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구매 정품소프트웨어 꼭 구매해야하는 이유 너무 싼 불법소프트웨어 주의

안정적이고 빠르고 쾌적한 컴퓨터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깨끗해야 합니다. 윈도우10 구매 정품소프트웨어 꼭 구매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정품을 써야 안전하다는 뜻 입니다. 너무 저렴한 불법소프트웨어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윈도우10 구매를 생각하는 분들은 컴퓨터 구매하고 난 뒤 운영체제 설치를 고민하는 분들이 있을테고, 윈도우7 기술지원이 종료되면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것 입니다. 운영체제를 설치하는데 있어서 좀 더 저렴하게 구매를 하기 위해서 불법으로 설치하거나 또는 아주 저렴하게 판매하는 잘못된 제품을 구매하는 오류를 범해서는 안됩니다. 이유는 분명하게 있습니다.

윈도우10 구매 시 정품을 구매하면 안전하게 계속 보안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는 운영체제의 보안을 높이고 드라이버도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며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구동하도록 만듭니다. 근데 불법으로 설치하는 경우 그 운영체제의 버전도 낮은게 보통이지만, 업데이트도 보통 막아두기 때문에 (업데이트 하면서 불법인증이 풀리기 때문에) 운영체제의 취약점이 계속 노출된 상태로 사용하게 됩니다. 또 문제는 불법 인증 프로그램 중에서 좀비PC를 만들려고 배포한 제품들도 있습니다. 불법적인 프로그램에 노출 될 수 있다는 의미이죠.

너무 저렴하게 판매하는 윈도우10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말도 안되게 너무 저렴하게 판매하는 제품들은 대부분 볼륨버전의 키를 정품버전으로 둔갑시킨 제품키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잘 사용하다가 제품키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고, 문제가 된 경우에 마이크로소프트로 부터 아무런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

정품 윈도우10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정말 이상한 문제로 고생을 하는 경우 기술적인 지원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데스크탑, 노트북 등 여러대를 사용하지만 모두 다 정품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10 정품소프트웨어를 꼭 구매해야 하는 이유 

윈도우7이 발표했을 때 윈도우7 울티밋 특별판을 받았던 기억이 지금도 생생한데요. 윈도우XP에서 윈도우7로 넘어갈 당시 우여곡절이 많이 있었지만 그 이후 윈도우7은 빠르게 사람들이 적응하였고, 게이밍 성능도 더 좋아서 윈도우7은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 이후 아주 오랜 기간동안 윈도우7이 마이크로소프트의 대표 운영체제로 자리를 잡았는데요.

근데 윈도우7도 나온지 오래된 운영체제이다보니 새로운 운영체제에 자리를 이제 내어주게 되었습니다. 특히 최근 윈도우 7 기술지원이 종료 됨에 따라, 윈도우 10으로 업데이트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윈도우7에 너무 익숙한 유저들은 윈도우10을 어떻게 써야하나 고민하는 경우도 꽤 많이 봤습니다. 

제 블로그에 질문답변에서도 그런 질문이 많이 있는데요. 그런데 윈도우10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익숙한 시작버튼도 있고, 오히려 시작 바의 공간이 넓어져서 클릭도 더 쉬워졌습니다. 오히려 더 편리한 기능들이 많이 있죠. 그래서 너무 걱정하지 않고 윈도우10을 설치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윈도우10 장점 : https://cdmanii.com/4878


윈도우10 설치 후 해야할 것 : https://cdmanii.com/5746

윈도우10을 처음 설치 후 해야하는 과정도 적어둔 글이 있는데 읽어보시면 참고가 되실 것 같습니다. 윈도우10은 드라이버도 자동으로 갱신해주며, 사용자가 특별히 신경쓰지 않아도 자동으로 유지관리를 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백신도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랜섬웨어로부터도 안전하게 지켜주는 원드라이브 저장공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윈도우10은 정식으로 판매하는 곳에서 박스 형태의 제품을 구매하는 방법이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디지털라이센스로 키를 바로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events/goodwindows

윈도우10 정식으로 구매하기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공인 인증 정품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Microsoft 공인 인증 정품 Windows , Office 리셀러 링크를 들어가보면 쇼핑몰과 연결이 됩니다. 이곳은 정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보증하는 곳이므로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죠. 


실제로 쇼핑몰 링크에 들어가봤는데요. 윈도우10 구매할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윈도우10 처음사용자판을 구매하는 경우 데스크탑이나 노트북 등 자신이 원하는 시스템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추후에 업그레이드를 하더라도 다시 설치하여 인증이 가능하죠.

간단히 한가지 설명드리면 처음사용자판은 1대의 컴퓨터에 1대만 사용이 가능하지만, 설치해서 사용하던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거나 다른 컴퓨터로 바꾸더라도 다시 구매한 제품키를 이용하여 인증할 수 있습니다.

DSP 버전의 경우 처음 설치한 컴퓨터에 한해서만 인증이 가능합니다. 옮겨서 다시 설치할 수는 없습니다. 메인 보드에 귀속 되어 PC를 바꿀 경우 다시 설치할 수 없습니다. 보통으로 DSP 는 노트북 등에 설치하여 많이 사용을 합니다.


해적판 불법인증을 이용해서 인증을 하는 경우도 주의를 해야 합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잘 되어서 동작하는듯 보이지만, 그 불법인증 프로그램이 좀비PC를 만들어서 불법적으로 컴퓨터가 이용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증이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도 업데이트를 할 수 없으니 시스템을 취약점이 없는 안정적인 상태로 계속 유지할 수 도 없습니다. 컴퓨터에 중요한 자료가 많다면 시스템을 불안정하게 만들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럴려면 정품을 써야겠죠.


