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미 나만의 링크로 간단 다운로드 서비스 소개
태그미 나만의 링크로 간단 다운로드 서비스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대용량의 파일을 친구에게 전송해줘야할 경우에 어떻게 하시나요. NAS를 쓰고 있거나 개인 서버를 쓰고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은 메일서비스를 생각할 겁니다. 네이버나 다음 대용량 메일 외에 태그미를 이용하면 나만의 다운로드 링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대용량 메일을 이용해서 올리면 랜덤으로 파일명이 생성되므로 같은 파일을 다시 다운로드 할 때에도 또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기한 제한이 있어서 30일 이후에 다시 사용도 힘들죠. 수시로 받아야 하는 파일이 있고 그 링크를 외울 수 있는 정도라면 어떨까요? 인터넷이 되는 공간에서는 어디서든지 쉽고 편하게 자신이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가 가능할 것입니다. 그런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것이 태그미(tagme)서비스 입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면 태그미 사이트로 연결이 됩니다. 주소를 쉽게 외우려면 태그미 닷 투 인데요. 위 사이트에 처음 들어가면 태그미 서비스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임시 아이디로 서비스를 체험하는것도 가능 합니다. 물론 처음 제한된 용량으로 사용하는것은 무료이니 아이디를 만들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저도 아이디를 만들었습니다.
태그미는 자신이 정한 태그 이름으로 쉽고 간단하게 파일을 업로드 해놓고 다운로드도 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USB로 파일을 들고 다닐 수 도 있지만 바이러스에 감염 걱정이나 또는 장치의 결함으로 데이터가 지워질 걱정이 있죠. 그런데 태그미를 이용하면 그런 걱정을 없앨 수 있습니다. 아이디를 통한 간편한 공유가 가능하고 자신의 아이디와 태그명을 외우고 있다면 쉽고 간단하게 어디서든 바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사람은 다운로드 받을 수 없으며 암호를 알고 있는 자신만 다운로드가 가능하게 하고 싶다면 암호를 걸어둘 수 도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 "가입하기" 를 선택해서 가입을 먼저해봅니다. 저는 페이스북으로 가입하기를 했습니다.
페이스북 연결 과정을 거친 후 아이디를 설정 합니다. 아이디는 파일링크를 생성할 때도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그것을 생각해서 아이디를 만들면 좋습니다.
태그미 관리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여기에서는 파일을 업로드 하고 자신이 원하는 태그명을 입력해서 링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파일 태그라는 부분에 파일을 올려서 업로드 할 파일을 올립니다. 파일은 1개만 할 수 도 있고 여러개의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최초 회원가입시에는 무료 계정이므로 1개의 태그당 500MB의 파일만 업로드 가능 합니다.
파일을 드래그 해서 올린 뒤, 태그명을 입력 합니다. 태그명은 다음에 다운로드 받을 때도 쉽게 기억할 수 있게 정해둡니다.
업로드 속도는 106Mbps정도 뜨는군요. 참고로 저는 1000Mbps를 지원하는 회선을 사용중입니다. 업로드 속도가 이정도면 꽤 빠릅니다.
업로드를 하면 제가 정한 nice라는 이름으로 링크가 생성이 됩니다. 즉 https://tagme.to/cdmanii 까지는 모두 동일하며 그 뒤에 입력한 태그명을 제가 입력하면 다운로드 링크가 되는 것 입니다. 즉 위 자신의 아이디와 태그미 주소만 외우면 되겠죠.
링크를 복사하거나 또는 외운 태그미 주소를 웹페이지 주소란에 입력 합니다. 파일 다운로드가 됩니다. 즉 언제 어디서든 다운로드가 가능 합니다.
참고로 파일태그에는 1개의 파일 외에 여러개의 파일 업로드도 가능 합니다. 무료계정경우 500MB 안에서는 파일갯수 상관없이 올릴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다운로드한 경우 각 태그링크에 다운로드 횟수도 표시가 됩니다. 얼마만큼 사람들이 받았는지 알 수 있다는 것이죠.
최초 무료계정에서는 태그를 5개만 지원 합니다. 5개만 만들 수 있고 그 이상 만들 수 없다는 것이죠.
만약 무료계정만 쓰고 싶다면 태그는 5개만 지원하므로 이미 올려둔 태그를 삭제 후 다시 업로드 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미 업로드 된 태그명을 변경도 가능 합니다.
무료계정도 태그 갯수를 최대 10개까지 늘릴 수 는 있습니다. 태그 추가에서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태그미를 공유하면 4개의 태그가 추가되며 추가정보를 수정해도 무료태그 1개가 늘어납니다.
물론 태그를 비밀번호를 걸 수 있습니다. 이렇게 걸면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사용자만 다운로드가 가능 합니다. 이미 업로드 한 태그를 선택 후 태그 잠금을 선택합니다. 비밀번호를 설정 합니다.
잠금설정이 된 링크를 다운로드를 시도하면 비밀번호 확인창이 뜹니다. 비밀번호를 올바르게 입력해야만 다운로드가 가능 합니다.
그런데 무료계정에서는 태그갯수가 최대 10개에 1개의 태그당 500MB로 최대 5GB의 파일밖에 올리지 못합니다. 프리미엄 계정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월 3000원에 태그 개수 무제한, 1개 태그당 10GB 업로드 가능 총 용량 100GB까지 지원을 합니다. 100GB라는 용량이 그렇게 작은 공간이 아니므로 왠만한 자료들은 모두 올려놓고 공유 또는 자신이 필요할 때 다운로드 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태그미를 설명하는 영상을 만들어봤습니다. 실제로 사용하는 모습을 한번 보시면 좀 더 쉽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과 파일 공유를 해야하거나 또는 비공개로 공유를 해야만 하는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는 USB를 들고다니긴 힘들고 자료는 온전하게 다른곳에서도 빠르게 사용해야 하는경우에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대용량의 10GB 단위로 파일을 다운로드가 가능하므로 상당히 유용할 듯 하네요. 참고하세요.
'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워디렉터 14 4K 동영상 인코딩 빠르게 디렉터 스위트 4 후기 (8) | 2015.10.19 |
---|---|
핫스팟 쉴드 크롬 브라우저 warning 사이트 우회 방법 (12) | 2015.09.22 |
갤럭시S6 LG G4 빅데이터분석 티버즈 빅데이터분석 하기 (0) | 2015.05.03 |
GTA5 구매방법 스팀 설치 GTA5 간단 후기 (145) | 2015.04.19 |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베가스보다 인코딩 빠른 파워디렉터 13 (9) | 2015.02.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