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악세서리

USB-C to HDMI 2.0 4K 60Hz 지원하는 TENKYO 케이블

by 씨디맨 2017. 11. 11.
320x100

노트북과 스마트폰 화면을 쉽고 간단하게 TV로 연결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할 목적으로 괜찮았는데요. 이 제품 저렴하고 괜찮네요. USB-C to HDMI 2.0 4K 60Hz 지원하는 TENKYO 케이블을 소개 합니다. 원래는 이 제품말고 다른것을 살려고 했는데요. USB-C to HDMI 2.0 TENKYO 케이블 전에 봤던것은 HDMI 케이블을 연결해야하는 형태의 길이가 짧은 제품이었는데요. 문제는 가격이 꽤 하더군요. 3만원 후반대 가격에 택배비까지 하면 거의 4만원이더군요. 근데 제가 소개하는 제품은 케이블 일체형 제품이며 길이도 2미터로 넉넉합니다. 게다가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USB-C 포트가 있는 노트북이나 스마트폰등을 연결할 때 정말 유용한 도구 입니다.

 

USB-C to HDMI 2.0 4K 60Hz 지원하는 TENKYO 케이블

이 제품은 USB-C를 HDMI 2.0 (최대 4K 60Hz) 까지 지원해주는 제품 입니다.  

 

TENKYO 제품은 처음 구매해서 써보는것이긴 한데 중국 OEM 으로 여러가지 제품을 다 만드는듯 하더군요.

 

이 제품은 USB-C 케이블로 되어있어서 길이는 2미터이지만 생각보다는 부피가 적습니다. 케이블 두께가 두껍지 않아서이죠. 젠더 형태의 제품 구매할까 구매하다가 케이블 형태의 이 제품 구매한게 잘한 것 같네요.

 

이 제품은 방향성이 있습니다. USB-C 는 입력이며, HDMI 단자는 출력입니다. 반대로는 안됩니다.

 

HDMI 2.0 을 지원해서 4K 60Hz 까지 최대 사용이 가능 합니다. 4K 30Hz를 지원하는 젠더들은 무척 저렴한 편입니다. 근데 찾아보시면 HDMI 2.0 을 지원하는 젠더는 무척 비쌉니다. 근데 이 제품은 2만원이 안되는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 합니다.

 

제 노트북에서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노트북은 삼성 올웨이즈 15 EX 입니다. 먼저 HDMI 단자를 이용해서 4K TV에 연결해 봤습니다.

 

화면이 뜨는것은 문제는 없죠.

 

다만 문제는 7세대 이전 노트북까지는 HDMI로 연결시 4K 해상도에서는 30Hz까지만 보통 됩니다. 4K 해상도에서 30Hz로 동작하면 동영상 등을 보는 것은 크게 차이가 심하지 않으나 웹서핑을 하거나 다른 뭔가 작업을 하기에는 뭔가 많이 끊기는 느낌이 듭니다.

 

 

이제 TENKYO 제품을 연결해 봅니다. 노트북에 USB-C 단자에 케이블을 연결 합니다.

 

HDMI 단자는 TV에 연결 합니다. 물론 TV도 4K에 60Hz 이상을 지원해야 합니다.

 

연결하고 사용해 봤더니 확실히 화면이 부드럽게 움직이네요.

 

실제 확인해보면 4K에 60Hz로 동작하는게 확인이 됩니다. 케이블 길이도 넉넉해서 노트북과 TV를 연결할 때 편리하네요. 참고로 이 케이블은 맥북과 TV를 연결시에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화면을 복제해서 볼 수 도 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들은 대부분 이 기능을 지원을 합니다. 참고로 위 사진은 노트8과 연결한 모습 입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LG V30과 연결해 봤는데 역시 잘 되네요. 저는 노트북과 연결할 목적으로 구매했지만 대부분은 스마트폰 화면을 TV로 보고 싶어서 구매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물론 스마트TV라면 화면을 보내서 볼 수 있죠. 하지만 일반 TV라면 그게 안되므로 이런 케이블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