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AG-HMC40 실제 촬영 영상 및 편집



파나소닉 AG-HMC40 를 받고 어떤 영상을 찍어야할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촬영한 영상을 어떻게 편집하고 그리고 어떻게 보관하며 그리고 원본 영상을 바로 재생했을때 화면이 끊히는지 등등 여러가지를 설명할 내용들로 머리가 복잡했습니다.

조금 쉽게 설명을 드리려 여러가지 촬영을 해보았습니다. 길에 지나가는 비둘기도 찍어보고 넓은곳도 촬영해보고 건물의 높은 벽도 촬영해보았습니다. 처음에 HD급 동영상을 찍어놓은뒤 걱정하는 내용들은 자신의 컴퓨터에서 끊히는지 등 그런 내용일듯합니다. 어떤 분은 자신이 애써서 찍은 동영상이 디지털 캠코더에서는 자연스럽게 보이지만 자신의 컴퓨터에 옮기면 끊혀서 볼 수 없다는 분들도 있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재생해보면 어떤지 그리고 그 큰 원본 동영상을 웹에 올려놓고 볼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은 없는지 그리고 보관은 어떻게 해야할지 등등 여러가지를 살펴볼까 합니다.


파나소닉 AG-HMC40 야외 촬영 영상 (비둘기 촬영)





파나소닉 AG-HMC40로 야외에서 오후시간쯤 길에 지나가는 비둘기를 망원으로 당겨서 찍어보았습니다. 촛점만 재대로 맞는다면 재대로 영상을 깔끔하게 보여주네요. UCC 로 올린 동영상은 원본보다는 많이 화질이 낮아져서 올라간 상태입니다. 원본 상태의 동영상을 보고 싶다면 위에 3개의 파일을 다운로드 후 압축을 해제 한 뒤, 재생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컴퓨터에서 AVCHD 동영상이 끊히는지 등도 미리 확인해볼 수 있을겁니다. 촬영은 1080i 60i PH 모드로 촬영을 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의 모니터가 1920 x 1200 (16:10) 해상도의 24인치 모니터인데 원래 화면으로 봤을 때, 모니터에 가까이 눈을 가져가서 보더라도 끊히거나 하는 부분이 없고 아주 깨끗하게 영상이 출력되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역시 HD 라는 느낌이 들더군요.




파나소닉 AG-HMC40 야외 촬영 영상 (건물 상단 벽 촬영)



건물의 상단벽을 찍어보았습니다. 손떨림 보정기능을 켜고 찍었어야했는데 설정을 안하고 해서 조금은 움직임이 떨리는군요. 그래도 꾀 높은 곳의 벽을 촬영했는데 해상도는 좋았습니다.



파나소닉 AG-HMC40 촬영한 동영상 컴퓨터에서 직접 재생



시스템 재원

CPU : Intel E8400 (3Ghz)
RAM : ST 3GB
Graphic Card : ASUS 1950 Pro
OS : Windows 7 Ultimate (32bit)

파나소닉 AG-HMC40 에서 촬영한 영상을 제 컴퓨터에서 직접 재생시켜보았습니다. 별다르게 셋팅한 내용은 없으며, 그냥 Media Player 로 재생을 시켜보았습니다. 끊히거나 하지는 않는군요. 듀얼코어급 이상의 PC 라면 HD영상을 원본상태로 재생해도 문제는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당연 그상태로 보관해도 되겠지만 자신에게 맞게 웹이나 또는 인코딩을 해서 보관하면 되겠죠.



파나소닉 AG-HMC40 촬영한 동영상 UCC 올리기


웹으로 올리는 간단한 방법중 하나는 UCC 에 올리는것일겁니다. 보통 저는 다음팟에 주로 올립니다. 용량이 커도 잘 올라가고 시간제한도 없기때문이죠. 전문적으로 편집을 하려면 당연 좋은 인코더 프로그램을 써야겠지만 간단히 올리는 용으로는 다음팟도 쉽고 간편합니다. 유튜브는 HD 영상의 조금 더 고화질로 올릴 수 있지만 시간제한이 10분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다음팟인코더를 설치 후 파나소닉 AG-HMC40 으로 찍은 영상을 선택합니다. 동영상의 확장자는 MTS 입니다. 선택 후 어디로 올릴지 정한뒤 (카페,블로그) 확인을 누르면 동영상이 자동으로 인코딩이 되면서 업로드가 됩니다.

당연 어느정도 화질의 감소는 어쩔 수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들어오더라도 트래픽면에서는 이득을 보게 되죠. 유튜브보다 잘 않끊히기 때문입니다.


파나소닉 AG-HMC40 동영상 편집하기




Sony Vegas 프로그램으로 파나소닉 AG-HMC40 에서 촬영한 영상을 편집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편집이 가능하고 장면전환 효과등을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소스가 좋으니 편집도 할 맛이 나는군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패키지 내용중 EDIUS Neo 를 설치하면 좀 더 쉽게 편집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편한 편집 프로그램으로 편집을 하면 될듯합니다.



파나소닉에서는 쉽게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EDIUS Neo 를 제공합니다. EDIUS Neo 2 Booster 라고 해서 좀 더 성능이 개선된 프로그램이 나왔습니다. 저는 근데 아쉽게도 설치를 해보려고 하니 시리얼키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와서 실행해보지는 못했네요. 프로그램을 쓸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 이부분은 좀 더 설명하는 글을 보완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뷰 목차


파나소닉 AG-HMC40P 외형
파나소닉 AG-HMC40 실제 사용편
파나소닉 AG-HMC40 촬영된 영상 및 편집
파나소닉 AG-HMC40 소니 HDR-CX500 비교기 총평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