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인테리어 및 소품

체이드 통풍의자 VENTO 메쉬 의자에 팬이 달린 시원한 의자

by 씨디맨 2021. 7. 26.
320x100

체이드 통풍의자 VENTO 메쉬 의자에 팬이 달린 시원한 의자

확실히 이번 여름은 더운데요. 근데 낮에도 덥고 밤에도 덥습니다. 그런데 의자에서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긴분들이 있죠. 그런 분들을 위해 좋은 제품을 소개합니다. 체이드 통풍의자 VENTO 인데요. 메쉬 의자에 팬이 달린 시원한 의자 입니다. 원래는 저도 게이밍 의자를 쓰고 있었는데요. 편하고 좋긴 하지만, 여름에는 덥습니다. 그래서 통풍시트도 쓰고 있었는데요. 문제라면 배터리 넣는 위치 때문인지 한쪽으로 기울고 해서 자세가 무너지는 문제도 있었고 생각보다 시원하지는 않는 문제가 있었는데요. 물론 안쓰는것보다는 시원하지만요. 메쉬 타입의 의자를 쓰면 등받이랑 시트 부분 둘다 시원하긴 합니다. 공기가 통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여기에 팬이 붙어있으면 정말 말도 안되게 시원합니다.

허벅지나 엉덩이 부분에 땀이 차서 더웠던 분들이 있을텐데요. 선풍기 바람을 쐬어도 더워서 의자에서 일어나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그런데 이 의자는 아래쪽에서 바람이 올라옵니다.

제품은 반 분해형태로 되어서 도착해서 아주 간단하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받침대 부분을 먼저 조립을 하고,

상단 부분을 끼웠습니다. 그리고 목 받침대를 끼우면 끝나는데요.

잘 보면 아래쪽 시트 부분에 팬이 위치 합니다. 이 팬이 바람을 일으키는데 12V팬으로 저는 해서 바람이 아주 강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걱정 안해도 됩니다. 정말 시원합니다.

실제로 미약하게 바람이 나오는 손선풍기도 손목에 가만히 계속 쐬고 있으면 손목이 아플정도로 시원해지게 됩니다. 약한 바람이 계속 일으키더라도 열을 계속 뺏기 때문인데요. 의자에 오래 앉아 있을 때 더운 이유라면 허벅지랑 시트랑 닿는 부분에 생긴 땀이 증발하지 않아서 입니다. 그런데 메쉬타입에다가 바람도 들어오니 통풍이 되어서 땀이 찰일이 없습니다.

등받이 부분도 메쉬타입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색상도 여러가지가 존재합니다. 모델마다 다르지만 손받침대 부분도 다양한 각도와 높이로 조절이 됩니다. 등받이 텐션도 조정이 가능하고 높낮이 조절, 시트부분 텐션조절, 시트 부분 앞뒤 위치 조정 모두 다 가능합니다.

시트 부분에 팬이 보이죠. 팬이 보이게 찍으로고 플래시를 강하게 쬐어서 찍었는데요. 이렇게 하니 팬이 얼핏 보이네요. 실제로는 눈으로 보면 팬이 보이진 않습니다.

팬을 동작시키기 위해서는 당연 전원이 필요한데 한쪽에 보조배터리를 넣는 부분이 있습니다. 전원은 USB 전원이므로 사용하시는 보조배터리를 써도 됩니다.

지금은 구매자 한정으로 보조배터리를 제공한다고 하는데 뭐 이것도 많이 판매되면 보조배터리 못받을 수 있으니 구매하려면 얼른 하는게 좋겠죠.

아래 부분 부품을 빼놓은 모습인데요. 이 제품이 또 마음에 들었던게 앉으면 팬이 동작하고, 일어서면 팬이 동작하지 않는 오토모드를 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바람을 일으키는 통풍시트 경우 계속 팬을 켜고 쓰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끄고 켜기 귀찮아서 이죠. 문제는 배터리효율이 떨어지는데 체이드는 사람이 앉고 일어서는 그 행동으로 팬이 자동으로 켜지고 꺼지게 할 수 있어서 배터리 효율이 무척 좋습니다. 그리고 팬도 조용합니다.

물론 스위치를 통해서 오토모드 또는 팬을 끄거나 강제로 켜는 모드 3가지 모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열화상카메라로 온도 변화를 찍어봤는데요. 열화상카메라로 의자 표면에 남은 열을 측정한거긴 하지만, 이게 드라마틱하게 온도변화가 크진 않더군요. 하지만 체감상 글로 적어보면, 기본적으로도 메쉬 타입 의자라 게이밍 의자보다는 약간 시원하긴 합니다. 근데 팬을 켜는 순간 꼭 엉덩이에 찬물 뿌리는 것처럼 시원합니다. 꼭 샤워하고 난 뒤 선풍기 쐬면 엄청 시원한것처럼 그런 느낌입니다. 의자가 더우면 일할때 능률도 많이 떨어지게 되는데 의자 자체가 시원하니 의자에 앉아있는게 불편하지를 않습니다.

체이드 통풍의자 엉덩이가 시원한 의자 소개 합니다. 엉땀 고민인분들 얼른 보세요.

엉덩이가 시원한 의자 소개 합니다. 체이드 통풍의자인데요. 일반적인 메쉬타입의 의자가 아닙니다. 특별한 장치가 붙어있는 의자인데요.엉땀 고민인분들 얼른 보세요. 정말 시원합니다. 엉땀이 사라집니다.열화상카메라까지 동원해서 발열을 측정해 봤습니다. 그런데 제가 체감상 느껴지는 부분이...

등받이 부분도 바람이 통하므로 뒤에 선풍기를 켜두면 무척 쉬원합니다. 학생용 의자로도 좋을듯하고, 물론 어른이 집에서 쓰기에도 좋습니다. 사무용으로도 손색없는 디자인 때문에 실제로는 사무실용으로 많이 나가는듯 합니다. 정말 시원한 의자 써보고 싶다면 이 제품 정말 강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