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은 곧 성능이다 이것을 따라 만든 제품
실제로 사용해 본 사람들은 만족감이 높은데요. 벨킨 Belkin 무선 충전기 비싸지만 살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죠.. 최근 무선충전기에 대해서 세미나가 있었는데 제품에 대한 설명 들을 수 있었습니다. 벨킨 Belkin 무선 충전기가 좋은 이유는 일단 품질이 좋고 안전한 제품이기 때문인데요. 품질은 곧 성능이라고 하죠. 그 믿음을 그대로 실현 시킨 제품인데요. 비슷비슷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벨킨은 뜯어보면 속이 좀 다릅니다.
신제품 소개 및 세미나에 참석을 했는데요. 신제품들이 한쪽에 여러종류가 나와 있네요.
벨킨 Belkin 무선 충전기 비싸지만 살 수 밖에 없는 이유
옆에 보면 제품의 속을 보여주는 이미지와 내부 부품을 소개한 배너가 있습니다. 실제 이번 벨킨 세미나에서는 내부에 어떤 부품들이 들어가고 왜 이런식으로 만들었는지에 대한 설명도 있었습니다.
시작하기전 몇곳을 둘러봤는데 무선충전존이 보이네요. 무선충전을 실제로 해보면서 편리함을 경험해보라는 이유 때문이었는데요.
벨킨 Valet charger 가 보이네요. 애플워치와 스마트폰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특이한 제품이죠. 이 외에도 여러가지 제품이 있었는데요.
이전에 소개한적이 있는 벨킨 부스트업 무선 충전기를 살펴봤습니다.
아이폰8 아이폰X 과 같은 애플 스마트폰을 7.5W급의 고속 무선충전을 할수 있는 제품이죠.
그런데 이번에 새로운 제품이 더 나왔습니다. 무선충전기가 꽤 여러가지가 새롭게 추가 되었는데요.
먼저 거치대 형태로 스마트폰을 세우거나 가로로 눕혀서 충전이 가능한 부스트업 무선 충전 패드가 나왔습니다. 이 모델 경우 아이폰8 아이폰X를 7.5W급 고속 무선 충전이 가능하며, 삼성 스마트폰의 경우에도 9W의 빠른 무선 충전이 가능하게 된 모델 입니다.
부스트업 듀얼 무선 충전 패드도 나왔습니다. 무선 충전이 되는 스마트폰이 2개인경우 동시에 올려서 아이폰X 아이폰8(+) 경우 각각 7.5W급의 고속 무선 충전이 가능하며 삼성 스마트폰을 올릴 경우 각각 9W의 고속 무선충전이 가능하여 18W의 충전이 가능 합니다. 스펙상으로는 각각 최대 10W의 충전이 가능하여 최대 20W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부스트업 무선 충전 차량 범용 마운트, 부스트업 볼드 무선 충전 패드가 나왔습니다. 새로 나온 제품들은 대부분 충전패드 상단 부분에 약간 말랑한 고무패드를 입혀서 스마트폰이 미끄러지지 않고 부드럽게 올라갈 수 있게 디자인 되어 있었습니다. 신제품은 저도 이날 직접 보는 것은 처음 이었는데요. 올 여름쯤 제품이 출시된다고 하니 저도 기대가 되네요.
세미나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벨킨 제품이 왜 좋은지 어떤 부분이 좋은지에 대한 설명이 있었는데요. 벨킨은 사용자 경험을 무척 중요시하고 그것을 실제 제품에 반영하려고 노력하는데요. 예전에 들었던 내용중 벨킨 제품을 몇일씩 사람들에게 써보게 한 뒤 어떻게 쓰는지 파악하고 그것을 개선하려고 노력했다고 합니다. 실제 벨킨 제품들을 쓰는 사람들은 쓰는 방법이 무척 다양할 것입니다. 그 많은 방법들에 대해서 문제가 없어야 하고 모든 사람에게 같은 품질을 보여줘야 하죠.
무선충전기에 대한 이야기로 넘어와서 벨킨의 제품은 Qi 인증을 따릅니다. 중국어로 기 그리고 읽는것을 치-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벨킨 제품의 경우 Qi 공식 인증을 받았고 아이폰8 / 아이폰X를 7.5W의 고속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부스트업 제품 이전 모델 경우 5W 까지만 충전이 가능 했습니다. 두 제품 모두 삼성 등 Qi 호환 기기들은 5W까지 충전 가능합니다.
