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혁신적 SSD 및 HDD 솔루션 대거 출시

씨게이트, 혁신적 SSD HDD 솔루션 대거 출시해

기 업용 스토리지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

 

완벽히 업그레이드된 혁신적인 SSD 펄사® 라인업과 고성능 사비오®,

대용량 컨스텔레이션™ 3TB 하 드 드라이브 동시 출시

 

2011 3 17, 서울하드 드라이브 스 토리지 솔루션 시장의 선두 기업인 씨게이트 테크놀로지(NASDAQ:STX) 금일 다양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겨 냥한 최신 기업용 스토리지 제품군을 대거 출시, 기업용 스 토리지 시장에서 강력한 리더십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고 밝혔다.

 

새 롭게 출시되는 기업용 스토리지 제품군 은 기업용 스토리지를 위한 최고의 성능과 내구성, 신뢰성을 제 공하는 펄사® (Pulsar®) SSD 제품군 종 과 고성능 기업용 하드 드라이브인 사비오® (Savvio®) 15K 10K , 그리고 대용량 기업용 스 토리지에 적합한 컨스텔레이션™ ES.2 (Constellation™ ES.2) 하드 드라이브 5 제품이다.

 

씨게이트의 테반셍 (Teh BanSeng) 수석 부사장 아태 일본 지역 총괄 담 당자는엔터프라이즈 시장의 스토리지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것은 기 업 내에서 축적되고 사용되는 컨텐츠의 증가뿐 아니라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디바이스의 증가로 인한 직간접적인 스 토리지 수요 성장도 원인이 되고 있다씨게이트의 새로운 기업용 스토리지 솔루션들은 빠 른 데이터 전송 속도가 요구되는 데이터베이스 서버에서부터 데이터 저장 아카이빙을 위한 대용량 스 토리지까지, 다양한 기업 애플리케이션 환경의 모든 니즈들을 완벽하게 충 족시킨다라고 밝혔다.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의 데이터센터 시 스템 그룹 리서치 담당 부사장인 먼로 (John Monroe)월드 와이드 웹이 미 치는 모든 곳에서 스토리지의 수요는 증가하고 있다라며태블릿 기타 휴대 용 스마트 기기의 보급 확산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대용량, 고 성능 스토리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복잡한 형 태로 급증하는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고 비용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다양하고 새로운 스토리지 구성 전략이 보 다 중요해지고 있다라고 밝 혔다.

 

펄사.2 펄사 XT.2 – 엔터프라이즈급 내구성과 최고의 성능을 조화시킨 SSD

 

최 대 800GB 용량을 제공하는 펄사.2 엔터프라이즈 HDD 업체 중에서는 최초로 선 보이는 MLC 기반의 SSD 제품으로, 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기 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높은 가격 대비 성능과 데이터 안정성 내구성을 제공한다.

 

소비자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개 발된 대부분의 MLC 기반 SSD들이 기업용 애플리케이션들에 적합한 데이터 안정성 내구성을 갖 추지 못한 반면, 펄사.2 최초 설계 단계에 서부터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겨냥해 개 발된 제품이다. 특히 펄사.2 통상적인 드라이브 동 작 발생할 있는 다 양한 데이터 에러를 자동으로 탐지해 수정하는 인공지능을 갖추고 있어 최 고 수준의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완전 성과 내구성을 제공한다. 또한 MLC 기반의 낸드 기술을 엔 터프라이즈 제품에 적용함으로써 SSD 가격 내구성에 대한 시 장의 우려를 불식시키고,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SSD 도입이 원활토록 했 다. 한편, 펄사.2는 네이티브 6Gb/s SAS SATA 6Gb/s 인터페이스를 모두 지원한다.

 

 

펄사 XT.2 2.5인치, SLC 기 반의 기업용 SSD 제품으로, 최대 400GB의 용량과 네이티브 6Gb/s SAS 인 터페이스를 지원한다. 펄사 XT.2의 가장 큰 특징은 최고의 성능이 요구되는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도 충분한 수준의 성능을 지속적으로 발휘할 뿐만 아니라 데이터 완전성 및 드라이브의 내구성을 보장한다는 점이다.

