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 최적화된 아수스 젠페드S 8.0
아수스 젠패드S 8.0 덕분에 여러가지 게임을 해 보네요. 화면이 넓어서 게임하기가 무척 좋습니다. 클래시오브클랜 업데이트가 대대적으로 있었는데요. 게임을 해보고 느낀점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이 게임은 처음 진행시에 강제로 뭔가 시키긴 하지만 그것만으로도 바로 배우고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무척 단순하면서도 그 단순 매력 때문에 재미있는 게임이죠. 클래시오브클랜 업데이트는 가장 최레벨인 분들을 위해서 업데이트가 진행이 많이 변경이 되었는데요. 10홀에서 머물러있던 것이 11홀이 나오면서 여러가지가 추가가 되었습니다.
게임을 좀 더 편안하게 하려고 스마트폰이 아니라 PC로 화면을 가져와서 하는 분들도 있고 한데요. 근데 아수스 젠패드S 8.0으로 게임을 하니 위아래 넓이도 더 넓고 화면이 넓어서 게임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네요.
클래시오브클랜 업데이트 게임해보고 느낀점
디자인도 상당히 잘 나왔죠. 개인적으로는 후면에 디자인이 상당히 맘에 듭니다.
두께도 무척 얇구요. 생각보다 배터리도 오래 갑니다.
꺼진 상태에서 켤 때 화면을 가볍게 터치를 두번 해주면 화면이 켜집니다.
이 태블릿으로 클래시오브클랜을 자주 하고 있는데요. 이 게임이 잠깐씩 잠깐씩 하기 딱 좋게 되어있습니다. 유닛을 뽑는데 시간이 꽤 걸리고 한번 대전을 할 때 보통 3분 내에서 끝나버리기 때문에 그다음에는 특별히 뭔가 할 것은 없죠. 그 후에는 오히려 클랜에 있는 멤버들과 이야기를 나누거나 지원을 해주는 등의 활동을 하면서 쉴 수 있습니다.
이번에 업데이트가 되면서 무엇이 변했는지 간단히 살펴보죠. 새로운 영웅이 생겼습니다. 이미 고레벨이었던 분들은 더 만들게 없어서 재미가 없었을지도 모르는데요. 아마도 계속 영웅은 추가가 되겠죠. 그랜드 워든 영웅은 공격과 방어시 오우라 스킬로 주위 유닛을 보호 합니다. 보호하는 범위가 꽤 넓어서 이게 승부를 결정지을 수 도 있습니다.
방어시설도 하나가 더 추가가 됩니다. 독수리 포탑인데요.
최고 사정거리로 마을을 보호합니다. 이게 생기면서 고레벨 싸움에서 무조건 용이 날라다니는 조금 단조로운 그림이 좀 더 재미있어 질지 모릅니다.
그 외에도 방어시설이 한단계 더 생겼습니다.
미니언도 더 화력이 쌔진것들이 나옵니다. 방어를 이제 더 신경을 써야할 텐데요. 근데 세계 대전을 하는것을 보니 바바리안을 일부러 내어주고 미니언을 넣고 해서 건물을 단시간에 부수고 하던데요. 어쨋든 전략이 필요합니다.
마녀도 이제는 3레벨 되면서 더 많은 해골을 만듭니다. 마녀 해결안하고 덤비다가는 그냥 죽는거죠.
이것은 레벨 낮은 분들도 혜택을 보는 것 중 하나인데요. 클랜원 끼리 서로 지원할 때 이제는 뭘 지원해서 뭘 받았는지 목록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필요한 유닛 지원시 더 편해졌구요. 그리고 암흑 마법 지원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다만 암흑마법은 고레벨끼리만 지원이 됩니다. 레벨 낮으면 받고 싶어도 못받습니다.
그리고 방어막이라고 해서 공격을 심하게 받아서 건물이 다 망가지면 보호막이 생겨서 다른 사람이 공격못하게 해줬는데요. 다만 제가 공격하고 싶어서 공격시에도 방어막은 해제가 됩니다. 근데 완전히 해제가 되고 완전 방어막이 생기고 해서 이게 좀 불편했는데 이제는 횟수에 따라서 시간별로 차감이 됩니다. 그래서 공격은 하면서도 보호는 받을 수 있게 되었죠.
저는 아직은 열심히 하는 중인 저레벨의 사용자 입니다. 그래서 해볼것도 많고 그래서 더 재미있기도 한데요. 화장실에서 또는 잠들기 전에 아주 짬짬히 하기 재미있습니다. 게임에 너무 오랫도안 빠지는것도 막아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각 유닛의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건물을 업그레이드 시 레벨이 올라갈 수 록 시간이 무척 많이 걸립니다. 마을회관을 보통 홀이라고 부르는데 홀 레벨을 올릴 때마다 무척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5에서 6홀로 올라가는데 3일이 걸리네요. 즉 그런식으로 업데이트 해놓다보면 잠깐 동안 게임을 하더라도 별로 할 일이 없어지는 사태가 생깁니다. 그래서 너무 오랫동안 게임에 빠지지 않게 되어있네요.
