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스크린으로 너무 편리했던 복합기 소개합니다
사무용 출력 팩스 이용하는 목적으로 사용될 만한 제품을 소개합니다. 이번편은 설치 및 모바일 프린트부터 알아보죠. HP 오피스젯 프로 6830 e-복합기 설치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무선 네트워크를 지원해서 케이블도 전원만 연결해도 되죠. 앱을 이용한 출력도 지원해서 급한 경우에는 스마트폰에서 클라우드의 문서를 가져와서 바로 출력할 수 도 있습니다. 복합기라고 하죠. 여러가지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HP 오피스젯 프로 6830 e-복합기는 특히 더 편한 기능 한가지가 있습니다. 앞부분에 작은 터치가 가능한 모니터가 붙어 있습니다. 상당히 편리했는데요.
버튼을 누르는 형태가 아니라 화면을 터치해서 조작하는 형태라 사용이 무척 편리하고 직관적이었습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6830 e-복합기 설치 무선 네트워크
전문가급 컬러, 그리고 저렴한 유지비, 빠른 인쇄속도 및 복사속도, 무선인쇄 스마트스캔 등이 특징인 제품 입니다. 최대 인쇄 속도가 28 ppm으로 꽤 빠른 제품 입니다.
제품을 처음 꺼내놓으니 보호 테이핑이 여러곳에 되어있습니다. 각 부분이 역할을 하다보니 이 부분을 보호하기 위해서 처음에 붙어있죠. 처음에는 이것을 모두 떼어내신 뒤 쓰셔야 합니다.
구성품으로는 랜선과 전원선, USB 케이블, 전화선
설명서, 설치 CD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페이핑을 모두 벗긴 모습니다. (참고로 사진에는 용지함에 테이핑이 안빠진 상태인데 모두 다 테이핑을 제거 후 용지를 넣어주면 됩니다.)
상단에는 2톤의 컨러로 되어있고 전체적으로 어두운 색을 하고 있어서 묵직해보이고 좋습니다.
오른쪽 부분에는 6.75cm 의 컬러 터치스크린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 화면을 통해서 설정이나 출력 등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왼쪽 앞부분에는 전원 버튼이 별도로 존재 합니다. 그리고 USB 단자가 있어서 USB 메모리의 데이터를 직접 출력하거나 스캔 받는게 가능 합니다.
스캔을 하는 부분 입니다. 넓어서 왠만한 책은 모두 스캔이 가능 해 보이네요.
후면 부분 입니다. 앞 부분에 용지함이 약간 돌출된것 외에는 후면은 평평한 일자 입니다.
케이블은 뒤로 정리할 수 있어서 설정리가 잘 되는 타입 입니다. 후면에 랜선을 연결하거나 USB 케이블을 연결해서 컴퓨터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은 사무용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무선으로 연결해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원을 연결하고 전원을 켜보기로 합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니 전원 단자에 빛도 들어오네요.
최초에 전원을 켜면 중단하지 말라는 메시지가 뜨고 뭔가 소리를 내면서 작업을 합니다. 이 때는 아무 작업을 하지 않고 기다려 줍니다.
사용할 준비가 되면, 터치스크린에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제 부터는 용지를 넣고 바로 사용하면 됩니다.
터치스크린은 비교적 화면은 작은 편 이지만 터치가 가능해서 조작이 무척 편리 합니다. 복사, 팩스, 스캔 외에 여러가지 설정이 가능 합니다.
하단에 잉크 모양 버튼을 누르면 예상 잉크량이 나타납니다. 잉크의 양을 체크하여 이미지로 나타나게 됩니다.
유무선공유기와 연결을 통해서 네트워크 연결을 하기 위해서 설정을 해보기로 합니다.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네트워크 설정을 선택 합니다. 한글로 모두 메뉴가 표시되고 터치로 설정하게 되어있어서 무척 편리하네요.
무선으로 연결을 할 것이므로, 무선 설정을 선택 합니다.
무선이 꺼져 있군요. 무선을 선택하여 켜 줍니다.
무선 라우터를 검색중인 화면이 뜹니다. 이 화면만 보면 꼭 스마트폰 최초에 무선WiFi 에 연결하는 것과 동일 합니다.
