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0x100
EO-AG900 LEVELover 후기 삼성 블루투스 헤드폰
EO-AG900 LEVELover 후기를 올려봅니다. 삼성 블루투스 헤드폰 중에 고급 라인업인 900시리즈 중 레벨오버 LEVELover (EO-AG900)를 만져봤는데요. 프리미엄 딱지가 붙듯 성능이나 품질 부분 마감에서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EO-AG900 LEVELover 후기를 보기 전에 스펙을 먼저 살펴보면 50mm 바이오-셀룰로우스 모듈에 NFC를 넣었고, 블루투스 APT-X 지원하며, 외부 노이즈 차단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감도 상당히 훌륭해서 전체적으로 상당히 튼튼한 외형을 가지고 있고 오른손 터치만 이용해서 볼륨 조정, 다음곡, 이전곡, 일시정지, S보이스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해서 편리했습니다. NFC를 넣어서 최초 페어링 과정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한점도 장점이며, 블루투스 방식을 통해서 고음질을 즐길 수 있고 (APT-X) 그 외에 하이브리드 연결방식을 지원해서 오디오 케이블을 연결해서 직접 오디오 장치와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도 괜찮았습니다. 50mm 의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탑재하여 공간감이 훌륭하고 귀를 완전히 덮는 타입이라 안경을 쓴 사용자도 편하게 쓸 수 있는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삼성 프리미엄 블루투스 헤드폰 EO-AG900 LEVELover를 써보고 있는 모습 입니다.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두가지 색상이 있는데 사진은 블랙 색상 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이 우수하고 색상도 잘 나왔습니다.
EO-AG900 LEVELover의 전체적인 모습 입니다. 상단에는 Levelover 라고 적혀 있습니다. 상단 부분은 가죽 재질처럼 되어있고 광택이 있지는 않으므로 지문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스피커를 잡아주는 부분은 상당히 튼튼했습니다. 목 부분과 상단의 표면 부분이 광택이 있는 재질은 아니여서 사용성에서는 더 좋을듯 합니다.
스피커를 고정하는 부분을 늘린 모습 입니다. 내부를 잡고 있는 부분은 금속 재질로 되어 있었습니다.
금속 부분의 안쪽 부분입니다. 금속은 안쪽 부분은 더 튼튼하게 하려는 의도인듯 하지만, 홈이 세겨져 있습니다.
머리가 닿는 부분은 쿠션이 꽤 많이 들어가있습니다. 박음질이 되어있어서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되어있습니다.
상단 부분의 쿠션감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다만 쿠션과 스피커 무게등이 약간 나가다 보니 전체적인 무게가 좀 느껴집니다.
스피커를 잡는 부분 왼쪽 부분 입니다.
자세히 보면 5V 550mA 로 전압과 전류가 적혀 있습니다
오른쪽 부분에는 인증마크들이 세겨져 있습니다.
외부 틀 부분과 스피커 부분은 붙어있는듯 하지만 상하 좌우로 조금씩 움직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왼쪽 스피커 부분에는 NFC 부분이 있습니다. 아래에는 5핀 마이크로USB 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오른쪽 부분에는 노이즈 제거 스위치와, 블루투스 스위치, 오디오 단자가 보입니다.
붉은색이 보이면 노이즈 제거를 끄는 것 입니다.
스피커의 쿠션감은 푹식하고 좋은 편 입니다. 귀 위에 올려지는 형태가 아닌 귀를 완전히 덮는 형태여서 안경을 쓰는 사용자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 안쪽 부분 입니다. 귀 모양에 맞춰서 타원형이며 내부가 넓습니다. 이런 이유로 귀가 안으로 완전히 들어갑니다. 50mm의 다이나믹 네오디움 드라이버가 사용되었습니다.
오른쪽 스피커 표면 부분을 이용해서 터치를 통해 제어가 가능 합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밀거나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어서 다음곡, 이전곡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아래로 터치하여 볼륨 조절이 가능하며, 중앙을 3초 동안 길게 누르면 S보이스가 됩니다.
왼쪽 스피커의 표면 부분에는 NFC가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최초 페어링 시 편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무게를 측정해봤습니다. 헤드폰만의 무게는 349g 이 측정됩니다. (오차는 있을 수 있습니다.)
최초 스마트폰과 연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투스 관리자를 켜고 EO-AG900 LEVELover에서 블루투스 버튼을 길게 눌러서 연결해도 됩니다. 하지만 좀 더 간단하게 연결할 수 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NFC 읽기를 지원시 EO-AG900 LEVELover의 NFC 부분에 등을 맞대는것으로 연결이 완료 됩니다.
등을 맞대면 화면에 보듯이 "블루투스 기기 Samsung Levelover을(를) 등록하시겠습니까?" 라고 묻습니다. 예를 누릅니다.
위와 같이 쉽게 연결하려면 스마트폰에서 NFC가 활성화 되어있어야 하며, 태그/기기 연결이 켜져 있어야 합니다.
터치 컨트롤러 부분을 터치해서 조작해봤습니다. 터치는 서로 다른 방향으로 터치하여 조작하며, 터치하는 면이 넓어서 조작간에 방해를 받거나 실수로 잘못 입력이 되는 경우는 드물었습니다. 터치도 상당히 잘 인식해서 제어하는게 편하더군요.
블루투스 연결 및 사용도 가능하지만 이제품은 오디오 케이블을 이용한 직접 연결도 지원 합니다. 블루투스 APT-X가 고음질을 구현하긴 하지만 오디오 케이블을 통해서 직접 연결하면 더욱 손실 없이 깨끗한 음질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사용해본 소감이라면 EO-AG900 LEVELover는 상당히 완성도 높은 헤드폰인듯 합니다. 제품의 외형도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상단의 손으로 잡는 부분을 무광택으로 해서 지문이 잘 남지 않도록 한점도 괜찮았습니다. 측면에 조작하는 부위도 손으로 만져도 지문이 너무 선명하게 보이는 타입은 아니여서 마음에 들더군요. 세심히 살펴봤지만 제품의 마감부분도 괜찮았습니다. 음질은 느낌상으로는 좀 묵직한 사운들을 들려줬습니다. 작은 소리부터 큰 사운드까지 부드럽게 연결이 되었으며, 공간감도 상당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켜면 외부에서도 주변 소음을 차단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었으며, 노이즈 캔슬링을 끄면 조용한 실내에서 좀 더 고음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배터리를 따로 넣지 않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반응형
'얼리어답터_리뷰 > 악세서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박스 선글라스 SKT 휴대폰파우치 전지현 선글라스 (2) | 2014.06.03 |
---|---|
브이스타캠 실외용 CCTV VSTARCAM-100H 후기 (7) | 2014.06.01 |
갤럭시S5 케이스 엘라고 Duro Case (2) | 2014.05.17 |
젠하이저 HDVD800 HD700 후기 (1) | 2014.05.17 |
갤럭시S5 보호필름 리얼룩 크리스탈 클리어 (1) | 2014.05.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