 했습니다. 그리고 녹화중에는 상단 뒤 아래 등 빛이 들어와서 녹화중임을 쉽게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물 속에 들어가 있는 모습 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써보고 싶은 장소가 집에 식기세척기 큰것이 있는데 거기에 넣어서 돌려보고 싶네요. 물을 어떻게 뿌리는지 식기 세척이 되는 모습 등을 찍어보고 싶으니까요.
샤오이 스마트 웹캠 입니다. 이렇게 보면 그냥 웹캠인데요. 보통 컴퓨터에 장착해서 화상채팅하는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이죠. 그런데 이 제품은 좀 더 작고 날렵하며 완전히 뒤로 또는 앞으로 눕힐 수 있는 타입으로 어디든 연결해서 화상을 볼 수 있는 CCTV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입니다. 적외선 센서도 있어서 빛이 전혀 없는 장소에서도 움직임을 감지하여 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에도 샤오이 액션캠이 자전거에 설치된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자전거에도 요즘 CCTV 대용으로도 많이 사용하기도 하죠.
악세서리를 이용해서 여러곳에 고정이 가능했습니다.
머리와 가슴쪽에도 장착이 되어있네요. 생각해보면 오토바이에도 사용해도 괜찮아 보입니다.
자전거 프레임에도 설치가 되어있네요. 최근 자전거족이 많이 늘었는데 안전을 위해서 사용해보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
한쪽에는 샤오이 액션캠을 이용해서 촬영된 영상들이 공개되어 있었습니다. 하늘을 날라다니면서 촬영한 영상들이었는데 저는 드론에 장착해서 날려보고 싶네요.
샤오이 액션캠은 다양한 악세서리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노포드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었는데 추후에 알루미늄 재질의 모노포드와 카본재질의 제품도 나올 준비를 하고 있다는군요.
크기가 상당히 작고 무게가 가벼워서 액션캠은 여러곳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화각이 넓어서 특수한 목적으로도 사용될 수 있죠.
액션캠은 사진촬영이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다양한 옵션들을 제공을 합니다. 메모리도 더 용량이 큰 제품을 지원하더군요.
샤오이 액션캠 자체에는 모니터가 없습니다. 참고로 고프로 제품의 경우에도 모니터는 없죠. 다만 손목에 착용하는 악세서리들이 있긴 한데요. 샤오이 액션캠 경우에는 어플을 이용해서 스마트폰과 연결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추후에는 근데 다양한 악세서리들이 나오겠죠.
샤오미 액션캠 사양을 보면, 72g 의 무게를 가진 제품이고 작지만 상당히 간단한 인터페이스와 쉬운 사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활동적인 움직임을 촬영시 너무 부피가 큰 캠코더는 오히려 방해가 되는데 녹화와 촬영에만 특화해서 만든 제품이 액션캠 인것이죠. 1600만 화소의 센서와 스마트폰 원격제어, 다양한 악세서리와의 활용이 특징인 제품 입니다.
155도의 울트라 와이드 앵글 렌즈를 사용해서 넓은 화각으로 촬영이 가능하고, 소니 Exmor R CMOS센서를 사용해서 좀 더 어두운곳에서 괜찮은 영상을 녹화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스마트 웹캠도 알아보겠습니다. 처음 볼 때에는 CCTV 비슷하게 생겨서 물어봤었는데요. CCTV 컨셉으로 나온 웹캠이라고 합니다. 물론 우리가 이해하기로는 CCTV와 같은 용도로 이해하면 좀 더 편합니다.
스마트 웹캠은 어디서든 실시간 모니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HD급의 해상도와 F2.0의 조리개 그리고 적외선 촬영이 가능해서 빛이 없는 환경에서도 촬영이 가능 합니다. 내장 마이크와 내장 스피커가 있어서 양방향 통신도 가능해서 원격지에서 음성을 전달하거나 스마트 웹캠이 설치된 장소의 소리를 듣는것이 가능 합니다. 참고로 100만화소가 사용되었습니다.
감시 목적으로 또는 모니터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샤오미 스마트 웹캠은 전원 케이블 하나만 연결하면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한 형태로 설치가 비교적 쉽습니다. 무게도 가벼워서 벽에 붙이는것도 자유롭습니다.
스마트 웹캠은 완전히 뒤로도 앞으로도 눕혀지는 형태였는데요. 어디든 설치가 가능하기 위해서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대신 좌우로 회전을 한다거나 감시 영역을 넓히는것은 되진 않았는데요. 하지만 화각을 넓게 촬영해서 영상 내에서 좌우를 살피는것은 되는듯 했습니다.
