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악세서리

UltimateEars BOOM2 블루투스 스피커 아웃도어 360도 스피커

by 씨디맨 2017. 10. 10.
320x100

아웃도어용으로 또는 집에서도 마음껏 즐기는 휴대용 스피커

스마트폰이나 휴대용 기기가 많이 쓰이면서 블루투스 스피커도 많이 쓰이고 있는데요. UltimateEars BOOM2 블루투스 스피커를 이번에 소개 합니다. 아웃도어 360도 스피커 인데요. UltimateEars BOOM2는 줄여서 UE BOOM2 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붐2는 자전거의 물통에 딱 들어가는 사이즈로 만들어져 있는데요. 아래에는 고리도 있어서 가방에 걸거나 자전거에 고정해서 야외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생긴것과는 다르게 무척 튼튼한 디자인으로 되어있는데요. 특수 플라즈마 코팅으로 오염에 강하고 IPX7 방수 등급으로 물이나 습기가 있는곳에서 사용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물론 가방에 넣고 다니는 용도나 집에서 사용하는 용도로도 훌륭 합니다. 아웃도어 스피커이면서도 아주 사운드가 훌륭하기 때문이죠.

 

UltimateEars BOOM2 블루투스 스피커 아웃도어 360도 스피커

제품 박스 디자인 부터 남다른데요. 원통형으로 되어있습니다. 색상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이 제품은 블랙 색상 입니다.

 

제품 스펙이 박스에 적혀 있는데요. 360도 스피커, IPX7 등급의 방수 성능, 15시간 사용시간 , 30미터 불루투스 거리, 두대의 스피커를 묶어서 사운드를 재생하는 더블업 기능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방수 능력은 1미터 물속에서 30분을 견딜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물놀이 하거나 샤워를 하면서도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안에 다시 박스가 들어있고 그 안에 스피커가 들어있네요.

 

처음에 붐2를 보고 느껴졌던 것은 크기가 생각보다는 얇다는 것 이었습니다. 박스 사이즈 때문에 좀 크기가 될줄 알았는데 생각보다는 얇았습니다. 사이즈는 자전거의 물통 사이즈와 비슷해서 물통 대신 그안에 넣을 수 있습니다.

 

종이 박스 안에는 설명서가 적혀 있었는데요. 이것도 또 다른 구성품 박스 입니다.

 

안을 열어보면 USB 충전기와 USB 케이블이 들어가 있습니다.

 

케이블 색상은 상당히 눈에 띄는 노란색 입니다.

 

USB 충전기는 여러나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팁이 들어가 있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220V용 팁을 꽂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참고로 충전단자는 Micro USB 단자이며 이미 사용하시는 충전기를 쓰셔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USB 충전기는 입력은 프리볼트로 어느나라에서나 사용이 가능 합니다.

붐2를 보면 측면에 + - 가 아주 크게 적혀 있는데요.

 

+ / - 는 볼륨 조절시 사용하는 버튼 입니다. 디자인상 이렇게 디자인 되어있는데요. 눈에 잘 띄면서도 디자인이 깔끔한 느낌이 듭니다.

 

상단부분에는 전원버튼과 불루투스 페어링 버튼이 있습니다. 페어링 버튼은 처음에는 기본적으로 페어링이 되어서 연결을 하면 되며, 이후에는 페어링 버튼을 길게 눌러서 다른 장치에 연결이 가능 합니다.

 

하단에는 고리가 있습니다. 끈을 묶어서 자신이 원하는곳에 고정도 가능 합니다.

 

고리 양쪽에는 고무 커버가 있습니다. 열어보면 한쪽에는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다른쪽을 보면 AUX 단자가 보이네요.

 

기본적인 사용법은 블루투스 스피커 이므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에서 블루투스 페어링 후 바로 사용하면 됩니다. 그런데 좀 더 많은 기능을 수행하려면 앱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UltimateEars 앱을 설치를 합니다. 설치 하면 처음에 블루투스로 연결을 도와줍니다.

 

도움말을 따라 하면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 합니다.

