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9 5K 고화질에 길어진 배터리 시간 전면 화면으로 편한 모니터링까지

Gopro8을 구매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신형 제품이 나왔습니다. 고프로9 5K 고화질 길어진 배터리 시간, 전면 화면으로 편한 모니터링까지 가능한 모델이었는데요. 기존과 크게 차이나는 점은 해상도 변경된 부분과 흔들림을 크게 잡아주는 기능 그리고 전면에 화면이 드디어 들어간 부분을 들 수 있습니다. 오즈모 액션도 전면에 화면이 옛날에 들어갔는데 고프로8때도 들어가지 않아서 좀 실망이었는데요. 근데 드디어 이제는 완전판이 나왔는데요. 어떻게 보면 고프로8 산 사람들만 골탕먹은 느낌도 좀 듭니다. 고프로9는 가격이 좀 많이 올라가버리긴 했지만 근데 기능이나 품질을 보면 꽤 괜찮긴 합니다. 그래서 고프로9도 또 구매를 했습니다.

소니 ZV-1을 저는 촬영용으로 쓰고 있긴 한데요. 근데 차량내부에서 촬영하려고 했는데 문제없이 촬영하려면 심도가 앝은편이라 차량 실내는 잘 보이지만, 외부가 잘 보이지 않더군요. 그래서 고프로8을 촬영용으로 썼었습니다. 근데 이제는 고프로9를 쓰면서 더 좋은 품질로 촬영이 가능할 것 같네요.


고프로9 5K 고화질에 길어진 배터리 시간 전면 화면으로 편한 모니터링까지

고프로9를 저는 큐텐에서 약간 저렴하게 구매를 했는데요. 다만 관세가 있어서 엄청 저렴하지는 않은 편이긴 하네요. 


그리고 국내패키지랑 약간 차이점이 있습니다. 메모리카드가 없는 정도인데 뭐 큰 상관은 없었습니다. 메모리카드 저렴한 편이라 따로 구매한다고 해도 가격을 더 저렴하게 구매하긴 했으니까요.


고프로 패키지를 보면 가방이 있고 그 외부를 그냥 종이로 감싸놓은 정도 입니다. 그래서 뭐 비닐포장이나 버릴게 몇개 없습니다.


구성품 인데요. 설명서랑 고프로9 , 몇가지 악세서리와 충전지, 충전케이블 정도가 들어가 있습니다. 배터리는 추가로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배터리 셀카봉 울란지 : https://cdmanii.com/6945

위 보조배터리 추천합니다. 이거 구매하면 고프로에 장착해서 거의 하루 종일 촬영 가능합니다. 굳이 배터리 가격 비싼 것 살 필요가 없다는 이야기죠. 고프로 뿐만 아니라 카메라나 액션캠 , 오즈모 액션 다 적용 가능합니다.


기존 고프로8 보다 고프로9가 약간 크기가 커졌습니다. 앞에서 보면 크게 차이를 모르지만 비교해보면 조금 커졌는데요. 무게도 약간 더 나갑니다.


처음에는 고프로 앱을 이용해서 등록하는 과정을 거처야 합니다. 꼭 이렇게 해서 업데이트까지 해야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네요.


왼쪽 부터 고프로8, 고프로9, 오즈모액션 입니다. 이렇게 보면 고프로9가 확실히 크기가 더 크죠


고프로8도 꽤 좋다고 구매하고 쓰러던 찰나 고프로9가 나와서 고프로8을 지금 보니까 그냥 엄청 초라해 보입니다. 고프로8은 전면에 그냥 상태만 알려주는 모니터만 있습니다. 화면이 없죠. 고프로9에는 전면에 화면이 들어갑니다. 왜 이제서야 넣었는지 좀 그렇지만 여튼 이제 들어 갔습니다.


측면에서 봐도 고프로9가 좀 더 크기가 큽니다.


화면 사이즈도 좀 다릅니다. 고프로9가 화면 사이즈도 약간 더 큽니다. 약간 차이지만 워낙 작은 화면이라 그런지 차이가 좀 크게 느껴집니다.



근데 고프로 시리즈 전부다 그렇지만 충전을 하면서 사용하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물론 험한 환경에서 사용시 방수나 여러가지 문제 때문에 그렇게 하긴 했겠지만, 측면에 커버를 힘들게 열어야만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 중에는 배터리가 튀어 나올 수 도 있죠. 근데 다행스럽게 좀 고급형(?) 커버를 울란지에서 판매 합니다. 커버만 거의 3만원 돈이라 너무 비싸다는 느낌이 들긴 하지만, 있으면 편하긴 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그러고보니 커버만 6만원돈이네요. (이게 뭐라고..)


커버를 쓰면 메모리 카드를 빼거나 하는 것 아닌 이상은 커버를 열지 않아도 됩니다. 


고프로9는 전면에 화면이 들어갑니다. 근데 오즈모 액션은 전면 , 후면 화면이 들어오지만, 둘중 하나만 화면이 들어오는데요. 전면 후면 전환하면서 쓰는 형태이죠. 근데 고프로9는 전후면 화면이 동시에 들어옵니다. 촬영자가 다른사라도 찍고 자신도 찍고 그러면서 다양한 앵글로 촬영 시 모니터링 하기 더 편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오즈모 액션의 전면 화면과 비교해보면 다만 차이점이라면 고프로9 화면은 모니터링 하는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무슨말이냐면 움직일 때 화면이 좀 끊깁니다. 


물론 구도를 보거나 잘 촬영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용도는 가능하지만 좀 화면이 끊기는 것은 분명 있습니다.


그리고 연결성은 고프로는 동일 합니다. 고프로8부터 접이식 거치부분이 들어갔는데 , 고프로9도 동일 합니다.


그리고 고프로9는 카메라 앞에  커버를 분리해서 광각 필터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안그래도 화각이 넓은 편이긴 해서 굳이 장착을 하지 않아도 될듯 싶지만 특별한 영상을 촬영할 때는 사용해도 좋을 듯 싶네요.


전면과 후면 부분에 강화유리를 부착을 했습니다.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서 알리에서 구매를 했는데요. 배송시간이 좀 오래걸리긴 하네요. 전면과 후면 3곳에 강화유리를 부착을 마쳤습니다.


고프로9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어 봤습니다. 고프로나 액션캠들은 좀 활동적인 부분에 맞춰져 있어서 노이즈를 올리더라도 프레임이 덜 끊기도록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반대로 보면 빛이 많이 부족한 환경에서는 노이즈가 어쩔 수 없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근데 빛이 충분한 환경에서 찍기에는 꽤 사진 품질이 좋았습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차량 내부에서 촬영해본 영상 입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길을 걸어가면서 촬영한 영상 샘플 입니다. 차안에서도 길을 걸어가면서 촬영해봐도 확실히 5K 품질은 꽤 좋았습니다. 4K로만 보다가 5K로 넘어가니까 화질이 더 개선되는 부분은 어쩔 수 없네요. 그리고 전후면 화면이 다 나오니까 차량에서도 촬영 시 더 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좀 좋은 고프로 쓰고 싶은 분은 기존것 다 팔고 고프로9 하나로 정리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고프로9 구매링크 : https://qoo.tn/AfDZYR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