반대로 앞으로 좀 눕혀보는 보습입니다. 자세히 보면 카메라 모듈 부분은 크기가 무척 작습니다. 그리고 케이블도 분리가 되는 형태로 좀 더 긴 형태의 케이블을 이용하면 좀 더 다양한 곳에 응용될 수 있어보입니다.
샤오이 스마트 웹캠은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면 간단히 모니터링이 가능했는데요. 앱의 UI가 상당히 맘에 들었습니다. 하단에는 이미지만 봐도 어떤 역할을 하는지 버튼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 위에는 타임라인이 있어서 녹화를 어느시간에 어느정도 했는지 바로 확인이 됩니다. 녹화는 항상 진행할 수 도 있고 움직임이 감지되었을 때만 할 수 도 있습니다.
모션경보를 켜놓고 영상알림을 켜놓으면 모션이 감지되었을 때 메일이나 사용 지정 경보를 통해서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영상도 받을 수 있다는 군요.
기본적으로는 MicroSD에 저장이 되며 알람을 통보받기 위해서는 서버에 내용이 전송된 후 보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장공간을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는것으로 나오네요. 사용 가능공간은 1$에 1fGB 라고 되어있는데 1GB이라고 한다면 비교적 괜찮네요.
여러대를 이용해서 감시도 가능한듯 하네요. 화질도 꽤 괜찮은 편 입니다. 넓은 공간에서 여러개를 설치해놓는다면 숨어있을 곳을 없앨 정도로 감시를 완벽하게 할 수 있을듯 합니다.
샤오이 액션캠도 좀 더 살펴봤습니다. 작은 사이즈이지만 WiFi가 가능해서 스마트폰으로 원격으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측면에는 WiFi가 켜지면 빛이 들어오는데 (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그런데 배터리 시간을 연장하기 위해서는 빛을 끌 수 도 있다는군요.
후면부분에는 인터페이스 덮개부분과 배터리 커버가 보입니다.
인터페이스를 살펴보면, MicroHDMI 단자, USB 단자 , MicroSD 슬롯이 있습니다. HDMI 출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니터에 연결해서 바로 녹화를 하거나 하는것도 가능해보입니다.
상단 부분에는 사진촬영 버튼이 있습니다. 전면 부분에 카메라 측면에는 동영상 녹화 버튼이 있습니다.
참고로 녹화중에는 하단 후면, 상단에 모두 LED가 들어옵니다. 보통의 캠코더라면 화면이 있기 때문에 화면을 보고 정면을 보면 램프나 모니터를 통해서 녹화중 임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액션캠은 모니터가 없으므로 녹화중임을 램프가 없다면 확인이 힘들며, 활동적인 촬영시 측면이나 상하에서 확인할 수 도 있어야하는데 그런 이유로 여러부분에 LED가 붙어있습니다.
샤오이 발표가 있었습니다. 설명을 들어봤는데요. 샤오이는 샤오미의 자회사 입니다. 액션캠과 스마트 웹캠을 제조하는 자회사인것이죠.
스마트 웹캠과 샤오이 액션캠 두가지를 볼 수 있었는데 추후에도 다양한 악세서리가 나올것을 예고 하고 있었습니다.
스마트 웹캠은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CCTV와 같은 제품 입니다.
복잡한 배선 연결 없이 전원만 연결해주고 스마트폰앱을 통해서 연결만해주면 끝이 납니다. 별도로 더 비용이 들어가고 하는 부분은 없으며 집이나 상가에서 이미 사용중인 WiFi를 이용하면 되므로 간단하죠.
렌즈는 고정된 형태이지만 디지털 4배줌을 이용해서 확대 축소가 가능하네요. 자이로스코프 기능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의 좁은 영역에서 좌우로 왔다갔다 하면서 보는것도 가능 합니다.
스마트 웹캠의 경우에는 적외선 감지센서가 있어서 빛이 전혀 없는곳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며, 움직임이 있을 때에만 녹화를 할 수 있어서 저장공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를 통해서 소리를 듣고 스피커를 통해서 음성을 전달할 수 있어서 감시를 하는 중에 음성 전달이 가능 합니다.
양방향 음성 통화 기능은 여러가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도둑을 감시 및 쫒아내는 역할을 할 수 도 있고 애완견 등에게 안심을 주는 역할도 할 수 있겠죠.
