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악세서리

V30 강화유리 보호필름 아일룸 ScreenMate 9H 3D 풀커버

by 씨디맨 2017. 10. 3.
320x100

강화유리 필름을 입혀서 화면을 완전하게 보호해보자

LG의 가장 최신 스마트폰 악세서리를 소개 합니다. 화면을 완벽하게 보호해주는데요. V30 강화유리 보호필름 아일룸 ScreenMate 9H 3D 풀커버를 사용을 해 봤습니다. 화면 가장자리 곡면까지 완전히 덮는 형태로 되어있네요. V30 강화유리 보호필름 아일룸은 9H의 강도를 가지고 있고 3D 풀커버 이름에 맞게 아래쪽 위쪽은 물론 측면 부분도 일부분 덮어서 완전히 화면을 보호합니다. 스마트폰 케이스까지 사용하면 완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마음이 든든해지죠.

화면 가장자리가 약간 곡면이 들어간 이 형태의 스마트폰에서도 완전히 덮어서 화면을 잘 보호해주네요.

 

V30 강화유리 보호필름 아일룸 ScreenMate 9H 3D 풀커버

이전에 노트8용 제품을 소개 했었는데 이번에는 V30 제품 입니다.

 

구성품으로는 설명서와 보호필름 그리고 청소도구가 들어가 있습니다. 청소도구는 알코올 페이퍼와 극세사천 그리고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한 스티커가 들어가 있습니다.

 

먼저 보호필름인데요. 안쪽 부분이 화면과 실제로 닿는 부분인데요. 이부분에 아주 얇은 필름이 입혀져 있습니다. 그것을 제거하면서 스마트폰 화면에 붙이면 됩니다.

 

필름은 가장자리는 화면에 붙었을 때 깔끔하게하기 위해서 검은색으로 색이 칠해져 있습니다.

 

장착할 때 미리 스마트폰 화면 위에 올려봐서 어떤식으로 모양을 맞춰야 하는지 미리 생각해두는게 좋습니다. 그냥 바로 붙이는 것 보다 이렇게 하는게 좋더군요.

 

이제 스마트폰 화면 위를 깨끗하게 해야 합니다. 알코올이 적셔져 있는 페이퍼를 이용해서 화면을 닦습니다.

 

화면을 닦으면 화면에 뭐가 붙어있든지 깨끗하게 닦입니다. 알코올 때문에 화면 위에 물기가 생겨도 걱정하지는 않아도 됩니다. 아차피 V30은 방수 되니까요.

 

이제 화면 위를 극세사 천으로 닦아 줍니다. 너무 힘을 줘서 닦지 않고 부드럽게 밀어서 닦습니다.

 

화면에 먼지가 작게 붙어 있다면 스티커를 이용해서 먼지를 제거 합니다. 무엇보다 보호필름 붙일 때에는 습도가 높은 곳에서 하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면 더운 물로 샤워를 마치고 난 뒤 보호필름을 붙이면 좋죠. 그러면 먼지가 전혀 들어가지 않거든요.

화면 위에 조심히 붙입니다. 그런데 이때 스마트폰 화면을 켜놓고 붙이는게 좋습니다. 보호필름 가장자리에 검은색이 있는 부분이 화면을 막지 않도록 잘 확인하면서 붙입니다.

 

접착면이 보호필름의 가장자리 부분이기 때문에 붙였다가 떼어냈다가 너무 자주 반복하면 좋지 않으므로 가능하면 한번에 잘 붙여야 합니다.

 

3D 풀커버 필름을 붙인 상태 인데요. 풀커버라고 하긴 하지만 화면의 끝 부분까지 완전히 덮는 형태는 아닙니다. 약간 공간이 있습니다. 사실 이 공간이 있어야 케이스를 입힐 때 편하긴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케이스 입힐 때 케이스가 필름을 밀어서 필름이 들떠버리기 때문이죠.

 

상단 부분도 약간 공간이 있습니다. 상단 스피커 부분 외에는 나머지 부분은 거의 다 덮어서 보호를 합니다.

 

그런데 조금 문제가 하나 있네요. 화면의 좌우측 부분에 미세하게 줄이 보입니다. 이부분은 화면에 생긴 줄이 아니라 보호필름 부분에 이렇게 미세하게 줄이 실제로 있더군요. 혹시나 하고 필름을 분리해서 확인해봤는데 확실히 필름쪽에 줄이 미세하게 있네요. 곡면 부분과 평평한 부분 중간쯤이 이렇게 줄이 있는데 멀리서 보면 보이진 않으나 조금 가까이에서 보면 이 부분이 보이니 미리 참고하세요.

 

케이스는 슈피겐 케이스를 사용 중 인데요. 케이스를 입힌 상태에서도 필름을 사용 중 전혀 문제는 없네요. 케이스도 입히고 강화유리 필름까지 입혀두면 스마트폰을 앞뒤로 완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 입혔을 때 아래부분은 거의 완전하게 딱 맞네요. 좌우 측면에는 아주 약간 공간이 남습니다.

 

윗부분에는 아주 약간의 공간이 모서리 부분에는 조금 더 공간이 남네요. 강화유리 필름의 장점이라면 원래 화면을 만지는 촉감처럼 만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주 매끈매끈하고 튼튼하다는 장점이 있죠. 그리고 지문자국이 남아도 손으로 쓱 밀면 깨끗해집니다. 극세사 천으로 닦았을 때 좀 더 깨끗해진다는 장점도 있고 , 일반 보호필름보다 강도가 강하다는 장점이 있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제품은 아일룸에서 제품 소개를 위해서 제공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