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0x100
|
이번에 나온 베가S5 사용후기를 바탕으로 갤럭시S3 의 팝업플레이 기능과 비교를 해보려고 합니다. 베가S5 에서는 미니윈도우 라고 부르는 기능은 갤럭시S3 에서 팝업플레이로 이미 소개되었던 기능인데요. 하지만 이번에 베가S5 사용해보니 미니윈도우 에는 국내최대 6개 앱을 팝업 시켜줄 수 있었습니다.
미니윈도우를 누르면 뮤직, 지상파 DMB, 노트패드, 전자사전, 동영상 등을 팝업 할 수 있습니다. 베가S5 를 사용해보니 이런 팝업 기능이 상당히 편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 데요. 하지만 갤럭시S3 에 비해서 불편한 점이 있었는 데요. 지상파 DMB 앱만 본창에서는 미니윈도우로 띄울 수 가 없었습니다. 그부분을 제외하고는 미니윈도우에서 동영상 찔러보기나 DMB 채널변경하기까지 지원 하여 편리하네요.
그려면 베가S5 의 미니윈도우와 갤럭시S3 팝업플레이에 대해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왼쪽은 갤럭시S3 이고 오른쪽은 베가S5 입니다. 자막이 있는 일드라도 파일명이 동일하면 둘다 잘 재생하네요. 사진으로 보셔도 베가S5 의 미니윈도우의 차이를 알 수 있을 겁니다. 작은 창이지만 창 확대, 닫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재생바가 있어서 재생부분의 위치를 작은 창에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베가S5 소개
이번에 나온 베가S5 의 후면입니다. 국내최초로 13M으로 4192 X 3104 의 해상도 까지 지원을 합니다. 아마 곧 출시되는 갤럭시노트2도 베가S5 와 비슷하게 1300만 화소를 장착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카메라가 화소와 해상도가 확연이 좋아진 모습입니다. 베가S5연사는 300장까지 연속촬영이 가능한데요. 아쉽게도 1300만화소로는 연사가 되지 않고 800만화소에서 연사촬영이 가능합니다.
사진의 화소차이는 원본으로 차후 포스팅으로 올려서 확인 시켜 드리겠습니다.
갤럭시S3 vs 베가S5 팝업플레이 비교
동영상을 팝업시켜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베가S5가 듀얼코어지만 무리없이 잘 동작하는 모습입니다. 웹사이트나 카카오톡으로 대화 중에서도 미니윈도우로 동영상을 팝업하여 끊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미니윈도우가 별도의 앱 처럼 동작하는 데요. 동시에 실행되는 기능이 강력해서 게임을 하는 도중에도 팝업이 됩니다. 심지어 카메라를 실행한 상태에서도 DMB를 팝업하여 볼 수 있습니다.
팝업플레이 비교
갤럭시S3와 베가S5 에서 팝업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동영상에서는 동일하게 미니윈도우 표시를 눌러 주면 됩니다.
미니 팝업에서 동작하는 것은 동일합니다. 동영상 팝업의 경우 갤럭시3 와 달리 베가S5는 재생위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작은 창에서 재생위치를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팝업전의 본창으로 이동하지 않다도 되는 편리한 점이 있습니다.
갤럭시S3 의 경우에는 본창으로 이동 후 재생위치를 조정하고 다시 팝업 시켜야 하는 번거러움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베가S5 의 동영상 팝업의 단점은 재생목록을 볼 수 없습니다. 다음 파일로 넘기거나 찾을 수 없어서 아쉽네요.
본창에서 동영상 재생시 자막의 싱크를 설정 하는 부분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베가S5 는 별도의 설명화면이 필요 없이 보는 화면의 ON/OFF 를 눌러서 자막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또한 Sync(싱크)를 눌러서 더하기(+), 빼기(-) 를 눌러서 자막의 싱크를 맞출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S3 는 자막싱크를 변경하려면 복잡합니다. 설정> 자막> 동기화 등의 복잡한 과정을 거쳐서 숫자로 몇초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싱크가 맞지 않으면 다시 숫자를 입력하는 방식인데요. 아무래도 불편하네요. 갤럭시S2 HD LTE 에서는 베가S5 와 비슷하게 되어 있었는 데 왜 갤럭시S3 에서는 자막설정이 별도로 빠졌는 지 모르겠네요.