실제 여러가지로 활용하는 예시를 볼 수 있었는데요. 가격도 비교적 저렴한 편이여서 집에 몇대 설치해놓는다면 좀 더 보안에 신경 쓸 수 있겠군요.
사무실 등에서 도둑들을 감시하고 잡아내는 역할을 한다는 그런 영상도 보았습니다.
스마트 웹캠의 스마트폰 앱 UI도 볼 수 있었는데요. 타임라인에는 녹화된 시간 그리고 양이 표시가 되므로 쉽게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웹캠은 여러곳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사무실, 오피스텔, 관공서, 농가 등에서 활용될 수 있죠. 저도 시골집에 달아놓아야 하는게 아닌가 생각도 드네요.
이번에는 샤오이 액션캠 입니다. 고양이 등에도 달아놓았네요. 무게는 72g으로 가벼우며 WiFi와 블루투스로 연결이 가능 합니다. 물론 인터페이스로 HDMI도 있습니다.
155도 와이드 앵글로 넓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물론 넓게 촬영이 되므로 시야각에 의한 왜곡은 있습니다. 하지만 좀 더 피사체와 가까운 거리에서 보다 많은 내용을 담을 수 있어서 활동적인 촬영에 많이 사용되죠. 춤을 춘다거나 스키나 보드를 탄다거나 자전거를 탄다거나 등등에서 활용할 수 있겠죠.
소니 엑스 모어 R CMOS 센서가 사용되었는데요. 소니 센서는 카메라 센서 시장에서도 점유율이 높죠. 물론 성능도 좋습니다.
참고로 샤오이 액션캠에는 적외선 센서는 없습니다. 상당히 간단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활용될 수 있는것은 하우징을 입혀서 수중에서 촬영하거나 셀카봉에 장착해서 촬영, 또는 드론을 이용해서 날리거나 등 여러가지로 활용될 수 있죠. 그리고 액션캠에는 고속 연사 촬영기능 외에 여러가지 프레임으로 촬영하는 모드들이 들어있었습니다
액션캠의 경우에는 다양한 악세서리가 나와있었는데요. 악세서리의 비용을 합치더라도 꽤 경제적으로 구매 및 사용이 가능 합니다.
참고로 스마트 웹캠은 별도의 추가 비용이 없습니다. 우리나라에 이미 있는 CCTV 들은 통신사와 연계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만 샤오이 스마트 웹캠은 그렇지 않죠. 물론 스마트 웹캠은 외부에서 각도를 조절하거나 하는것은 안됩니다.
스마트 웹캠에서 음성전달을 해 봤는데요. 잘 되는군요.
스마트 웹캠에 대해서 직원분이 설명해주시는 내용을 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제가 궁금한것들도 질문을 해봤는데요. 영상을 보시면 어떤 제품인지 확인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샤오이 액션캠에 대해서도 살펴보는 영상을 만들어 봤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악세서리들이 나올것을 예고하고 있어서 기대가 되네요. 개인적으로는 둘다 써보고 싶네요. 스마트 웹캠은 집을 가끔 비울 때 보안을 켜놓긴 하지만 뭔가 안심이 안되는데 그때 집에 누가 들어오는지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시골집에 감시하는 역할도 가능할 듯 하구요. 액션캠은 개인적으로는 하우징에 입혀서 식기세척기 안에 넣어서 촬영을 해보고 싶네요. 그 안이 항상 궁금했으니까요. 액션캠과 스마트 웹캠 궁금하셨던 분들 참고되셨길 바랍니다.
참고로 샤오이 제품을 해외 직구로 한 경우에는 A/S가 안된다고 합니다. 국내에 정식 런칭이 된 만큼 정식제품을 사용하면 A/S를 모두 다 해준다고 하네요. 듣기로는 제품에 문제가 있는 경우 수리가 아니라 1:1 교환을 해준다고 하니 더 맘도 놓이네요. 참고하세요.
'얼리어답터_리뷰 > 악세서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라스틱 파는곳 탑쓰리디 물라스틱으로 전기렌지 깨진부분 복구 (20) | 2015.10.16 |
---|---|
서피스 전용 와사비망고 서피스 USB 3.0 Fit 허브 (1) | 2015.10.13 |
에어독 갤럭시S6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 자석 NO (3) | 2015.09.19 |
스카이디지탈 아리아판 밴드 LP 턴테이블에 고풍스러움 더하다 (9) | 2015.09.17 |
아라리 갤럭시노트5 케이스 에이미 + 액정보호필름 퓨어 (1) | 2015.09.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