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 K68, Corsair 기계식 키보드 방수 방진 기능까지
게임을 하려면 장비가 좋아야 합니다. 특히 키보드 마우스가 좋아야죠. 커세어 K68 Corsair 기계식 키보드는 방수 방진 기능과 컬러 튜닝 그리고 체리사 MX 키 스위치를 넣은 제품 입니다. 방수가 되는게 특이한데요. 커세어 K68은 기존에 있던 Corsair 기계식 키보드보다 훨씬 더 여러부분에서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바디 몸체 부분을 금속이 아닌 플라스틱을 쓴게 조금 아쉬워 보일 수 도 있지만 실제로 써보면 그런 느낌을 받지 못할정도로 디자인이나 성능이 우수 했습니다. 이 제품은 적축 키 스위치를 넣은 제품인데요. 조금 조용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방진 방수가 가능해서 물을 쏟아 봤는데 그래도 전혀 문제가 없더군요. 키보드 내부에 특별한 부분때문에 이것이 가능 합니다.
커세어 K68 Corsair ,기계식 키보드 방수 방진 기능까지
박스에 제품 이미지가 강렬하게 세겨져 있는데요. 노란색을 많이 이용한게 커세어의 특징이기도 하죠. 이 제품은 기계식 키보드로 체리사의 MX 키 스위치를 이용합니다.
키보드 내로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막아주는 기능도 추가를 했습니다. 이것은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도 하지만 먼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막아줘서 좀 더 오랜시간 안정적인 사용을 보장합니다.
커세어의 Corsair Utility Engine (CUE)를 지원을 합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다양한 컬러 및 매크로 설정이 가능 합니다.
측면에는 이 제품에 대한 기술 사양이 적혀 있었습니다. 방수 방진은 IP32등급이라고 하네요. USB 응답속도는 최대로 설정하면 1000Hz 입니다.
박스를 열어봤습니다. 키보드와 워런티 가이드 이렇게 들어가 있네요.
기계식 키보드의 경우 전체적으로 검은색으로 되어있습니다. 몸체 부분은 금속재질은 아니고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몸체는 키보드 키캡의 위치와 비교하면 상당히 낮게 되어있습니다.
특이점 중 하나인 멀티키 부분인데요. 오른쪽 상단 부분에는 볼륨 조절과 멀티미디어 관련키가 있습니다. 음악을 재생하거나 동영상 재생시 좀 더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키보드 몸체 부분은 키캡보다 많이 낮게 되어있어서 키 스위치의 아래 부분이 보일정도인데요. 근데 그부분에는 빨강색의 부분이 보입니다. 이부분은 고무 덮개로 내부로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막아주는 부분 입니다.
케이블이 나오는 위치는 중앙 부분입니다. 중앙에는 커세어 마크가 들어가 있습니다.
USB 단자 부분도 조금 특이한 디자인으로 되어있습니다. 커세어 마크도 여기서도 또 보입니다.
키보드는 전체적으로 위가 높고 아래가 약간 낮은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하단 부분입니다. 키보드에는 손목 받침대를 붙일 수 있는 타입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따로 이 손목보호대가 기본 구성품으로 들어가 있진 않습니다.
키보드의 높이는 다리를 세워서 후면이 더 높게 세울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바는 무늬가 좀 다릅니다. 공사장에서 사용하는듯한 무늬가 들어가 있어서 잘 미끌리지 않도록 되어있습니다.
키 스위치 부분에 방진 방수가 되는 부분을 확인 하기 위해서 키캡을 하나 빼 봤습니다.
체리사의 MX 적축 키 스위치가 사용 되었는데요. 근데 특이하게 그 부분이 잘 안보입니다. 잘 보면 빨강색의 고무 부분이 이것을 상단에 키캡과 만나는 부분 외에 모두 덮혀 있습니다. 덕분에 물이 측면으로 흐르더라도 이 고무 부분보다 낮게 흐르면 내부로 물이 들어가지 않게 되어있습니다.
이 고무로 된 방진 방수 설계는 모든 키에 적용이 되어있습니다. 제품 설명에는 특정키에만 되어있다고 되어있진 않은데 다만 멀티미디어 키 경우에는 이부분이 적용된것인지 확인은 정확히는 안되네요.
키보드에 전원이 들어오면 기본적으로 빨강색 빛이 들어옵니다.
이 빨강색 빛은 하단에 빨강색의 고무 덮개부분 때문에 빛이 전체적으로 더 멋지게 퍼집니다.