제가 게임을 해보면서 느낀점은 이 게임이 게임안에서 구매가 이뤄지는 형태 인데요. 장인을 살 수 밖에 없는 구조구나 하는 점 입니다.
상점에 들어가면 충전도 가능하고 구매한 보석으로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도 가능 합니다.
장인의 집이 처음에는 보석 500개 였습니다. 그래서 제 생각에는 장인 2명은 무료이고 장인 3명을 더 추가하면 되니 1500개의 보석이 있으면 되겠구나 생각했습니다. 근데 그게 아니었죠. 장인을 1명 추가할 때마다 다음 장인 추가시에는 금액이 더 늘어납니다. 결국 보석을 1500개 이상 구매해야 합니다. 물론 장인을 구매하지 않고 보석을 차곡차곡 잘 모으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을 주변에 장애물을 계속 제거해보세요. 보석이 계속 늘어납니다.
그리고 도전과제를 해결함으로써 보석을 받을 수 도 있습니다. 근데 이렇게 받아도 장인 3명정도가 고작일겁니다. 장인 5명은...
5홀 정도까지 열심히 키운 뒤 , 그 다음부터는 클랜에 가입해서 클랜원으로써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클랜마다 규칙이 까다로운 곳이 있는데 처음에는 그것을 잘 지키는것이 좋습니다.
역시 게임은 사람끼리 싸워야 재미있는데요. 이 게임도 다른 유저를 공격해서 자원을 빼앗아 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게임했던 영상을 다른사람과 공유해서 볼 수 도 있습니다. 때문에 졌을 때는 복수 버튼이 뜨는데 이때는 클랜에서도 보통 지원을 많이 해 줍니다. 복수전이니까요.
제가 게임해보면서 공략법 비슷한것을 알려준다면 , 지금은 업데이트 되면서 마을을 부술 때 얻어지는 것이 더 많아 졌습니다. 그래서 마을을 외부로 빼놓으면 안됩니다. 제일 먼저 공격당하는게 마을이니까요.
외부에서 공격이 들어가되 숨겨져 있는 장애물이 없는지 잘 보고 공격을 들어가야 합니다. 이 게임은 유닛을 투입하면 해당 유닛의 행동들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것을 잘 이용해서 공격하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머리를 잘 써야만 하죠.
저는 번개마법을 레벨업을 많이 해서 사용을 하는 중 인데요. 순간적으로 비교적 넓은 범위에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박격포를 제일 먼저 공격해야 합니다. 박격포를 최대한 빠르게 망가뜨려야 승부에서 이길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벽도 빨리 뚫어야 합니다. 해골폭탄병을 이용해서 빠르게 열어서 안으로 진입합니다. 그리고 지금 생각해보니 6홀로 빨리 넘어가서 그때부터 방어를 최대한 강화하면서 힐러의 도움을 받는게 좋습니다. 힐러와 유닛 조합은 잘 사용하면 거의 무적이거든요.
그리고 제가 제안하는 하나의 방어 방법이라면 박격포 주위에 약간 공간을 일부러 두세요. 그리고 벽도 열어두세요. 그 사이에 널뛰기를 놓으면 자이언트들이 공격들어와도 튕겨져서 날라가버립니다. 벽을 열어놓는것은 유인을 하는것이죠. 이쪽으로 오게 만들어서 날려버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클랜원 지원 받은 유닛들은 마을을 보호하기도 합니다. 유닛이 죽지 않는다면 다음 공격에서도 계속 방어를 해줍니다. 참고로 PVP 에서는 투입한 유닛은 1회만 사용되고 바로 다 사라집니다. 저는 투입해서 죽지 않은 유닛이 왜 사라지는지 몰라서 당황했었는데 원래 이런 게임이네요. 이 게임하시는 분들 태블릿 써보세요. 무척 게임하기 편해집니다. 그리고 터치 반응 속도는 아수스 젠패드S 8.0 이 상당히 좋네요. 참고하세요.
'모바일 > 안드로이드 어플'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T cake앱 가족관리 앱 일정관리 메시지 쉽게 공유 (0) | 2016.06.23 |
---|---|
텔레그램 단체방 만드는 방법 Telegram (4) | 2016.06.14 |
지스타 2015 모바일게임 난투 게임 소감 (0) | 2015.11.11 |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클래시오브킹즈 (2) | 2015.11.09 |
모바일게임 기대작 육성 게임 치즈팜 햄스터들의 왕국 건설 (2) | 2015.11.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