저는 정품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박스형태의 제품을 개봉을 해보겠습니다.


내부에는 USB 메모리가 들어있습니다. USB 메모리를 이용해서 윈도우10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쪽에는 제품키가 적혀있는 카드가 있습니다. 




윈도우10 구매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이용할 수 도 있습니다. 제품키를 바로 구매해서 설치를 바로 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박스형태의 제품을 구매해야만 USB를 받을 수 있고 이것을 이용해야만 설치하는 것으로 잘못알고 있는 분들도 있습니다.


윈도우10 USB 만드는 방법 : https://cdmanii.com/6513

위 방법을 이용하면 윈도우10 USB를 만들 수 있습니다. 최신 운영체제의 정보를 반영한 USB를 만들 수 있는데요. 물론 정품키는 가지고 계셔야겠죠. 그래야 인증이 가능하니까요. 즉 제품키만 구매하고 USB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이용해서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을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분들은 검색하다보면 1만원도 안하는 너무 싼 윈도우10을 볼 수 도 있습니다. 근데 이런 제품들은 인증이 갑자기 취소되거나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정품이 아닐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죠.




실제 이런 제품은 그냥 윈도우10이라고 검색만 해봐도 너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실제 정품은 가격이 좀 되는편인데 너무 싼 제품도 존재한다? 혼란스러울 수 있지만 이런 제품들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온라인 윈도우키(ESD)판매는 MS스토어만 한다고 합니다. 다른곳에서 그런식으로 싸게 판매한다면 다 문제가 있는 제품이라고 보시는게 좋겠죠.


윈도우10 정품을 꽤 여러개 구매해서 가지고 있고, 노트북은 처음 구매시부터 윈도우10 탑재된 모델도 많이 쓰고 있는데요. 


물론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도 정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품 사용을 하면 자동 업데이트를 쓸 수 있으므로 항상 시스템을 쾌적한 상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이나 오피스가 불안정하게 동작한다고 가끔 저에게 문의를 주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너무 자주 다운이 되고 문제를 일으켜서 윈도우10을 욕하는 분들도 있었는데요. 근데 원격으로 컴퓨터를 살펴보다보니 그분들 대부분은 정품 운영체제가 아니더군요. 해적판의 경우 그 모체가 되는 운영체제가 구버전인 경우도 꽤 많았습니다. 당연 최신 업데이트가 안되어있어서 버그나 문제점들이 개선이 안된 경우가 많더군요. 그런 이유로 저는 꼭 정품을 쓰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데스크탑 인데요. 저는 컴퓨터를 자주 업그레이드하다보니 (메인보드를 자주 바꾸는 편) 윈도우10은 처음사용자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사용자판은 시스템을 바꾸더라도 평생 계속 다시 인증하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근데 인증횟수가 너무 많아지면 전화인증을 해야할 수 도 있습니다.

윈도우10 전화인증 : https://cdmanii.com/5116

전화인증은 위 링크를 참고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데스크탑에서 사용할 것은 처음사용자판을 쓰시는게 좋고, 노트북에 사용할 것은 DSP로 설치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운영체제를 정품으로 사용하고 불법 프로그램을 쓰지 않고 모든 프로그램을 정품으로 사용하면 뭐 당연하지만 큰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거나 작업을 하거나 여러 용도로 컴퓨터를 사용하더라도 문제일으키지 않고 사용할 수 있죠. 윈도우 운영체제의 문제를 보통 말할 때 블루스크린 떴다 뭐 이런 말을 하는데요. 저는 블루스크린을 본적이 거의 없습니다. 안정적으로 운영을 하면 문제가 없는게 당연하겠죠.


저는 컴퓨터를 거의 계속 켜놓고 사용하는데요. 절전했다가 바로 다시 깨워서 사용하고 그런식으로 씁니다. 컴퓨터가 꺼져있는 시간보다 켜져 있는시간이 더 많은데요. 제 경우에는 컴퓨터로 작업을 많이 하다보니 시스템이 다운되거나 불안정하게 동작해서 다시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만드는 그 시간이 무척 아깝더군요. 근데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되었습니다. 시스템이 불안정하게 동작하는 경우는 없었으니까요.


윈도우10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윈도우7 다음으로 나온 가장 괜찮은 운영체제라고 생각합니다. 윈도우7이 워낙 대단했으니 이렇게 글을 적긴 했지만, 막상 제가 사용하는 모든 컴퓨터와 노트북은 모두 다 윈도우10만 설치되어 있습니다. 윈도우10을 쓰면서 일부 시스템은 불편해서 윈도우7로 마이그레이션해서 쓰거나 그런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굳이 윈도우7이나 윈도우XP처럼 구버전을 쓸 이유가 전혀 없었다는 것이죠. 윈도우XP나 윈도우7 쓰면서 내가 지금 쓰는 프로그램이 잘 동작할까? 느려지진 않을까? UI가 불편하지 않을까 뭐 이런걱정으로 윈도우10을 고민하는 분들은 걱정안하고 바로 윈도우10을 쓰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적응은 정말 금방할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구매를 해야하는 분들은 위 글을 잘 읽어보시고 해적판 불법판, 그리고 너무 저렴한 이상한 제품을 구매를 하지 않도록 주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궁금한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이 글은 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

  1. 핑구야 날자 2020.04.10 06:35

    이왕이면 정품을 사는게 좋겠지요

    perm. |  mod/del. |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