2.4GHz 의 SSID 목록들이 쭉 나타납니다. 자신의 유무선공유기 이름을 선택하고 연결을 해 줍니다.
무선 암호를 선택 하여 연결을 합니다. 참고로 공유기가 WPS 연결이 가능 하다면 WPS 버튼을 눌러서 연결도 가능 합니다. 다만 유무선공유기까지 도 직접 가야해서 암호를 직접 입력하는데 더 편할 수 도 있습니다.
암호 입력의 경우에도 버튼 여러번 눌러서 입력할 필요 없이 키보드 자판이 화면에 나타나므로 터치를 해서 암호를 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무선 연결이 끝났습니다. 무선 연결이 되면 네트워크 프린터가 되었으므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쉽게 출력을 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hp 등으로 검색해서 앱을 설치해 봅니다. HP ePrint 앱을 설치하면 문서 등을 쉽게 출력이 가능 합니다. HP 인쇄 서비스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다른 앱에서도 출력 메뉴나 또는 공유 버튼을 이용하여 쉽게 네트워크 프린터로 출력이 가능 합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찍어두었던 사진을 하나 출력을 해 봤습니다. 컴퓨터 없이 바로 출력이 가능해서 편리하네요. 물론 문서 출력도 가능해서 갑자기 스마트폰으로 받은 메일의 내용을 출력하고 싶을 때에도 바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바로 사진을 찍어서 바로 출력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구글포토에서 찍은 이미지를 확인하던 중 공유 버튼을 누르면 HP 인쇄 서비스가 나타납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바로 출력이 되네요.
인쇄품질을 선택하고 용지 사이즈를 선택하면 바로 출력이 가능 합니다.
사진 출력의 경우에 테두리가 없이 용지에 가득 채워서 사진 출력도 가능 합니다. 여러장 사진을 출력 해 봤든데 사진 출력 품질도 꽤 좋네요.
컴퓨터에 설치CD를 이용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출력해보기로 합니다. 네트워크 프린터로 등록을 이미 해둔 상태이므로 설치는 더 간단합니다.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무선 프린터에 무선으로 연결을 선택 합니다.
무선프린터로 이미 등록을 해 놓아서인지 목록이 바로 나타납니다.
팩스 설정을 하면 팩스로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프린터 활성화 및 등록을 하면 외부에서도 프린터를 활용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 해 봤봤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잉크양이나 세부적인 설정을 더 디테일 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잉크양도 바로 확인이 가능 하네요. 참고로 잉크의 양은 예상량 입니다. 대략적인 수치라는 것이죠. 처음에는 잉크양이 좀 빨리 줄어드는것처럼 보일 수 도 있습니다. 그 후부터는 천천히 떨어진다고 하네요.
내장 웹 서버를 통해서 프린터를 서버처럼 사용도 가능 합니다. 이부분은 다음 글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죠.
인쇄 설정도 가능하네요. 일반용지나 또는 포토 전용 용지 등의 설정, 양면 출력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실제 출력 및 사용 부분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볼 것 입니다.
위 사진은 HP 설명회에서 봤던 프린터들 인데요. 더 큰 출력물을 출력할 수 있는 제품들도 있었습니다. 저런 프린터를 이용하면 더 큰 출력물을 출력하거나 스캔도 가능 하죠. 기능에 대한 설명을 다양하게 듣고 오고 질문도 많이 해 봤었는데요. 다음글에서 이부분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글도 기대해주세요.
'얼리어답터_리뷰 > 컴퓨터주변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HDD 도킹스테이션 SKY 16T 듀얼독 USB3.0 HGST 16TB (12) | 2016.05.02 |
---|---|
사무용 프린터 HP 오피스젯 프로 6830 e-복합기 활용성 (2) | 2016.04.21 |
지스킬 MX780 마우스 다양한 컬러 8개의 기능키 (6) | 2016.04.07 |
ASUS USB-AC55 AC1300 무선랜카드 (8) | 2016.03.13 |
Coms 2채널 블루투스 스피커 무선으로 즐겨라 (2) | 2016.03.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