참고로 키 백라이트는 3단계로 밝기 조절이 됩니다. 상단에 있는 LED 버튼을 통해서 가능한데요. 키 백라이트를 완전히 끄는것도 가능 합니다.
IP32 등급의 방진 방수 기능을 확인해보기 위해서 물을 쏟아 봤습니다. 이 키보드는 방진 방수를 지원하지만 물에 완전히 집어 넣는 정도는 안됩니다. 컵을 업지르거나 물을 위에 쏟는 정도는 문제가 안됩니다.
물을 위에서 쏟으면 물이 키와 키 사이를 흘러서 아래로 물이 쏟아집니다. 키보드 본체 아래 부분으로 구멍이 있어서 물이 빠져나가는 그런 설계는 아닙니다. 기계식 키보드 경우 키 스위치의 구조가 복잡해서 내부로 들어간 물을 쉽게 아래로 쏟아지도록 만들기가 힘든데요. 그런 이유로 이 제품은 아예 물이 안쪽으로 들어가지 않고 그냥 표면에서 흐르도록 해놓았습니다.
덕분에 커피나 물을 위에 쏟아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커세어 사이트에도 보면 얼음을 올려놓고 시연하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얼음이나 물 등을 위에 쏟아도 키보드를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되지 않았습니다. 만약 일부러 물을 쏟게 된다면 물이 자연스럽게 측면을 통해서 흐르도록 해서 마른 천 등으로 닥아 낸 뒤 옆으로 기울여서 물이 완전히 빠지도록 해주는게 좋습니다. 남은 물기는 자연스럽게 마르도록하는게 좋습니다. 물이 들어간 상태로 키보드를 뒤집거나 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블랙색상에 빨강색의 키 백라이트까지 있어서 깔끔합니다. 디자인적으로는 어느 컴퓨터와 같이 놓아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CUE를 설치하면 좀 더 키보드에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커세어 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지금은 CUE2 소프트웨어까지 나와있었습니다. (베타)
CUE를 실행 후 기본 설정을 살펴봤습니다.
액션 메뉴 에서는 매크로 설정이 가능 합니다. 키보드 이미지에서 키를 직접 선택 후 매크로 녹화를 선택하면 해당 키에 입력한 액션이 매크로로 설정이 됩니다.
조명효과도 이용할 수 있는데 이부분을 설정하면 키 백라이트를 활용해서 다양한 연출 효과가 가능 합니다.
키보드 백 라이트는 빨강색으로 하나 이므로 여러가지 컬러로 구현되는것은 안되지만 빨강 빛의 강도나 키 백라이트가 꺼지고 켜지는 것을 이용하여 다양한 연출이 가능 했습니다. 위는 레인이라는 효과를 적용해서 키보드 위에 비가 흐르는듯 빛이 흐르도록 설정도 가능했습니다.
특정 키 부분에 빛만 켜지도록 설정도 가능하고 빛이 퍼저나가는 효과 그리고 맥박 효과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 합니다.
공연에서는 특정 단축키가 사용이 안되게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키 락이나 창전환이 안되도록 막아둘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설정하는 부분에서는 폴링 비율을 설정하거나 레이아웃 등을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프로그램에서는 LED 색상을 파랑색으로도 지정이 되긴 한데 이 키보드는 백라이트 색상이 빨강색 단일 색상이므로 파랑색으로 변경되거나 하진 않았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하면서 키보드를 사용 해 봤는데요.
적축 키 스위치 때문인지 누를 때 부드럽게 눌리고 소리가 적어서 게임할 때 부담감이 좀 줄었습니다. 그리고 키의 반응속도가 빠르고 좋아서 게임할 때 좀 더 정확한 컨트롤이 가능했습니다. 게임을 하는 분들이라면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에 당연하게 관심이 많이 갈 텐데요. 이 제품은 기본적인 성능이 받쳐주는 상태에서 방진방수 기능이나 매크로 기능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지원해서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키보드 입니다. 영상을 통해서도 키보드의 매력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 제품은 커세어로 부터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얼리어답터_리뷰 > 키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810 배틀그라운드 게임과 조명 효과 (3) | 2017.12.24 |
---|---|
기계식 키보드 청소 완전 분해 청소 여자도 청소한다 (5) | 2017.10.07 |
기가바이트 FORCE K85 기계식 키보드 적축 사용기 (8) | 2017.04.07 |
레이저 프로젝션 키보드 SF영화에 나오는 레이저빛 키보드 (4) | 2017.02.13 |
어로스 썬더 K7 분리형 기계식 키보드 AORUS THUNDER K7 (5) | 2016.12.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