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되고 더 쓰기 편해졌다
한글 프로그램은 참 오래전 부터 써왔었는데요. 그런데 어느순간 부터는 HWP 파일을 볼 때만 쓰게 되었습니다. 한컴오피스NEO 한워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워드 기능과 HWP를 하나로 통합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기능들도 많이 추가했는데 그것이 번역기능 입니다. 번역 기능은 직접 써보니 꽤 괜찮은 기능이더군요. 문서를 만들때도 꽤 유용 합니다. 한컴오피스NEO를 체험해보고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시간이 코엑스에서 있었는데요. 반응이 뜨겁더군요. 너무 많은 사람들이 와서 열기가 대단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사용해보니 몇가지 기능이 더 추가되면 좋겠다는 그런 생각도 들더군요. 그리고 실제로 써보니 편하다는 인상도 받았습니다. 그것도 아래에서 좀 살펴보죠.
코엑스에서 새로 출시된 소프트웨어에 대한 소개가 있었는데요. 앞쪽 부스에는 상당히 많은 컴퓨터가 전시 되어있었고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되어있었습니다.
한컴오피스NEO 한워드 번역기능 이제는 통합하여 강해진다
사실 뭐가 달라졌나 하고 궁금하신분도 있을 것 입니다. 결론으로는 과거에는 한워드와 한글 등 나뉘어져 있었는데 이제는 한워드로 다 할 수 있도록 통합이 되었습니다. HWP로도 docx로도 저장이 가능해졌죠. 그리고 넷피스24를 이용하면 다양한 클라우드 저장소에 저장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실제로 해보니 OneDrive도 경로를 생성해주면 저장이 가능하더군요. 덕분에 윈도우10에서 사용하면 좀 더 편합니다.
넷피스24는 웹브라우저만으로 활용하는 한워드 같은 서비스인데요.
웹브라우저에서 동작하며 무료로 저장공간도 활용이 가능 합니다. 소프트웨어도 무료이고, 저장공간도 일단 용량은 조금 작지만 무료로 제공 합니다. 저장공간을 더 활용하려면 유료로 전환해야하는 그런 서비스 이더군요. 생각해보면 크롬노트북 등에서 활용해보면 더 좋겠네요.
번역 서비스도 꽤 좋았습니다. 번역기가 내장이 되어있는가 라고 생각했는데 그것은 아니고 꽤 유명한 번역서비스를 붙여서 온라인으로 전송하고 번역된 내용을 받아와서 보여주는 형태이더군요. 그래서 웹에 연결이 되어야 동작이 가능 합니다. 다만 한가지 좋은 점은 계속 번역부분이 개선이 되기 때문에 좀 더 높은 완성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한효 exPhoto3 VP 넷피스 24 등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소개들이 있었습니다.
생각해보니 한글 815를 구매해서 썼었던 기억이 나네요. 꽤 오래 되었네요.
지금은 2016년으로 한컴오피스 네오가 나온 상태 입니다.
소개합니다. 한컴오피스NEO 입니다. 그런데 박스가 좀 다르죠. 네 이건 한정판 입니다. 검은색의 이 디자인은 한글의 초창기 버전의 박스를 이용한 것인데요.
옛날것이 소중한 것이라는 그런 느낌으로 만든것 같네요.
저도 잘 몰랐던 것이지만 소프트웨어중 유일하게 문화재로 등록된것이 한글 소프트웨어라는 군요.
박스를 열어보니 CD와 함께 제품키가 안에 들어있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한글 한셀 한쇼 이렇게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한글은 이제 단순한 한글이 아닙니다.
먼저 번역 기능을 활용해보기로 합니다. 영문을 먼저 웹사이트 등에서 가져와서 붙여넣기를 했습니다. 텍스트 형태로 붙여넣기가 가능 합니다. 번역기능은 참고로 검토 > 번역을 이용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번역이 어디에 있는지 한참 찾았네요.
그런데 처음에 실수를 했습니다. 그냥 번역을 켜고 번역 버튼을 눌렀는데 초기 값은 한국어 > 영어로 번역 입니다. 자동인식 등의 선택은 없더군요. 번역시에는 언어를 반드시 선택 후 번역을 해야 합니다. 자동인식 부분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드네요.
번역된 내용은 문단 아래나 문단 상단에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번역된 내용을 넣을 때 메모 형태로 넣거나 또는 각주 형태로 넣거나 또는 또다른 스타일을 적용해서 넣는 방법은 없었습니다. 그부분도 추가가 되면 좋을듯 하네요.
문서를 번역해서 문단 아래에 넣어본 모습 입니다. 문서양이 꽤 긴편이라면 번역 시간이 좀 오래 걸릴 수 는 있습니다. 다만 번역부분에 상당히 최적화 되어있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번역 완성도는 꽤 높은 편 입니다. 구글 번역보다 좀 더 좋은 성능을 제공 한다는군요.
문서를 저장하기를 해 봤습니다. 파일 형태는 hwp도 가능하지만 워드 문서로도 저장이 가능 합니다.
그런데 워드 문서로 저장시에는 문서 내용의 배치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경고가 뜹니다.
사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한글은 태생이 다른 만큼 문서에 내부적으로 쓰이는 명령어의 수치나 형태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지금까지 문제가 되었던 것인데요. 그런데 한컴오피스NEO가 나오고 부터 그 호환성부분을 아주 많이 잡았다고 합니다.
다른이름으로 저장 시 docx로 저장을 해 봤습니다.
참고로 다른 파일을 다시 저장시에도 기본값으로 docx가 선택이 되는듯하네요. 참고로 넷피스24를 이용하면 클라우드 저장공간을 무료롤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무료 저장공간은 좀 작은 편 입니다.
그런데 윈도우10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OneDrive 공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OneDrive는 꽤 많은 용량을 무료로 제공 하는데요. 빨리 가기 추가하기에서 OneDrive 경로를 추가해주면 이것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원드라이브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모습 입니다. 이렇게 사용하면 윈도우10에서는 더 편할듯 하네요. 그런데 약간 아쉬운점이 윈도우10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원드라이브가 목록에 나타날 것 같았는데 나타나진 않네요.목록이 기본적으로 보이면 더 활용도가 높지 않을까 생각도 됩니다.
실제로 소프트웨어를 사용해보고 느낀점 이라면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와 거의 비슷해졌네요. 아니 이제는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를 꼭 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한셀 같은 기능도 이용하면 더욱 그렇죠. 이제는 hwp 파일로 누군가가 갑자기 보내도 문제없이 편집해서 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물론 받는 사람도 이 소프트웨어를 쓰면 더 좋겠지만요.
'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FAT 조각모음 Auslogics Disk Defrag (0) | 2016.02.28 |
---|---|
포토샵 전력소모량 줄이는 방법 (3) | 2016.02.20 |
파워디렉터 14 4K 동영상 인코딩 빠르게 디렉터 스위트 4 후기 (8) | 2015.10.19 |
핫스팟 쉴드 크롬 브라우저 warning 사이트 우회 방법 (12) | 2015.09.22 |
태그미 나만의 링크로 간단 다운로드 서비스 소개 (3) | 2015.07.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