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10 5G 돔글라스 가장 완벽한 형태의 강화유리 후기

갤럭시S10 5G 돔글라스 가장 완벽한 형태의 강화유리 후기

5G를 지원하는 이 스마트폰은 특별한 기능인 화면을 통한 지문인식이 가능합니다. 갤럭시S10 5G 돔글라스는 지문인식을 위해서 사용하는 가장 완벽한 형태의 강화유리 인데요. 갤럭시S10 5G 돔글라스는 강화유리를 입히면서도 화면의 초음파 지문인식은 가능해야해서 좀 특별한 방식으로 부착이 됩니다. 돔글라스는 사실 유명해진 계기가 삼성 최신 스마트폰의 경우 가장자리에 곡면 디스플레이가 들어가면서 그부분까지 완전하게 밀착하기 위해서 나왔는데요. 스마트폰의 곡면디스플레이의 곡률은 모든 스마트폰이 동일하진 않기 때문에 강화유리를 붙였을 때 가장자리 까지 완벽하게 붙이는게 힘들었죠. 물론 강화유리의 곡면도 일정하지 않은점도 문제 입니다. 안맞는것끼리 정확하게 맞게 해야한다는 것 자체가 어려운 일이었죠. 그런데 강화유리와 스마트폰화면 화면 사이에 경화액을 넣어 굳혀서 그 사이에 기밀한 밀착을 시키는 방식을 사용을 했습니다. 그것 때문에 유명해졌는데요.

그런데 갤럭시S10 시리즈와 갤럭시S10 5G 시리즈는 화면을 통한 지문인식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강화유리나 필름은 지문인식을 방해를 합니다. 그런데 돔글라스는 지문인식도 되면서도 강도를 높인 강화유리 제품을 내어놓게 됩니다.


갤럭시S10 5G 돔글라스 가장 완벽한 형태의 강화유리 후기

화이트스톤 돔글라스에는 필요한 구성품이 모두 다 들어가 있습니다. 비슷한 방식으로 부착하는 강화유리들이 있긴 한데요. 근데 사용자가 임의로 딱 맞춰서 붙여야 하는 타입이라 실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이트스톤 돔글라스는 부착을 하기 위한 여러가지 부속품들이 들어가 있어서 실수하지 않고 부착이 가능 합니다.


그런 이유로 처음에 보면 설명이 좀 복잡해보일 수 있습니다. 제가 여러번 붙여보면서 동영상을 만들어 봤는데요. 설명서를 보는 것 보다는 동영상을 보고 따라하는것이 좀 더 쉽긴 합니다.


자세한 것은 영상을 보시는게 좋고, 이 제품의 특징만 몇가지 보여드립니다. 처음에는 청결도구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을 깨끗하게 닦습니다.


습식, 건식 도구가 들어가 있어서 스마트폰을 깨끗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전용으로 만들어진 하판 상판 지그에 스마트폰을 넣고 경화액을 포지션브릿지에 끼워서 부어넣습니다. 경화액을 스마트폰 중간에 알아서 부어넣고 사용자가 직접 붙이는 방식과 좀 차이가 있습니다. 화이트스톤 돔글라스는 사용자의 실수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구성품이 들어가 있습니다. 덕분에 정말 저는 영상으로 설명을 하기 위해서 천천히 여러번 촬영하면서 진행했지만 실제 부착하는 사람은 정말 손쉽게 간단하게 부착이 가능합니다.


경화액을 넣고 강화유리를 덮으면 경화액이 강화유리와 스마트폰 화면 표면에 자연스럽게 퍼져 나갑니다. 카메라 홀을 벗어나서 딱 부착된 부분에만 퍼져 나갑니다. 실제로 해보면 정말 신기하긴 합니다.


경화액은 UV 경화기를 이용해서 굳혀 줍니다. 굳히기 전까지는 그냥 액체처럼 되어있어서 만약 실수로 잘못 부착했을 경우 경화액을 닦아내고 다시 진행하면 됩니다. 그래서 경화액도 2개가 들어가 있습니다.


임시로 상단과 하단을 15초씩 굳힙니다.


스마트폰을 꺼내고 주변을 닦아서 정리 후 UV경화기를 이용하여 상단하단 1분씩 충분하게 굳혀 줍니다. 1분이라고 설명서에는 되어있지만 더 오래 굳혀도 상관은 없습니다.


갤럭시S10 5G 화면에 돔글라스를 붙였는데 돔글라스는 가장자리에 검은색의 띠가 없습니다. 그래서 화면에 정말 일체감이 좋습니다.


화면의 가장자리에 약간의 공간이 있는데 그래서 대부분의 케이스와 사용시에 호환성에 문제가 없습니다. UAG 케이스는 가장자리 모서리가 좀 더 좁게 되어있어서 호환성을 좀 따지는 케이스인데요. UAG 케이스에 장착시에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모서리 부분도 깨끗하게 붙었습니다. 끝부분까지 완벽하게 덮지만 케이스와 호환성이 높고 일체감이 좋아서 이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돔글라스를 입히면 지문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지문등록을 다시 해야 합니다. 설명서에도 지문인식을 다시 하라고 되어있는데요. 기존에 등록된 지문을 삭제 후 다시 등록하면 됩니다. 주의할 점이라면 최초 지문 인식시에는 좀 꽉 눌러서 지문인식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평상시 손으로 쥐고 지문인식을 하는 형태로 등록을 해야 합니다.


지문 등록 후 잠금해제를 해 봤는데요. 정말 잘 되네요. 지문인식이 잘 되는 강화유리라는 점이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 입니다. 일반적인 연질성의 보호필름에 비해서 투명도가 높고 강도가 높은점이 장점 입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돔글라스를 부착 하는 방법을 영상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영상을 꼭 보시고 부착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지문등록 방법에 따라서 인식율도 좀 차이가 있는 터라 지문인식 방법도 영상을 보시면 참고가 되실 것 같습니다. 좀 강한 보호필름을 쓰면서도 지문인식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하신 분들이라면 돔글라스가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