 

이와 함께 펄사 XT.2는 씨게이트의 모든 제품 중 가장 빠른 드라이브로, 임의 읽기 및 쓰기 속도는 각각 48,000 IOPS 22,000 IOPS에 달하며, 순차 읽기 및 쓰기 속도는 각각 360MB/sec 300MB/sec에 이른다. 펄사 XT.2는 강력한 성능 덕분에 복잡다단한 워크로드를 처리해야 하는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최고의 가치를 발휘한다.

 

새로운 두 종의 펄사 시리즈는 전세계 기업용 스토리지 시장에서 30년간 최고의 자리를 지켜온 씨게이트의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으로, 고 객이 원하는 모든 것들을 담았다. 두 제품의 개발을 위해 투입된 인력들의 경력을 모두 더하면 1,500년이 넘을 정도며, 이 들이 연구개발에 쏟은 시간을 모두 합하면 200년이 넘을 정도로 엄청난 인력과 시간이 동원된 프로젝트다. 펄사.2와 펄사 XT.2의 연간고장율(AFR) 0.44%에 불과하고, 평균무고장시간 (MTBF)은 무려 2백만 시간에 달해 기업용 데이터 센터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신뢰성을 확보했다.

 

펄사 XT.2 OEM 업체들에게 이미 공급이 개시되었으며, 펄사.2 및 펄사 XT.2 두 제품의 채널을 통한 일반 유통은 올해 2분기 중에 개시될 예정이다.

 

HP의 업계 표준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부문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짐 간씨에 (Jim Ganthier)는 “HP는 고객들의 가상 시스템 관련 워크로드가 증가하면서 전력소모는 줄이면서 고성능을 구현할 수 있는 SSD 스 토리지 기술에 새로운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라며 “씨게이트의 앞선 기술에 힘입어 SSD가 더욱 폭넓은 HP의 시스템에 적용될 수 있도록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사비오 15K.3 및 사비오 10K.5 IT 스토리지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킨 하드 드라이브

 

씨게 이트의 최신 2.5인치 기업용 하드 드라이브인 이 두 사비오 제품은 가장 중요한, 미션 크리티컬한 1차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에 필요한 고성능, 신뢰성 및 대용량 등을 모두 제공한다. 최근 기업용 시장에서 2.5인치 제품 선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사비오는 공간은 절약하면서도 데이터 센터의 성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스토리지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고성능과 대용량 지원 및 최신 6Gb SAS 인터페이스 지원 등 앞선 기술을 통해 IT 데이터 센터 관리자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스토리지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 비오10K.5 2.5인치 미션 크리티컬 HDD 중 세계 최고용량인 900GB까 지 지원하기 때문에 간편하고 유연하게 스토리지를 업그레이드해 대용량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을 구성하기가 더욱 용이해졌다. 사비오 10K.5 제품은 2.5인치 10rpm의 드라이브 중 유일하게 단일 플랫폼에서 네 가지 용량 (300GB, 450GB, 600GB, 900GB) 옵션을 제공하며,  6Gb/s SAS 인터페이스 및 4Gb 파이버 채널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사비오 10K.5 OEM 업체, 시스템 빌더 및 엔드유저 모두가 요구하는 뛰어난 확장성과 유연성을 갖추고 있다.

 

사비 오 15K.3 제품은 현존하는 하드 드라이브 중 가장 성능이 뛰어난 제품으로, 1차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어 있다. 지 원 용량은 146GB 300GB 두 가지로, 비용은 줄이면서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뛰어난 성능을 필요로 하는 기업 시스템에 적합한 제품이다.

