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알로 CCTV 후기 Netgear Arlo 무선 CCTV
넷기어 알로 CCTV 후기를 올려봅니다. Netgear Arlo 무선 CCTV 인데요. IP카메라는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나와있긴 합니다. 하지만 전원을 연결해야 동작하므로 전원선을 연결해야만 합니다. 그런데 좀 새로운 형태의 IP카메라가 나왔습니다. 넷기어 알로 CCTV는 전원을 건전지로 사용을 합니다. 통신은 무선으로 하고 전원은 건전지를 이용하므로 완전히 선이 없는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런 이유로 설치하는데 있어서 제약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생활방수 기능까지 제공해서 야외에도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동작감지센서가 있어서 움직임이 있을 때 스마트폰으로 알람을 알려주게 되어있어서 상시 항상 모니터를 보고 있지 않더라도 언제든 넷기어 알로 CCTV를 이용해서 문제를 확인하고 즉각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넷기어 알로 CCTV를 나무 벽 위에 붙여서 설치를 한 모습 입니다. 선도 없고 가구에 손상 없이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원래는 볼트를 이용해서 고정해야하지만 간단한 팁을 이용하면 어디든지 기존 가구나 벽에 손상없이 붙이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넷기어 알로 Netgear Arlo 개봉기
넷기어 알로 CCTV의 박스 입니다. 상단에 IP카메라가 바로 보입니다. 약간은 액션캠을 보는듯한 느낌이네요.
넷기어 알로 CCTV는 Smart Home Security Camera 로 쉽고 간단하게 설치하고 보호할 수 있습니다.
박스에 있는 100% WIRE FREE 라는 문구가 인상적이네요. 완전히 선이 없는 상태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박스 측면에는 스마트폰앱의 UI가 어떻게 되는지 볼 수 있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여러대의 Arlo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고 동시에 여러 화면을 보면서 감시를 할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제품에 대한 특징이 적혀 있네요. 건전지를 이용한 전원 공급으로 전원연결을 위한 선이 필요가 없습니다. 나이트 비젼이 가능해서 야간에도 촬영이 가능하며 720p의 비디오 촬영이 가능 합니다. 동작 감지를 하면 알람을 할 수 있으며 생활 방수기능일 제공 합니다. Arlo는 MicroSD 등의 저장장치가 들어가지 않는데 무선으로 연결되어 찍힌 내용은 무료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되게 됩니다.
구성품으로는 Arlo IP카메라, 베이스 스테이션, 랜선, 베이스 스테이션용 전원 어댑터, 건전지, 볼마운트, 고정용 용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 설명서와 촬영중임을 알리는 스티커가 함께 들어가 있습니다.
넷기어 알로 Netgear Arlo 디테일 샷
넷기어 베이스 스테이션은 Arlo IP카메라를 연결해주는 중간 역할을 하는 일종의 AP 입니다. 형태는 꼭 유무선공유기와 비슷한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후면을 보면 랜포트가 하나 있어서 기존에 사용중인 유무선공유기와 연결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2개의 USB 포트를 넣어서 활용을 할 수 있도록 해 두었습니다.
2개의 볼 마운트가 들어있습니다. 이것은 벽에 거치 후 Arlo IP카메라를 붙이는 역할로 사용 됩니다.
Arlo IP카메라 입니다. 둥그런 모양으로 되어있고 크기는 주먹크기 만합니다. 보통의 CCTV와는 좀 모양이 다릅니다. 앞 부분에는 카메라가 있고 아래에는 센서가 있으며 아래 양쪽에 상태 LED가 있습니다.
상단 부분에는 Sync 버튼이 있어서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외부에는 버튼이 Sync 외에는 따로 없습니다. 건전지를 넣으면 바로 동작하며 건전지가 없으면 동작을 안하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후면 부분에는 오목하게 들어간 부분이 있습니다. 이부분에 금속 볼마운트를 붙이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후면에 오목한 부분에는 자성을 띄기 때문에 금속에 가져가면 달라붙게 되어있습니다.
건전지함을 열어봤습니다. 건전지는 CR8 3V의 에너자이저 건전지 4개가 들어갑니다.
참고로 건전지 넣는 부분 앞 부분에 5핀 마이크로 USB 단자가 있는 경우 그 단자에 배터리팩 등을 연결해서 직접 구동이 가능 합니다. 다만 커버를 열어놓고 사용해야하므로 특별한 경우에만 사용될 수 있습니다.
