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악세서리

벨킨 애플워치 아이폰 3in1 무선 충전독 F8J235kr 후기

by 씨디맨 2019. 6. 6.
320x100

벨킨 애플워치 아이폰 3in1 무선 충전독 F8J235kr 후기

상당히 고급스러운 제품이 또 나왔네요. 기존에도 프리미엄 제품이 있었는데요. 벨킨 애플워치 아이폰 3in1 무선 충전독 F8J235kr는 단순하면서도 세련되었고 깔끔한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벨킨 애플워치 아이폰 3in1 무선 충전독 F8J235kr 후기를 통해서 제품이 가지고 있는 특징과 실제 사용시 느낌이 어떤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제품은 흰색과 검은색 두가지 컬러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벨킨 제품들 충전기나 거치대 모두 다 검은색 보다는 흰색이 더 이쁜 것 같습니다. 금속재질의 제품도 벨킨에서 내놓았었는데요. 이 제품은 좀 더 단순한 모양으로 되어있고 무선으로 충전이 가능해서 더 편한것 같습니다. 아이폰도 이제는 무선충전을 지원을 하니까요.

아이폰X과 애플워치 44mm를 같이 올려놓아 봤는데요. 동시에 충전이 잘 됩니다. 무선충전이 가능해서 그냥 올려놓는 것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벨킨 애플워치 아이폰 3in1 무선 충전독 F8J235kr 후기

거치대의 크기가 있어서 박스의 크기는 조금 큰 편입니다. 앞부분에 디자인을 보면 어떤 제품인지 바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무선 충전독 F8J235kr 와 충전어댑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대 3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만큼 기본 어댑터가 좀 크기가 큰 것이 사용이 되었습니다.

 

입력은 프리볼트이며, 출력은 15V 3A의 스펙으로 최대 45W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 거치대의 외형은 정말 심플하게 생겼지만 그래서 매력적입니다. 스마트폰을 올리는 곳과 애플워치를 올리는 공간은 약간은 탄성이 있는 재질로 덮혀 있어서 스마트폰을 그냥 올리거나 하더라도 스크레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거치대의 각도나 방향은 조정이 안됩니다. 고정되어 있네요. 거치대가 살짝 뒤로 기울어져 있는데 어떻게 보면 약간 예술 작품 같기도 합니다. 후면은 USB 단자가 있는데 유선으로 충전해야 하는 장치를 뒤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X과 애플워치를 동시에 충전을 해 봤는데요. 그냥 올려놓으면 되니 편리합니다. 애플워치는 손목에서 분리해야해서 귀찮긴 하지만 스마트폰을 충전하듯 그냥 올려놓으면 충전이 가능합니다.

 

애플워치는 그냥 올려놓으면 충전이 됩니다. 그리고 대부분 거치대가 그렇긴 하지만 자석처럼 달라 붙어서 그냥 근처에 가져가면 착 달라 붙습니다.

 

아이폰X과 애플워치를 충전을 해 봤습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7.5w의 고속충전을 지원을 합니다. 스마트폰과 애플워치가 거의 만충전 상태라 전력소모량이 좀 낮게 측정이 되었는데요. 45W까지 지원하는 어댑터가 연결되어 있으니 충전은 너끈하게 가능합니다.

 

무선충전기는 하나 아쉬운 점이 있다면 대기시전력소모량이 약간 높다는 점 입니다. 이것은 어떤 무선충전기도 마찬가지이긴 한데요. 특히 어댑터가 별도로 장착된 형태는 대기시전력소모량이 약간 있는 편 입니다. 하지만 엄청 높은것은 아니여서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죠. 다만 장시간 자리를 비워야하는 경우라면 플러그를 뽑아 두는것이 좋겠죠.

 

추가로 있는 USB 단자를 이용해서는 5V 2A의 충전이 가능합니다. 유선으로 연결을 해야만 충전이 가능한 장치들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벨킨 충전거치대가 대부분 마음에 들었던 점이라면 단단해보이면서도 스마트폰과 닿는 부분이 약간 탄성이 있는 점 었습니다. 고무재질 비슷하며서도 단단하면서도 아주 살짝 말랑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그냥 놓듯이 올려놓아도 소음도 적고 스크레치도 발생하지 않죠.

 

기본 거치대의 모양도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는데요. 스마트폰을 올려놓은 모양 자체도 깔끔합니다. 하나 단점이 있다면 스마트폰을 세로로만 충전이 가능합니다. 가로로 놓고 충전은 안되는점은 알아둬야 합니다.

 

애플워치 뿐만 아니라 갤럭시 워치 등도 선연결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스마트워치 등도 충전 방식이 공통으로 다 충전이 되면 좋겠지만 그것은 아니여서 이렇게 별도로 악세서리를 쓸 수 밖에 없네요.

 


애플워치 충전이 거의 다 되었네요. 스마트폰을 계속 바꾸면서 사용하다보니 워치도 계속 이것저것 쓰게 되네요.

 

거치대에 올려놓은 상태에서 움직임이 감지되면 시계가 나타납니다. 탁상시계처럼 사용할 수 도 있죠. 벨킨 충전독은 안전장치도 잘 되어있고 디자인도 깔끔합니다. 외부재질이 좋아서 먼지가 잘 보이지 않으면서도 끈적이지 않고 외형을 깔끔하게 유지를 할 수 있습니다. 좀 이쁘고 기능이 많은 거치대가 필요하신 분은 구매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