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0x100
갤럭시S4 카메라 기능 애니메이티드 포토 드라마 사운드샷
갤럭시S4 카메라 기능에 대해서 이번편에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이 점점 진화하면서 카메라의 화소가 올라가고 더 좋아보이게 하는것 외에도 기능과 사용자 편의성부분도 많이 신경쓰게 되었는데요. 갤럭시S4 카메라 경우 상당히 괜찮은 기능들이 많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애니메이티드 포토, 드라마, 사운드앤샷 경우 실제로 활용해보면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물론 사진만 찍고 동영상만 찍어도 되겠지만 갤럭시S4 카메라에는 다양한 모드를 추가해서 좀 더 사용자가 원하는 그리고 독특하고 재미있는 결과물을 남길 수 있는것이죠.
카메라를 들고 다니면서 사진을 찍었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남의 사진은 많이 찍어줘서 사진이 많은데 자기 자신의 사진은 안남는경우가 있죠. 이럴 때는 듀얼 촬영을 통해서 사진에서도 동영상에서도 촬영자, 촬영대상 모두 기록에 남길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을 보니 다른 사람 찍어주면서 서로 키스하는듯한 사진도 찍기도 하던데요. 물론 그런것도 가능합니다. 찍을 당시에는 모르지만 나중에 사진을 한장씩 넘겨보면 추억이 되죠. 이외에 한 대상을 사진에 여러개 자취를 남겨서 드라마틱한 효과를 낼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과 함께 음성을 같이 녹음해서 사진찍었던 주위에 사운드를 느껴볼 수 도 있습니다. 물론 아쉬운점이라면 이렇게 찍은 사진들은 갤럭시S4 끼리만 서로 공유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나중에는 더 많은 폰들이 서로 공유도 가능했으면 좋겠네요.
갤럭시S4에서 카메라를 실행 시킨 모습입니다. 지금은 2차 펌웨어 업데이트가 되어서 카메라도 이제는 빨리 실행 됩니다.
카메라를 실행시켜보면 기존과 가장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오른편을 보면 동영상 촬영버튼, 사진촬영버튼이 나란히 있습니다. 이전에는 카메라모드, 동영상모드 서로 변경을 해가면서 사용을 해야만 했습니다. 모드 변경이 번거로움도 있지만 모드 변경에 시간을 놓쳐서 중요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못찍을때도 있었죠.
이제는 그럴 필요없이 사진을 찍고 싶으면 사진촬영버튼을 , 동영상을 찍고 싶다면 동영상 녹화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사진 촬영시 효과를 적용하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좀 옛날느낌이 나거나 영화틱한 느낌으로 사진을 찍고 싶을 때가 있죠. 사진을 찍고 난 뒤 효과를 적용할 필요가 없이 이제는 효과를 바로 적용해서 찍을 수 있습니다. 근데 이것도 사실 신기하지 않을 수 있죠. 효과를 라이브로 적용한 상태로 미리 볼 수 가 있습니다. 화면을 움직여가면서 어떤 효과를 지정할지 정해서 적용할 수 있죠.
그리고 이 효과는 동영상에서도 그대로 적용 됩니다.
위 사진은 몇가지 효과를 바로 적용해서 사진을 찍어본것입니다. 특이한 사진을 남기고 싶을때는 한번 써볼만한 기능입니다.
왼쪽 상단에 카메라가 앞뒤 같이 있는 모양의 아이콘은 듀얼 촬영 버튼 입니다. 활성화 시키면 전면카메라 후면 카메라 모두 다 촬영하게 됩니다. 물론 이상태에서 앞뒤 전환도 가능하긴 합니다.
실제로 듀얼 촬영을 시연하고 있는 모습 입니다. 후면카메라를 이용해서 앞에 사진도 찍고, 전면 카메라를 이용하여 자신도 찍을 수 있죠. 참고로 이 촬영에서는 모드가 활성화되지는 않습니다.
모드 버튼을 눌러보면 여러가지 모드가 나타납니다. 뷰티페이스 경우에는 잡티를 없애서 이뻐보이는 사진을 찍게 할 수 있습니다. 베스트 포토는 가장 잘 나온사진을 선택하는 기능이며, 베스트페이스는 가장 잘 나온 얼굴을 찍는 모드입니다.
사운드&샷은 사진과 함께 사진도 함께 저장하는 기능이며, 드라마는 피사체의 괘적을 여러개를 넣어서 특이한 사진을 만듭니다. 애니메이티드 포토는 움직이는 사진 또는 특정 부분만 움직이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풍부한 색조는 HDR 촬영이며, 지우개는 여러장 사진을 찍어서 움직이는 부분을 없애버릴 수 있는 기능입니다. 파노라마, 스포츠, 야간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넓게 촬영, 빠른촬영, 좀 더 밝게 촬영을 하게 해줍니다.
