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빅 2 프로 구매 방법 Mavic 2 Pro 줌 어떤것이 더 좋은가?

매빅 프로 사용자가 생각하는 새로나온 제품에 대한 느낌

정말 괜찮은 제품이 나와버렸네요. 이미 나올것이 예정되어있었지만요. 매빅 2 프로 구매 방법도 소개를 하고 Mavic 2 Pro 줌 어떤것이 더 좋은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매빅 2 프로 해외에서는 Mavic 2 Pro가 나올거라고 이미 예전부터 이야기 나왔고 프로토타입이라고 나온 모양을 토대로 여러가지 가설들이 나왔었죠. 하지만 좀 완전 다른 형태로 나올 것으로 기대했던 것과는 다르게 형태는 비슷하게 유지를 하고 새로운 모듈이 많이 추가된 형태로 나왔습니다. Mavic pro를 저는 사용 중 입니다. 사용중인 기체를 두고 이 새로 나온 제품을 보니 확실히 달라진 것들이 보이네요. 그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직접 사용해보면 훨씬 더 많은 정보를 알 수 있겠지만, 아직은 몇몇 사람 밖에 사용을 못해본듯하니까요.

 

매빅 2 프로 구매 방법 Mavic 2 Pro 줌 어떤것이 더 좋은가?

새로 나온 기체는 2 Pro 와 줌이 나왔습니다. 2 Pro는 기존 프로 버전의 새로운 버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모든 부분이 다 기능이 상향 되었습니다. 카메라도 전면만 있던 비젼센서를 후면에도 장착을 했고, 프롭의 경우도 플래티넘에 들어갔던 프롭을 사용 합니다. 배터리 사용시간도 오히려 더 늘었습니다. 카메라의 경우 Hasselblad 카메라 가 사용이 되고 1인치 센서를 사용 합니다. 드디어 조리개 조절이 가능해서 카메라 앞에 불필요하게 ND필터를 달아둘 필요도 없게 되버렸습니다. 10bit HDR 동영상 촬영도 가능해서 이제는 정말 휴대용이지만 팬텀4도 잡는 기체가 되버린 것 같습니다.

매빅 2 줌은 조금 아쉽다면 줌 되는 기능이 들어갔는데 사실 드론은 자유롭게 하늘을 날라다닐 수 있는 부분에 장점이 있어서 사실 줌 기능은 크게 와닿지 않긴 했습니다. 만약 중간 중간 필요에 의해서 당겨야 하는 구간이 있다면 동영상 편집에서도 확대를 해도 될테니까요. 물론 화질 이야기를 하시겠지만 , 작은 카메라에서 Dslr 카메라의 줌 기능정도의 화질을 기대하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아직 영상들이 유튜브에 많이 올라와 있진 않지만 외형을 알수있는 영상이 있어서 스틸이미지를 만들어봤는데요.

 

일단 하단도 완전 모양이 달라졌습니다. 괜히 센서가 훨씬 더 많아진 느낌까지 드는데요.

 

중요한것은 매빅 2 프로 경우 카메라가 정말 좋아졌다는 것에 큰 점수를 주고 싶네요.

 

교체가 가능한 형태로 나올것이라고 이야기는 있었는데요. 교체가 되는진 모르겠지만 카메라의 몸체 자체가 커졌습니다. 센서가 그만큼 크기가 커져서 인데요.

 

Hasselblad 카메라가 사용되었는데 Hasselblad과 DJI가 같이 협작해서 새로운 카메라를 만들었고 그것이 들어가 있습니다. 작으면서도 진동에 견뎌야하고 안정적인 영상을 계속 만들어야하는데 여튼 실 영상이 정말 기대되긴 합니다.

 

크기는 매빅프로 보다 좀 더 짧아진 느낌까지 드는데요.

 

후면과 측면에까지 비젼센서가 들어갔습니다. 매빅 프로가 나온 이후 새로운 기체인 매빅 에어 등이 나오면서 매빅프로가 좀 아쉬웠던게 새로운 모드 적용시 후면 비젼센서가 필요한데 그게 없는 부분이었습니다. 새로운 기체가 나오면 분명 후면에 카메라를 넣을 것이라고 이미 생각했는데 측면과 후면 다 넣어버렸네요. 전면은 원래 있고 하여 이제는 여러가지 모드 적용에 문제가 없어졌습니다. 좀 더 안전한 비행도 가능하구요.

 

배터리 시간이 31분에 달하는데요. 물론 최대 비행시간일듯하고 테스트 하는 조건에 따라 좀 달라질텐데요. 실제 비행시 배터리가 30% 정도 남았을 때 안전하게 착륙을 위해서 착지를 시키는데요. 그런 이유로 비행시간이 좀 잛아지긴 하겠지만, 많은 센서를 넣고 카메라까지 더 좋아졌는데 기존 플래티넘과 비슷한 수준의 비행이 가능하다는 부분에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8Km 까지 1080p 영상 전송도 가능 합니다. 고글 등을 이용하면 더 멋진 영상을 보면서 촬영도 가능 할 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는 너무 밝은 여름에 촬영시 ND필터 안달면 너무 하이라이트로 색이 날라가는게 자주 있어서 그게 좀 아쉬웠는데 조리개기능이 정말 기대가 되었습니다.

 

실제 조정 화면인데 전면 비젼센서 외에 후면도 보이죠.

 

촬영은 4K 30프레임은 기존과 동일하긴 하지만, 일단 화질이 좋아진 부분은 당연할 것 같습니다.

 

이미 올려진 영상이 아직은 1080P까지만 있는듯하여 이게 좀 아쉽긴 하지만요. 이 제품은 4K로 괜찮은 영상을 남길 수 있다는것에 큰 장점이 있으니까요.

 

구매는 지금 공식홈페이지에서 가능한데요. 제품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플래티넘 처음 나왔을 때랑 가격이 비슷하네요. 물론 기체 1개 세트의 가격만 이렇게 배터리 2개와 가방 등 부수기재 추가시 가격이 더 추가가 됩니다. 제 생각에는 일단 선주문하고 받는것만해도 시간이 좀 걸릴듯 싶습니다. 이번에도 스펙이 사실 대박이라 빨리 주문 안하면 늦게 받을 듯 싶으니까요.

DJI 매빅2 프로 구매링크 : https://store.dji.com

위 링크에서 주문이 가능합니다. 구매를 위한 분들은 서둘러보는것도 좋을듯 하네요.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

  1. 유하v 2018.08.25 18:39 신고

    드론카메라인가요?!! 공중에서 영상을 찍으면 새로운 시각으로 볼 수 있어서 재밌을것 같아요ㅎ

    perm. |  mod/del. |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