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PC 추천 Beelink SER6 MAX 작고 성능 좋고 전력소모량도 낮은
작게 들고다닐 수 있는 미니PC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Beelink SER6 MAX는 작고 성능 좋고 전력소모량도 낮은 제품인데요. 그러면서도 게임도 어느정도 되는 미니PC 입니다. 게임을 굳이 안한다고 보면 성능이 좀 괜찮은 미니PC라고 볼 수 있겠죠. 학생이나 대학생들 그리고 직장인들도 꼭 데스크탑을 맞춰서 쓸 필요는 없습니다. 상황에 따라 미니PC를 쓸 수 있죠. 물론 가성비 따지고 이러면 좀 부피가 큰 데스크탑이 유리하겠지만, 미니PC는 부피가 작아서 책상에 놓고 사용해도 공간을 적게 차지하고, 필요하다면 모니터 뒤에 붙여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이 모델은 이전 모델보다 성능이 더 개선이 되었는데요. 상단에 금속 타공망이 보입니다. 팬은 위아래 2개가 들어갑니다.
미니PC 추천 Beelink SER6 MAX 작고 성능 좋고 전력소모량도 낮은
전면에는 USB-C 포트와 USB 포트, 그리고 전원버튼 등이 있는데요.
후면에는 일반적인 미니PC에 있는 포트들이 있는데 좀 차이 나는 점이라면 USB-C 포트가 2개가 들어갑니다. 높은 대역폭을 지원하는 포트가 들어가 있고 DP, HDMI 포트까지 있어서 총 4개의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전력 미니PC와는 다르게 이 모델은 그래도 전력을 약간은 먹는 편 입니다. 그래도 일반적인 데스크탑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전력을 적게 사용합니다.
전력 포트가 좀 특이한데 마그네틱으로 붙이는 형태의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래픽성능은 엄청나게 높진 않으나 그래도 약간은 성능이 나오는 편 인데요.
고성능 그래픽카드가 필요한 게임은 조금 옵션을 타협을 해야하지만 일반적인 온라인 게임의 경우에는 생각보다 옵션을 높여도 잘 돌아갑니다.
CPU도 8코어 16쓰레드로 동작해서 옛날에 나온 데스크탑 컴퓨터 만큼의 성능은 나옵니다.
씨네벤치점수 참고하세요.
동영상 편집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영상 촬영하는 카메라도 발전을 해서 고효율 코덱을 사용하는데 옛날 컴퓨터는 연산하는데 성능이 떨어져서 영상 편집이 끊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근데 이 미니PC는 끊김없이 작업이 가능합니다.
모니터를 여러대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실제로는 이렇게 쓸 일이 많지는 않으나, 모니터를 여러댈 연결해서 사용해도 끊김없이 작업이 가능합니다. 작은 미니PC를 살까말까 고민하는분은 지금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니 구매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