한 사진에 같은 사람이 여러명이 있죠. 원래 이런사진을 만들려고 하면 같은 장소에서 사진을 여러장을 찍고 물론 피사체도 움직여야겠죠. 그 후 사진을 겹쳐 놓은 뒤 사람부분만 모두 패스를 따서 올려놓아야 가능한 사진이죠. 하지만 갤럭시S4에서는 모드를 드라마로 놓은 뒤 사진을 찍으면 이런사진을 간단하게 찍을 수 있습니다.
물론 참고해야할 점은 드라마 촬영에서는 피사체가 하나만 움직여야하며 조금 거리가 있어야합니다. 물론 너무 멀어서 화면에 너무 작은 부분만 차지한다고 하면 그래도 안찍히긴 합니다. 그리고 만약 드라마 샷을 실패할 경우 실패했다고 알림이 뜨고 결과물이 남지 않는데 이건 약간 아쉽긴 하네요. 실패했더라도 찍은 사진은 함께 저장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은 듭니다.
스키장에서 점프를 했을 때, 아이가 뛰어 놀때, 뭔가가 재미있게 움직일 때 한번 쯤 써보면 괜찮은 기능입니다.
위 사진은 모델분께 부탁해서 갤럭시S4 뷰티 페이스 촬영을 해본것입니다. 잡티를 없애주고 더 뽀샤시하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런데 건의 사항이지만, 원본 + 뷰티페이스 촬영 결과물이 함께 저장되도록도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애니메이티드 포토도 괜찮은 기능입니다. 그냥 촬영하면 움직이는 사진을 저장해줍니다. gif 이미지로 저장이 되죠. 그런데 움직이는 이미지가 전부는 아닙니다. 애니메이티드 포토 촬영 후 원하는 부분만 움직이도록 할 수 도 있습니다.
방법은 이렇습니다. 먼저 정지를 선택 후 모든 부분을 칠해서 모두 정지시킵니다. 그 후 재생 부분을 선택 후 움직이고 싶은 부분만 칠해줍니다. 그러면 그부분만 움직이게 됩니다.
위 사진은 결과 물입니다. 팬이 회전하고 있는것을 애니메이티드 포토로 촬영 후 팬부분만 움직이게 했는데요. 근데 한가지 잘 보셔야할점은 제가 이 사진촬영을 하면서 손으로 들과 촬영을 했다는것입니다. 분명 조금씩 흔들렸을 텐데 잘 보시면 주변은 정지한듯이 가만히 있습니다. 꼭 삼각대에 올려놓은듯한 결과물이 나왔죠.
실제로 위 사진의 경우에도 갤럭시S4로 애니메이티드 포토로 촬영한 결과인데요. 비둘기들이 움직이는데 이것도 제가 서서 찍은것입니다. 그런데 주변은 전혀 흔들림이 없이 비둘기만 움직이고 있습니다.
참고로 애니메이티드 포토에서는 자동으로 움직이는 부분을 피사체로 인식해서 그부분만 움직이도록 해줍니다. 물론 임의로 모든 비둘기가 멈춰있고 한마리만 움직이게 사용자가 보정할 수 도 있습니다. 이렇게 직접 사진의 결과물을 임의로 편집할 수 있다는것 이것이 새로운 재미 요소가 될듯합니다.
갤럭시S4로 사진을 찍을 때에는 뭔가 좀 더 환하게 나오는 느낌을 좀 받았습니다. 갤럭시S4 화면으로 확인해보면 그게 확실히 차이가 나죠. 위 사진의 경우에도 빛이 부족한 밤에 (미등은 있었음) 찍은 사진인데요. 눈으로 보는것보다 좀 더 밝게 나왔습니다. 실제로 야간모드로 놓지 않고 사진을 찍더라도 조금 더 밝게 나와서 결과물이 괜찮았습니다. 너무 어둡게 나오면 어떤 사진을 찍었는지 알 수가 없으니까요.
위 사진은 갤럭시S4로 찍은 사진 결과물입니다. 보정은 하지 않았고 리사이즈만 했습니다. 갤럭시S4 화면으로 화면을 보면 더 깔끔하게 보입니다. 물론 컴퓨터로 옮겨서 실제로 결과물을 봐도 리사이즈를 해서보면 괜찮은 수준입니다. 이정도라면 작은 미니 디카등은 들고다니지 않아도 될것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카메라의 AF 성능 그리고 인터페이스 , 모드의 추가 등 모든 부분에서 개선이 이뤄진만큼 카메라를 자주 활용하는 분들에게는 괜찮을듯하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얼리어답터_리뷰 > 스마트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가 아이언 게임 퍼포먼스 인셀 화면 밝기 (3) | 2013.06.21 |
---|---|
삼성 블루투스 스피커 DA-F60 (1) | 2013.06.14 |
아수스 트랜스포머 북 트리오 사용기 컴퓨텍스 2013 (2) | 2013.06.10 |
옵티머스 G 프로 IPS 패널의 장점 (1) | 2013.06.05 |
새로텍 와이디스크 사용기 Sarotech WiDisk WF-20U3 리뷰 (10) | 2013.06.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