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

아이폰 배터리팩 맥밥 사용기 개봉

by 비회원 2010. 5. 18.
320x100

아이폰 보조 배터리 필수다 ?


야외에서 장시간 사용을 위해서는 아이폰 보조 배터리는 필 수 입니다.
아이폰의 자체 배터리 용량은 1219mAh로 옴니아2가 1500mAh에 비해 많이 작은 편입니다.

아이폰 배터리는 1219mAh 연속통화시간-12시간(2G) / 5시간(3G) 대기시간-300시간

스마폰의 특성상 잦은 동양상 재생과 웹서핑으로 하루에 2번이상 충전하는 데 야외에서는 충전할 도리가 없죠.
회사-집 하다가 홍대 놀러가서 아이폰을 가져노는 데 배터리의 필요성을 느껴 맥밥 이벤트할 때 저렴하게 구매 하였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맥밥 제품 설명 및 외형




아이폰 맥밥 MACBAB 의 박스의 정면입니다. 아이폰 3G/3GS을 지원하는 2000mAh의 포토블 배터리 팩이라고 적혀 있네요





후면은 아이폰 맥밥 MACBAB에 대한 설명서입니다.  별도의 설명서는 없습니다.
보조배터리로서 설명서가 굳이 없을 만큼 간단하기는 하지만 설명서의 내용에 상세한 내용이 있었으면 합니다.




박스를 열어 개봉을 하면 아이폰 맥밥 MACBAB 블랙타입의 배터리와 USB 커넥터가 들어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맥밥MACBAB 제품은 블랙, 화이트, 레드 3가지 색상을 지원합니다. 화이트는 이벤트당시 품절이였고 2010년 4월월 중순에 후면에 프리팅을 바꾸어서 출시 된다고 쇼핑몰 관계자에게 들었습니다.





아이폰 맥밥 구성품은?




2000mAh로 아이폰을 한번 완전충전할 수 있는 용량의 맥밥배터리와 다용도 USB 케이블이 있습니다.




맥밥 배터리 아이폰에 장착해보자!







맥밥 장착과 전체적인 설명 동영상






아이폰 맥밥 배터리의 후면후에 USB충전 커넥트 꽂는 부분과 OUT단자로 다른 제품을 충전하는 단자가 있습니다.
좋은점은 OUT 단자네요. 아래 그림처럼 아이폰 전용 충전 케이블로 아이폰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이팟도 케이블로 또는 장착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도 범용 USB 단자로 충전하는 케이블로 충전 할 수 있는 다용도 기능이 되네요.





맥밥 배터리의  LED을 보면 잔량 배터리 용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OUT USB 단자로 외장용 배터리처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케이스를 벗기지 않고 편하고 좋아요.




구매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동기화?


구매시 꼭 고려해야 할 사항입니다. 아이폰 보조배터리 맥밥은 아이툰즈와 동기화가 되지 않습니다.




맥밥을 구매전에 리뷰된 블로그와 쇼핑몰에 설명도 다 읽어 보았습니다. 단점에 대한 점은 볼 수 없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를 2개를 구매하여 사용해본 경험이 있지만 완벽한 제품은 못본거 같네요.
밀리 파워팩의 경우 아이폰과 동기화가 되어 편리하지만 ON/OFF을 위해서는 빼고 꽂아야 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맥밥의 경우에는 제품이 좋긴하지만 아이폰과 동기화가 되지 않는 엄청난 단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자주 아이폰과 동기화 하지 않는다면 분리후 동기화 하면 됩니다. 리뷰어들도 단점을 명확히 적었으면 합니다.



아이폰 맥밥 배터리의 장단점과 한줄평


이런점이 최고다.

1. 아이폰 장착형 타입으로 케이스 대용으로 가능하다.
2. 다용도 USB OUT단자로 아이폰 뿐아니라 핸드폰, 아이팟도 충전 가능하다.
3. 한국업체로 중국에서 생산하는 OEM방식이지만 믿음이 간다
4. 디자인이 세련되고 끼웠을때 적절하게 낀느낌이 난다.
5. LED의 배터리 잔량 체크가 가능하다.
6. 맥밥 배터리를 충전을 ON/OFF 할 수있다.


이런점이 아쉽다.

1. 아이툰즈와 동기화를 지원하지 않는다.
2. 무겁다. (개인차는 있겠지만 배터리팩은 다 무겁다)

댓글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