자막을 사용하시는 사용자가 적어서 인지 아니면 고급 설정을 위해서 빠진것 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자막을 자주 사용하는 저한테는 불편하네요.
베가S5의 단점은 갤럭시S3 에 비해서 설정 너무 없습니다. 보이는 것이 다이고 갤럭시S3 처럼 화면 밝기, 자막 등 상세한 설정 메뉴가 별도로 없습니다.
이제 동영상 팝업은 쉽게 미니윈도우 를 이용해서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겠네요. 마이피플을 하면서도 미국드라마를 보고 싶을 때 방해 받지 않고 동시에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입니다.
DMB 비교
지상파 DMB를 팝업시켜 보았는 데요. 카튠을 보면서도 드라마를 놓치지 않고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베가S5 의 캡쳐 화면인데요. 보시는 것처럼 작은 화면에서 채널 변경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베가S5 의 미니윈도우 컨셉은 아무래도 작은 화면이지만 필수적으로 필요한 기능들이 다 동작하게 넣어 둔 느낌입니다.
갤럭시S3 의 경우에는 작은 창을 누르게 되면 본창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베가S5 의 작은 창을 누르게 되면 DMB 창을 크게 확대할 건지, 채널을 변경할지, 창을 닫을지 정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웹서핑을 하면서도 채널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작은 창에서 채널 검색까지 되고 채널 변경도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팝업창과 본창을 오가면서 채널을 변경하지 않다도 된다는 점이 편하네요.
베가S5에서만 있는 기능들
왼쪽 창관리창을 띄우면 하단에 미니윈도우와 스마트보이스가 보이게 됩니다. 자주 사용하게 될 기능을 하단에 추가 하여 둔것 같은데요. 미니윈도우를 띄우고 싶을때 눌러서 바로 DMB를 팝업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 보이스도 음성검색이니 자주 쓰이는 기능이라 배치되어 있는 것 같네요.
메뉴에서 미니윈도우 앱을 누르게 되면 오른쪽 캡쳐 화면처럼 하단에 팝업할 수 있는 앱들이 보이게 됩니다. 뮤직, 지상파DMB, 노트패드, 전자사전이 보입니다. 아쉽게 동영상앱이 따로 있지 않아서 불편하고 아쉽네요.
의외로 노트패드 앱을 팝업 시켜두면 상당히 편리하였는 데요. 웹사이트에 정보를 검색하고 갈무리 하고 싶을때 같은 화면상에서 바로 복사해서 넣을 수 있다는 점이 편했습니다. 제주도 여행 정보를 검색해서 바로 새노트에 저장하였는 데요. 미니패드 가 팝업이 되어 있는 상태지만 저장도 할 수 있어 편리하네요.
그리고 미니패드와 전자사전을 창이 걸리적 거리지 않게 최소화해서 줄여 둘 수 도 있습니다. 메모할 것이 있을때만 크게 보고 아닐때는 최소화 시켜서 창크기를 관리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솔찍히 음악팝업을 별로 필요 없을 거 같은데요. 상단에 음악 재생시 재생 네비게이션이 나오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재생목록을 볼때는 편리합니다. 음악 팝업창에서 목록보기를 누르면 재생할 수 있는 음악리스트를 바로 볼 수 있어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합니다.
영자신문을 볼때 모르는 영단어가 나올때 미니사전을 팝업시켜두고 바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국어사전, 영문사전을 지원합니다.
베가S5 의 미니윈도우 기능을 갤럭시S3 와 비교하여 보았는 데요. 전체적으로 베가S5가 기능이 강력하였는 데요.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특히 DMB 팝업 부분은 본창에서도 팝업이 가능하였으면 하네요. 그리고 베가S5 에서만 팝업된느 앱들의 경우도 부족한 부분이 보여서 보완하면 진정한 멀티태스크 스마트폰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반응형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플러스 무제한 요금제 김슬기 모델로 발탁 (8) | 2013.04.18 |
---|---|
AM OLED vs IPS 비교 스마트폰에서의 미래 (5) | 2013.01.30 |
베가 클라우드 라이브 서비스 발표 Vega Cloud Live (2) | 2012.02.28 |
모토로라 레이저 모토캐스트 컴퓨터 개인 클라우드 구축 (4) | 2012.02.02 |
유플러스 갤럭시노트 요금제 & 옵티머스 LTE 요금제 (2) | 2012.01.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