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인테리어 및 소품

글루바인 노블레스 전자파 안심 전기매트 더블사이즈 사용기

by 씨디맨 2018. 2. 20.
320x100

바닥을 따뜻하게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기

바닥에 깔아놓고 사용하기 너무 좋은 제품 이었는데요. 글루바인 노블레스 전자파 안심 전기매트 더블사이즈를 사용을 해 봤는데요. 바닥에 또는 침대 위에 올려놓고 사용이 가능한 모델 입니다. 글루바인 노블레스 전자파 안심 전기매트는 물세탁이 가능한 모델 인데요. 항균 소프트스폰지가 사용되어서 조금 단단한 바닥에 그냥 바로 놓고 사용해도 큰 문제가 없는 제품 입니다. 전기매트라기 보다는 전기요라고 불러야 할 제품인데요.

바닥에 놓고 전원을 넣고 실제로 사용을 해 봤습니다. 난방비용이 걱정되는 분들은 전기요를 많이 사용하는데 그럴때 좋은 제품이죠.

 

글루바인 노블레스 전자파 안심 전기매트 더블사이즈 사용기

글루바인은 2년 연속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 1위의 제품 입니다. 뭔가 이유가 있으니 이렇게 수상도 했겠죠 ?

 

이 제품은 디오네 더블 사이즈 인데요. 180 x 135cm 로 혼자쓰기에는 약간 크고 두명은 딱 맞게 사용할 수 있는 정도의 제품 입니다.

 

제품을 꺼내 봤는데요. 제품은 애초에 처음에 접혀 있습니다. 전기매트 중에 상판이 단단한 형태의 제품들은 원래 접어서 보관하는것을 권장하진 않습니다. 평소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접기 보다는 펴서 보관하는것을 권하는데요. 이 제품은 접어서 보관도 가능한 제품 입니다.

 

제품 사용시 주의 사항 들이 적혀 있습니다. 이 제품은 4중 안전 시스템과 IC회로 자동차단 기능등이 있지만 열이 발생하는 이유 때문에 다른 제품과 함께 사용시 주의를 해야 합니다 특히 라텍스 침구류 위에 올려놓았을 때 라텍스는 열이 계속 발생하는 곳에 놓았을 때 녹아버리거나 탈 수 있어서 주의를 해야 합니다. 전기요 자체는 문제가 없지만 다른 제품과 함께 사용시 주의 해야 한다는 것이죠.

처음 사용시에는 고온으로 2-3시간정도 켜놓고 난 뒤 그 뒤에 원하는 온도로 놓고 사용하길 권장한다고 되어있네요.

 

컨트롤러는 비교적 크기가 작고 동글동글한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전기요를 펴 봤는데요. 양면이 모두 같은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원하는 방향으로 아무렇게나 놓고 바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전기요와 전기매트를 결합시킨 콜라보 상품으로 소프트스폰지를 사용해서 약간 푹신한 느낌이 있습니다. 덕분에 내부에 열선이 바로 만져지진 않는데요. 물론 실제 사용시에는 바닥에 바로 놓는 것 보다는 바닥에 열을 잡을 수 있는 이불 등을 깔고 그 위에 놓는것이 좋아보이긴 합니다. 소프트스폰지를 사용한 제품이라 단단한 바닥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기에 어울리는데요. 근데 완전히 천 재질처럼 부드러운 재질은 아니여서 침대 위에 올려놓기에는 약간 부족하더군요. 침대위에 올릴 수 는 있지만 침대의 원래 느낌이 많이 없어집니다.

 

전원선만 연결하고 전원을 끈상태로 대기전력소모량을 측정 해 봤습니다. HPM-100A로 측정시 0.979W 정도의 수치가 측정이 됩니다.

 

처음에는 고온으로 설정해서 가장 강하게 동작을 시켜 봤습니다. 전력소모량은 최대로 동작시에는 137W 정도 되네요.

 

전자기파 측정을 해 봤습니다. TES1390 으로 측정시에는 0.3mG가 측정이 되네요. 이 수치는 인위적인 전자기파가 없는 상태에서의 대기값과 거의 같으므로 매트에서 전자기파는 측정이 안되는게 확인이 되네요. 전자기파 수치는 직접 측정한 자료가 중요한 듯 합니다.

 

다만 이 제품은 전기를 이용하는 제품인만큼 매트에 커넥트 부분에서는 전자기파가 1.5mG 정도 측정이 되네요.

 

컨트롤러에서는 1.7mG 정도가 측정이 됩니다. 커넥트 부분이나 컨트롤러 부분은 누웠을 때 머리와는 반대 방향으로 향하도록 놓는것이 좋을듯 싶네요.

 

열화상카메라로 발열은 잘 발생하는지 확인을 해 봤습니다. 바닥에 바로 놓아서 따뜻해질지 걱정을 좀 하면서 해 봤는데요.

 

걱정과는 다르게 바닥에 바로 놓은 상태에서도 열이 잘 올라오네요. 열화상카메라로 보면 꼭 바닥에 뜨거운 물이 지나가서 열이 보이는 것처럼 올라오네요. 참고로 잘 보면 매트에 전원선이 연결되는 부분에 어느 정도 공간은 열이 올라오지 않습니다. 이부분은 머리가 위치하기 위해서 일부러 이렇게 된 듯 보이네요.

 

전기요에서 열을 잘 이용하려면 전원을 켠 상태에서 위에 이불 같은것으로 열이 날라가지 않도록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해야 열이 더 잘 보존이되죠.

 

취침으로 놓은 상태에서의 전력소모량은 30.72W 수준 정도 되네요.

 

2단계정도 놓고 측정시에는 전력소모량은 64.57W 정도 됩니다. 실제 사용시 꼭 잠들때 취침모드로 놓을 필요는 없고 원하는 온도로 놓고 사용하면 된다고 되어있네요.

 

물론 이 제품은 온도를 제어하는 형태이므로 열이 어느정도 올라가면 전력소모량은 낮아집니다. 그 후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전력소모량이 올랐다가 떨어졌다가를 반복합니다. 이런 이유로 전기요금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실제 사용시 타이머를 쉽게 이용이 가능 합니다. 최대 12시간까지 1시간 단위로 설정이 가능 했는데요. 잠들때 딱 몇시간만 동작하도록 설정하거나 할 수 있으니 편리할 듯 하네요. 다만 그냥 전원을 켰을 때 일정시간이 지나면 강제로 전원을 꺼주는 기능은 없네요. 물론 이런 부분을 제어하기 위해서 블루투스로 제어되는 전원제어장치등을 이용하면 좋을듯 싶긴 하네요.

제품구매링크 : http://www.minting.co.kr/shop/item.php?it_id=1504074793

이 제품은 민팅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