 

델의 스토리지 엔지니어링 총괄 이사인 마이클 미토마(Michael Mitoma)는 “델은 씨게이트의 2.5인치 하드 드라이브인 사비오의 신제품 출시를 고대해 왔다”라며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의 라인업 개선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씨게이트 사비오 HDD를 사용한 서버 및 스토리지 라인업의 확대를 통해 비즈니스 니즈는 충족시키면서 IT 투자의 효과는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 비오 10K.5 및 사비오 15K.3 두 제품은 모두 0.44%의 연간고장율(AFR), 2백 만 시간의 평균무고장시간(MTBF) 등 탁월한 성능을 자랑하며,  5년 무상보증을 제공한다. 또한 데이터 안정성 강화를 위해 Protection Information기능을 제공하며, 보안을 위한 자기암호화 드라이브 (SED, Self-Encrypting Drive) 기능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사 비오 드라이브 역시 OEM으로 공급이 개시되었으며, 사비오 10K.5 1분기 중, 사 비오 15K.3 는 오는 2분기 중에 일반 판매가 개시될 예정이다.

 

 

컨스텔레이션 ES.2 – 니어라인 시장의 리더가 개발한 최고 용량의 엔터프라이즈 HDD

 

컨스텔레이션 ES.2 신제품은 기업용 하드 드라이브 제품에 최대의 용량을 결합한 제품으로, 대용량이 필요한 24X7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상의 효율성을 제공한다따 라서 이 제품은 GB당 가격은 낮으면서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스토리지 솔루션에 최적이다. 최대 3TB의 엄청난 용량을 지원, 평방피트 당 최대 지원 용량이 무려 114TB에 달한다.

                              

특히 컨스텔레이션 ES.2는 기업용 HDD를 위한 씨게이트의 새로운 ‘레이드 리빌드™’ (RAID Rebuild) 기능을 제공한다. 통상 대용량 드라이브의 경우 RAID 복구 시간이 길어지게 되지만 씨게이트의 새로운 레이드 리빌드 개발 플랫폼은 RAID 복구 중 성능 저하 시간을 최소화했다.

 

씨게이트의 5세대 3.5인치 기업용 제품인 컨스텔레이션 ES.2는 기업용 시장에서의 씨게이트의 선도적인 기술을 십분 활용해 가장 낮은 작동 전력, 그리고 이를 통한 에너지 절감 등을 구현한다. 3세대 SAS 인 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컨스텔레이션 ES.2 SAS 기반의 ‘Protection Information’ 기능을 통해 종단간 데이터 보호를 제공한다. 또한 자기암호화 드라이브 옵션을 제공하며, 동급 최고의 Rotational Vibration Feed Forward (RVFF) 기술을 적용해 멀티 드라이브 시스템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씨게이트의 파워초이스™ (PowerChoice)기술 덕분에 드라이브 가동 및 쿨링에 필요한 전력 소모량을 최소화했다.

 

SGI의 스토리지 엔지니어링 담당 호세 레이노소 (Jose Reinoso) 부사장은 “SGI의 고객들은 빠른 I/O 성능은 물론 높은 신뢰성 및 대용량 지원 등을 모두 결합한 시스템을 원한다”라며 “씨게이트 컨스텔레이션 ES 제품군은 이 같은 요구사항을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SGI가 세계 최고 수준의 시스템을 공급하고 리더십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SYNNEX의 시스템 통합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스티브 이치나가 (Steve Ichinaga)는 “용량이 최적화된 드라이브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며, SYNNEX 비즈니스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이윤을 내는 분야 중 하나이기도 하다”라고 밝히며 “씨게이트의 컨스텔레이션 ES.2  3TB를 통해 고객들이 니어라인 스토리지 및 클라우드 환경과 같이 성장하고 있는 여러 시장에 더 큰 부가가치를 제공하는 스토리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컨스텔레이션 ES.2 6Gb/s SATA 6Gb/s SAS 인터페이스 모두를 지원한다. 이 제품 역시 OEM에 이미 공급이 개시됐으며 채널 판매는 2분 기 중 이뤄질 계획이다,

 

씨게이트 한국 공식 트위터 @seagate_kr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