벨킨 무선 충전 패드를 속을 설명하는 이미지 인데요. 내부는 꽤 복잡합니다. 다른 제품들은 꽤 단순하게 되어있는데 반해 벨킨 제품은 보호회로가 많은데요. 내부는 공간이 좀 넓습니다. 팬이 없는 형태의 디자인이므로 내부 발열이 너무 급속도로 올라가는 것을 막기 위해서 내부 공간이 좀 넉넉하죠. FOD 회로가 있어서 이물질을 탐지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금속이 올려져 있으면 충전이 되지 않도록 설계되어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막아주죠. 전자기소음을 최소화하도록 디자인해서 기기간의 간섭으로 제품이 망가지는것도 막아줍니다.
실제 분해한 이미지들도 보여주면서 설명이 있어서 보는 사람들도 아주 관심있게 봤었습니다.
다른 무선 충전기들과 비교하는 내용도 나왔는데요. 다른제품은 정말 뜯으면 코일이 바로 보이거나 내부 보호회로가 없는 제품이 대부분 이었습니다. 무선충전은 전원을 이용하는 형태 이므로 안전회로가 없으면 위험해지는 상황이 생길 수 도 있습니다. 안전회로가 있으면 그 문제의 상황에서 충전을 중단 시킬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 제품은 큰 문제가 발생할 수 도 있죠.
실제 내부를 열어보면서 설명하는 영상도 찍어본 적이 있는데요. 위 영상을 보시면 참고가 되실 것 같습니다. 저도 옆에서 실제 제품을 뜯는 것을 봤지만 무척 뜯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만큼 엄청 잘 만들어놨더군요. 이 영상을 보시면 왜 제품이 비싼지 이유를 알게 되실 것 같습니다.
새로 나온 제품들에 대한 설명도 있었습니다. 듀얼 무선 충전기는 저도 꼭 써보고 싶더군요. 안방에 무선 충전패드가 있긴 한데 하나이므로 와이프가 폰을 올려두면 제가 충전을 못하고 유선으로 충전을 했었거든요. 두개를 나란히 빠르게 충전할 수 있으니 유용할 것 같습니다.
벨킨은 품질은 곧 성능이다 라는 말을 했습니다. 맞는 말이죠.
벨킨의 제품들은 2~5년읜 제품 워런티를 제공을 합니다. 길게는 5년이나 제공하는데 이것은 제품 품질 자체가 좋기 때문에 이렇게 길게 제공 할 수 있는 것 입니다. 그리고 문제가 발생해 제품이 망가져도 $2,500의 수리 교체 비용을 지원합니다. 케이블에 아이폰 등이 연결된 상태에서 아이폰이 만약 타버리거나 잘못되어도 구제 받을 수 있는 것이죠.
무선 충전의 편리함과 7.5W가 왜 나왔는지에 대해서 제가 발표하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앞에서 발표를 했었죠. 간단하게 몇가지만 설명하려고 했는데 나중에 보니 제가 7분을 말했다고 하네요. 원래는 5분안에 하려고 했는데.. 여튼 벨킨 무선충전기에 대해서 발표 자료를 준비하면서 원래 벨킨이 좋은 제품이라는 것은 알고는 있었지만 더 신뢰가 생기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나온 신제품들도 관심이 많이 가네요. 제품 출시가 되고 리뷰를 해서 올릴 수 있는 시간이 되면 또 자세한 리뷰 올려보고 싶네요. 벨킨 제품은 잘 안망가지는 제품으로도 유명하고 품질이 좋기로 유명하죠. 그리고 만약 망가지더라도 AS기간내에서는 제품을 교환해주는 등 철저한 사후 AS를 해줘서 더 믿음이 돈독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이런 행보를 이어가줬으면 하네요.
이 글은 벨킨으로 부터 고료를 지원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얼리어답터_리뷰 > 악세서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ZMI QB815 QB820 20V로 충전 가능한 보조배터리 (6) | 2018.05.14 |
---|---|
아이폰외장메모리 포토패스트 아이튠즈 안쓰고 아이폰USB 쓰자 (4) | 2018.05.11 |
킹스톤 클라우드 알파 배틀그라운드 게임 헤드셋 사용기 (1) | 2018.05.03 |
스마트폰 짐벌 페이유 Vimble 2 3축 핸드짐벌 추천 (11) | 2018.04.29 |
샤오미 전동칫솔 수케어 X3 부모님 선물로 딱 좋은 제품 (0) | 2018.04.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