건전지 4개를 꺼내봤습니다. 보통 잘 사용되는 AA사이즈의 건전지는 아니므로 카메라 관련 상점 등에서 구매를 해야합니다. 근데 건전지를 한번 넣으면 생각보다 꽤 오래간다고 합니다. 저도 계속 켜두었는데 아직 건전지가 남아있었습니다.
후면에 금속 볼마운트를 붙여둔 모습 입니다. 금속으로 된 볼마운트는 Arlo IP카메라의 후면에 오목한 부분에 가져가면 딱 달라붙게 됩니다. 정확히는 볼마운트는 그냥 금속일 뿐이며, Arlo IP카메라 후면쪽에 자석이 있습니다. 그래서 건전지를 넣고 뺄 때에도 조금 건전지가 딸려들어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볼마운트를 벽에 거치만 할 수 있다면 어디든지 Arlo IP카메라를 붙일 수 있습니다.
볼마운트를 고정할 수 있는 볼트와 피스가 보입니다.
넷기어 알로 Netgear Arlo 설치하기
그런데 한가지 팁이 있습니다. 가구나 벽 등에 구멍을 뚫기 싫어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도 그러합니다. 또는 콘크리트 벽에 고정이 힘들때도 있죠. 이럴 때에는 3M 양면테이프를 쓰면 좋습니다. 양면테이프는 처음에 재대로만 붙이면 절대 떨어질일이 없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힘을 줘서 떼어낼 때에도 상처 없이 떼어낼 수 있습니다.
시계 밑에 양면테이프를 이용해서 붙여 봤습니다. 이렇게 붙이면 제가 고정하고 싶은 곳 어디든지 고정이 가능 합니다. 게다가 전원도 연결할 필요가 없으므로 좀 더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죠.
베이스 스테이션을 전원을 넣고 랜선을 유무선공유기와 연결을 합니다.
선을 연결한 모습 입니다. 유무선공유기에 그냥 연결만 하면 되므로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참고로 공유기는 어떤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더라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베이스 스테이션은 하얀색에 모양이 아름다워서 아무곳에나 놓아도 좋습니다. 인테리어적으로도 괜찮습니다.
건전지만 넣으면 Arlo IP카메라는 바로 앞에 파란불이 들어오며 동작합니다. 이렇게 베이스스테이션과 Arlo CCTV를 켜고 Sync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모두 다 끝났습니다.
Arlo IP카메라를 현관문 바로 위에 붙여봤습니다. 실제로 이곳에 다른 CCTV를 여러번 달아보려고 노력했지만 큰 문제가 전원 공급하는데 애로사항이 있었습니다. 전원을 연결해야만 하므로 선정리도 복잡하고 해서 Arlo IP카메라가 더 좋게 보이네요.
3M 양면테이프를 이용하면 되므로 나무 벽 등에 상처 없이 붙일 수 있습니다. 떼어내도 끈적임 없이 깔끔하게 떨어지네요. 물론 처음 떼어낼 때에는 접착력이 워낙 강하니 좀 주의해야합니다. 물론 안정적으로 사용하려면 나무벽 등에 못을 박고 거기에 금속 볼마운트를 고정 후 사용해야 합니다. 3M 양면테이프를 사용 시 너무 여러번 떼었다가 붙이면 접착력이 약해서 Arlo IP카메라가 바닥으로 떨어질 수 도있으니 주의 해야 합니다.
3M 양면테이프가 접착력이 좋아서 좀 굴곡이 있는 콘크리트 벽 위에도 잘 붙었습니다. 덕분에 완전히 이런곳에 붙일까 싶은 곳에도 붙여서 고정해둘 수 있습니다.
콘크리트 벽이나 나무벽 등 평평한 쪽은 어디든 고정이 가능 합니다.
넷기어 알로 Netgear Arlo 사용하기
이제 실제 사용을 위해서 Arlo 앱을 설치 합니다. Play스토어 등에서 Arlo 를 검색 후 설치 합니다.
처음에는 계정을 생성해야 합니다. 계정 생성 시 필요한 내용들을 입력해서 계정을 만들어서 연결을 합니다. 참고로 계정을 통해서 접속해서 클라우드에 저장된 데이터를 가져오는 형태이므로 (실시간은 데이터 통신을 이용) 같은 WiFi 망은 물론 LTE 망에서도 연결해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최초 연결 시 베이스 스테이션의 연결 등을 확인하는 도움말도 나타납니다.
