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

터치펜 비교 뱀부 스타일러스 필스타일러스 애니모드 터치펜

by 씨디맨 2011. 7. 9.
320x100
터치펜 비교를 해볼까 합니다. 최근에 생긴 뱀부 스타일러스 와 필스타일러스 그리고 애니모드 터치펜을 글쓰기와 선그리기 등을 통해서 장점을 알아보고 서로 비교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같은 자리에서 서로 사용을 해보니 서로 장점 단점들이 보이네요. 정확한 비교를 위해서 글도 여러번 써보고 선도 여러번 그려봤습니다. 근데 한가지 터치펜에서 공통된 점이 있네요 살짝 눌러야 터치가 됩니다. 그냥 미약하게 닿는것만으로는 터치가 되진 않았습니다. 뱀부 스타일러스 경우에는 디자인이 상당히 좋았고 글자를 필기로 입력시에 좀 더 정확하게 입력되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다만 조금 꾹 눌러서 입력시에는 조금 화면 위를 뻑뻑하게 지나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필스타일러스는 선그리고 필기입력시에 무난한 성능을 보여줬는데요. 필기 입력시 같은 수준으로 눌러도 섬유재질이여서 인지 펜팁의 저항이 낮아서 좀 더 부드럽게 움직이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다만 디자인적으로 손에 쥐는 부분이 반사가 되는 광택재질이여서 지문이 조금 붙어 보일 수 있다는 점이 있었네요. 애니모드 터치펜은 선을 그릴 때 상당히 펜팁이 부드러워서 잘 그려지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무난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점도 장점이죠. 다만 펜팁이 깊게 눌리기 때문에 필기 입력시에는 다른 터치펜보다는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실제로 서로의 디자인과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와콤 뱀부 스타일러스




뱀부 스타일러스 입니다. 외형으로만 보면 최강이라고 생각 되네요. 깔끔한 외형에 블랙과 은색 몸통을 가지고 있고 핀 형태도 상당히 세련됬습니다. 앞에 고무팁 경우에는 교체도 가능 합니다.


필스타일러 펜




앞에 내구도가 높은 섬유재질의 펜팁을 가지고 있는 필스타일러스 터치펜 입니다. 앞 부분은 반짝이는 은색 몸통을 위에는 빛나는 검은색 몸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기는 조금 작은 편이고 앞에 펜팁의 재질이 특이점입니다.


애니모드 터치펜




전체적으로 검은 흑통의 몸통을 가지고 있으며 핀이 있고 Anymode 라는 글자가 세겨져 있습니다. 고무팁은 길이가 좀 긴편이고 깊이가 깊습니다. 고무팁의 저항이 낮아서 선을 그리는 등의 작업시 상당히 매끄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터치펜 비교 - 뱀부 스타일러스 , 필스타일러스 , 애니모드 터치펜




차례대로 뱀부 스타일러스, 필스타일러스 터치펜, 애니모드 터치펜 입니다. 길이는 뱀부와 애니모드는 비슷하고 필스타일러스는 쪼끔 짧습니다.




펜팁 비교 입니다. 뱀부 스타일러스와 애니모드 경우 고무재질로 되어있고 필스타일러스는 섬유재질 입니다. 뱀부 경우에는 펜팁 분리가 가능해서 사용자가 직접 펜팁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필스타일러스와 애니모드 경우에는 펜팁 교체는 불가하지만 필스타일러스 경우 섬유재질 펜팁은 상당히 수명이 깁니다. 뱀부 스타일러스 경우 터치를 깊게 눌러서 움직일 시 저항이 좀 많이 걸립니다. 다만 부드럽게 터치해서 선을 그리거나 글자를 쓸 때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필기감을 보여줬습니다. 필스타일러스 경우에는 저항이 좀 낮고 글을 쓰거나 터치를 누를때 안정감 있는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깊게 눌렀을 때 저항이 낮아서 생각보다 부드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너무 낮게 눌렀을 때 간혹 터치가 안되는 경우가 더러 발생했습니다. 애니모드 터치펜 경우에는 선을 그릴 때 상당히 저항이 낮고 부드럽게 잘 그려집니다. 너무 잘 그려져서 정말 깜짝 놀랄정도였네요. 다만 펜팁의 깊이가 깊어서 글자를 쓸 때는 반대로 불편하더군요. 부드럽게 글자를 써보고 싶지만 깊이가 깊어서 자신도 모르게 힘을 줄 경우 글자를 쓸 때 조금 힘들다는걸 느끼게 되었습니다. 다만 아이들이 그림을 그리거나 색을 칠하는 용도 또는 화면을 넘기는 용도로 사용시에는 최상이 아닐까 생각이 들더군요.




뱀부 스타일러스의 무게 입니다. 18.5 g 입니다. 저울 특성상 18g 만 측정이 되었습니다. (1g 단위 측정 가능) 약간 묵직한 느낌이 듭니다.




애니모드 터치펜 경우 10g 입니다. 가벼운 느낌이 듭니다.




필스타일러스의 터치펜 입니다. 15g 으로 측정 됩니다. 길이가 짧아서 인지 무겁다는 느낌은 그렇게 들지는 않습니다.








3가지 터치펜을 직접 사용해보면서 평가를 해보기 위해서 여러번 선을 그려보고 글자도 써보고 했습니다. 써보다 보니 어느정도 서로 장단점이 있더군요.

뱀부 터치펜 - 그림을 전문적으로 그리거나 펜 사용이 많은 분들에게 좋음. 힘을 적게 들이고 터치가 유용함. 디자인적으로 우수해서 소장가치가 있음. 가격은 조금 비싼편. 힘을 많이 줘서 그림을 그리거나 글자를 쓰는 분에게는 불편할 수 있음.

필스타일러스 - 힘을 좀 줘서 누르는 분들에게 좋음. 펜팁의 수명이 김. 가격도 생각보다는 저렴한 편. 무난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음. 힘을 적게 들이고 터치를 하는 분들에게는 가끔 터치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 함.

애니모드 터치펜 - 선을 그리거나 화면을 넘기고 한번 꾹 누르는 클릭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최상. 펜팁의 저항이 상당히 낮음. 펜팁의 깊이가 깊어서 글자를 쓰거나 메모를 하는 분들에게는 반대로 불편할 수 있음. 아이들의 그림 그리는 용도로 아주 유용함

서로 장단점이 있으니 자신의 습관을 잘 생각해서 고르면 상당히 편할듯하네요. 물론 뱀부 같은 경우 터치팁을 교체가 가능해서 나중에 어느것으로 바뀌느냐에 따라 느낌은 완전 달라질듯 하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