 

블루투스로 앱과 연결이 되면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원격으로 전원을 끄고 켤 수 있습니다. 볼륨 조절도 가능 합니다. 메뉴를 보면 이퀄라이저, 알람, 설정, 방법, 지원 , 펌웨어 업데이트 , 정보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가 나타나서 업데이트를 해 봤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기능을 업그레이드 가능하고 문제를 해결 할 수 도 있습니다. 이런 기능까지 지원하니 블루투스 스피커가 더 남달라 보이네요.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는 중 입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마치고 보니, 최신이라고 정보가 표시가 되네요. 이퀄라이저에서는 저음, 중음, 고음을 자신의 귀에 맞춰서 설정이 가능 합니다.

 

알람 기능까지 있습니다. 알람으로 특정 음악을 자동으로 재생도 가능 합니다. 좀 특이했던 것은 스피커가 특정 액션을 설명할 때 둥둥 탁! 또는 뚜루룽 탁! 이런식으로 특이한 악기 소리가 나옵니다. 목소리로 뭔가 나온것은 아니었지만 소리가 상당히 특이하고 괜찮았습니다.

 

이 외에 언어 변경이나 파티업, 블록파티, 스피커존 등의 설정이 가능 했습니다.

 

 

파티업은 여러개의 스피커를 하나처럼 동작시키는 기능인데 스피커 갯수를 여러개를 연결할 수 있는듯 합니다. 블록파티는 여러개의 장치를 하나의 스피커에 선택적으로 연결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파티 장소라면 여러개의 스피커를 각각의 장소에 여러개 설치하고 음악을 재생하면 여러 사람이 동시에 괜찮은 사운드를 들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외에 스피커폰처럼 사용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전화가 오면 버튼을 눌러서 전화통화도 가능 합니다.

 

고음질 음원을 재생해 봤는데요. 스마트폰 기본 스피커가 과거에 비해서는 성능이 무척 좋아졌는데요. 그렇지만 블루투스 스피커를 별도로 사용하는 것 만큼의 성능은 안되죠. 붐2는 360도 음악이 재생이 되는데요. 특별히 방향성이 없어서 위치를 바꿔가며 이동해도 같은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정확히는 볼륨조절하는 부분의 띠 부분에만 귀를 가져가면 약간 사운드가 약해지지만 나머지 부분은 모두 사운드가 울립니다.

 

+ - 버튼을 눌러서 볼륨 조절을 해 봤는데요. 버튼은 무척 크긴 하지만  + 와 - 의 각각 가운데 부분을 눌러야 정확히 버튼이 동작하긴 하네요. 버튼이 크게 되어있어서 알아보기도 편하고 디자인도 괜찮아서 이점은 괜찮네요.

 

음악 재생이나 다음곡 등을 선택 시 좀 더 스피커를 이용해서 직관적으로 처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간편한 제스처 컨트롤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한손으로 스피커를 든 상태로 다른 손으로 상단에 전원 버튼 부분을 한번 가볍게 쳐줍니다. 그러면 음악 재생과 일시정지가 번갈아가며 됩니다.

 

두번 연속 톡톡 치면 다음곡으로 건너띄기가 됩니다. 스피커를 바닥에 놓은 상태로 상단을 두드려서는 안되고 스피커를 들고 있는 상태로 해야하더군요.

 

방수능력도 괜찮고 손으로 직접 만져보면 무척 단단하고 튼튼해서 그점이 마음에 드네요.

 

그런데 그러면서도 사운드도 무척 훌륭했습니다. 360도 사운드 재생때문인지 공간감도 상당히 좋네요. 방에 설치한다면 가운데 딱 놓으면 어디로 이동하든 좋은 사운드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고음질 음악을 재생 후 계속 듣게 되네요. 음질이 좋아서 귀가 상당히 즐겁네요. 붐2 경우 매니아 층이 꽤 있어서 꽤 사랑을 많이 받는 스피커인데요. 직접 써보니 그럴만 하다는 느낌을 받게 되네요. 궁금하셨던 분들 참고되셨길 바랍니다.

이 제품은 로지텍코리아의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