연결을 완료 하니 화면에 바로 Arlo IP카메라가 마지막으로 찍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바로 실시간으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시야각도 꽤 넓은 편이여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서도 꽤 넓은 범위를 촬영해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빛이 완전히 없는 상태에서도 적외선 램프를 이용해서 촬영이 가능 합니다.
방에 빛을 완전히 차단한 상태로 촬영을 해 봤습니다. 빛이 전혀 없지만 움직임을 감지하며 그리고 녹화도 됩니다.
Arlo 카메라 메뉴에서는 실시간으로 촬영되는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WiFi 상태에서는 좀 더 빠르게 확인이 가능하며, LTE 통신으로도 비교적 빠르게 실시간으로 화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다른 집에서 WiFi로 연결한 상태에서도 실시간 감시가 됩니다. 무선 범위가 꽤 넓은 편이여서 베이스 스테이션을 두고 좀 먼거리에 Arlo IP카메라를 놓아도 무선통신이 가능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베이스 스테이션의 무선신호를 측정 해 봤습니다. 신호가 상당히 강하게 잡힙니다. 그리고 범위도 꽤 넓습니다. 베이스 스테이션을 설치해놓고 자유로운 위치에 Arlo IP카메라를 설치할 수 있는점도 장점 입니다.
실시간으로 촬영되는 중 사진찍기를 통해서 사진을 가져와봤습니다. 화질을 보면 어느정도로 촬영이 되는지 볼 수 있습니다. 거실 창문을 통해서 외부에 있는 건물의 무늬라던지 꽤 먼거리의 사물의 디테일이라던지 세밀하게 잘 표현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Arlo IP카메라를 들고다니면서 집의 내부를 찍어본 영상도 올려봅니다. 이것을 보시면 동영상 품질을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넷기어 알로 Netgear Arlo 설정하기
셋팅은 아직은 영문으로 나옵니다. 추후에 한글판도 나올 수 있습니다. 설정을 통해서는 모션 센서 켜고 끄고 그리고 스케줄을 정하고 , 룰을 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촬영에 있어서 배터리 최적화를 할 것인지 아니면 비디오 화질을 우선시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보면 클라우드의 공간을 얼마만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 합니다. 그리고 Arlo IP카메라는 5대까지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라이브러리에서는 촬영된 이미지와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본 스케줄에는 모든 시간대에 움직임이 감시되면 10초간 동영상을 자동으로 찍도록 되어있습니다. 즉 도둑이 CCTV 앞에서 정해진 시간에 움직이게 되면 얼굴을 10초간 찍어서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업로드를 해버린다는 것이죠. 그런 이유로 Arlo IP카메라를 발견하고 훔쳐가더라도 이미지와 동영상은 넷기어 클라우드에 남아있으므로 증거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러리에서 확인되는 영상이나 이미지는 바로 이메일로 공유해서 다른 사람들과 공유 또는 PC로 볼 수 있습니다.
넷기어 알로 Netgear Arlo 동영상 리뷰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Arlo IP카메라를 처음 설치하는 모습부터 실제로 활용하는 부분까지 모든 부분을 영상으로 만들어봤습니다. 영상을 꼭 봐 주세요. CCTV를 설치하고 싶은데 전원선 등의 제약으로 설치를 못하셨거나 한 분들은 한번 보시면 참 좋을것 같습니다.
이제품의 큰 장점은 전원을 배터리를 이용하므로 선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생활 방수를 지원해서 비를 맞을 만한곳에 설치도 자유롭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베이스 스테이션의 무선 신호도 강해서 설치 범위를 더 넓게 할 수 있는점도 큰 장점이죠. 여러개의 Arlo 카메라를 장착하면 거의 모든 범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감시된 내용을 알람으로 받을 수 있고 즉각적으로 대처가 가능한 점도 장점입니다. 영상 꼭 참고해주세요.
제품 구매는 http://www.ostation.co.kr/ttmall/mall.cgi?skin=view&goods_code=2327&category_code=560 를 참고하세요.
'얼리어답터_리뷰 > 악세서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루투스 스피커 LG 포터블 스피커 NP7550 후기 (0) | 2015.05.26 |
---|---|
와사비망고 딴트공 매직 리모컨 만능 리모컨 후기 (1) | 2015.05.24 |
프리디 갤럭시S6 무선충전기 사용 후기 (2) | 2015.05.19 |
리프 아이브릿지 후기 Leef iBRIDGE 애플 OTG USB 메모리 (4) | 2015.05.11 |
아라리 갤럭시S6 휴 플러스 케이스 퓨어 화이트 사용기 (0) | 2015.04.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