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맥에서도 윈도우10 가상운영체제로 게임까지 즐긴다
맥북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툴인데요. 신버전이 나왔네요. 패러렐즈13 맥북 프로 터치바 지원을 하는데 윈도우10 설치 및 게임까지 설치해서 사용을 해 봤습니다. 패러렐즈13 맥북 프로 터치바 궁합은 상당히 좋았는데요. 맥에서 가상으로 운영체제를 돌릴 수 있는 프로그램 중 가장 좋은 프로그램이 이 제품인데요. 터치바까지 지원하면서 이제는 더 쓰기가 편해졌습니다. 그 외에도 편의 기능들이 많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맥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윈도우 프로그램도 써야만 하는 경우라면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들 살펴봅니다.
지금은 버전이 13까지 나와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정확히는 프로 에디션 제품 입니다. 더 기능이 많은 제품이죠.
패러렐즈13 맥북 프로 터치바 지원 윈도우10 설치 및 게임까지
맥북 프로 터치바를 준비했는데요. 맥북을 쓰다보면 어쩔 수 없이 윈도우 운영체제가 필요하게 됩니다. 근데 그렇다고 엎을 수 도 없는것이고 파티션 나눠서 설치하자니 공간 효율성이 많이 떨어집니다. 가끔 사용할 용도로 쓰기에는 너무 복잡한 과정들을 거쳐야 하죠.
하지만 패러렐즈 데스크톱을 설치하면 아주 간단하게 맥 컴퓨터 내에 윈도우 운영체제를 열어서 쓸 수 있습니다.
위 사이트에 들어가면 Parallels Desktop for Mac Pro Edition 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프로그램은 유료 프로그램이며 체험판을 설치하면 10여일동안 체험판으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3 주요 성능 개선점
- 외부 썬더볼트(Thunderbolt) SSD 드라이브 성능 최대 100% 향상 (기본 성능에 근접)
- 대용량 메모리가 포함된 VM의 스냅샷 생성 속도 최대 50% 향상
- 윈도우에서 회전식 디스크의 윈도우 파일 작업 속도 최대 47% 향상
- 맥에서 윈도우 파일 작업 속도 최대 47% 향샹
- 대부분 시나리오에서 USB 장치 성능 최대 40% 향상
시작 버튼 누르는 것으로 바로 설치가 진행이 가능하더군요. 파일을 다운로드 후 실행을 합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3이 설치가 시작이 됩니다. 설치 버튼을 누릅니다. 이 프로그램은 여러가지 타입이 있는데 설치는 통합으로 기본버전으로 설치가 되며, 제품키로 인증하는것으로 Pro Edition 을 활성화 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동의서를 동의를 합니다. 설치과정은 무척 간단하고 한글화 되어있어서 쉽습니다.
패러렐즈 설치 후 윈도우 운영체제를 설치해야할텐데요. 과거에는 ISO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고 하는 복잡한 과정이 있었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패러렐즈 설치 후 Windows 설치 버튼만 누르면 바로 윈도우10이 다운로드 및 설치가 되버립니다. 즉 사용자는 복잡한 과정 없이 버튼 하나만으로 바로 가상 운영체제를 쓸 수 있습니다.
Windows 10 다운로드가 진행이 됩니다. 아주 간단하게 윈도우10이 바로 설치가 되니 너무 편리하네요. 더 좋은 점은 다운로드 속도도 무척 빠릅니다. 37MB/sec 이상이 나옵니다.
이미지가 다운로드 후에는 자동으로 작은 창 (설치도우미) 안에서 윈도우10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사용자가 특별히 뭔가 설정할 것은 없으며 이때까지 모든 과정은 자동으로 이뤄집니다.
설치가 완료가 되었습니다. 계속하려면 로그인이라고 되어있는 버튼을 누릅니다.
실제 사용하려면 패러렐즈 계정 로그인을 해야만 했습니다. 계정이 없다면 만들어서 로그인을 합니다.
윈도우10이 맥북 프로 화면에 가운데 딱 나타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는 이미 많이 익숙한 분들이 많을것입니다. 맥북 프로 내에 있는 가상 운영체제이지만 윈도우10이라고 생각하고 그대로 사용해도 됩니다.
내PC를 열어보면 동일하게 드라이브도 나타나고 네트워크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보기 모드는 총 3가지 모드를 지원하는데 윈도우10을 전체 화면으로 볼 수 있으며 또는 윈도우 운영체제 내의 프로그램의 창을 맥북 화면 위로 띄워서 볼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화면처럼 작은 창안에서 모든 작업을 할 수 도 있죠. 이것은 아래에 올려놓는 영상을 참고해서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가상 운영체제의 설정을 확인해 봤는데요. Windows 10 구성을 확인해봤습니다. 구성용도라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것은 사용자가 복잡하게 설정해야하는 가상 운영체제의 특성을 좀 더 쉽게 변경하는 옵션 입니다.
구성용도를 생산성, 소프트웨어 개발, 소프트웨어 테스트, 디자인업, 게임전용에서 선택하면 자동으로 하드웨어 설정이 변경이 됩니다. 참고로 게임 전용을 선택하면 리소스 사용량을 최대로 해서 가장 최적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변경이 됩니다. PRO 라고 마크가 있는 부분은 Pro Edition 에서만 선택이 가능한 옵션 입니다.
백업 설정도 살펴봤는데요. SmartGuard 설정도 있네요. 가상 운영체제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백업을 위해서 Acronis True Image 를 이용할 수 도 있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프로 에디션을 사용하면서 가장 특이했던 점은 맥북 프로 터치바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맥북 프로 터치바는 작은 터치 스크린으로 상황에 따라서 다른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맥북 프로 터치바의 화면은 터치가 안되지만 터치바를 통한 터치 입력으로 간단하게 입력하여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죠.
근데 가상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선택하면 그 화면에 선택된 프로그램에 따라서 터치바의 화면도 서로 다르게 뜹니다. 터치바는 맥북 운영체제에 맞춰져 있으나 패러렐즈에서는 가상 운영체제에 맞춰서도 변경되도록 해놓은 것이죠. 프로그램을 선택하거나 작업표시줄 기본 아이콘이 터치바에 나타나니 꼭 맥북 프로 터치바가 윈도우북 터치바가 된듯한 느낌으로 사용이 가능 하네요.
게임도 설치해서 사용해 봤는데요. 오버워치 게임을 설치해 봤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3은 DX10 하드웨어 가속이 가능 합니다. 덕분에 가상 운영체제이지만 어느정도의 게임도 가능한데요. 오버워치는 워낙 부하가 높은 게임이다 보니 사실 가상운영체제에서는 돌리기 힘든 프로그램인데요.
그렇지만 오버워치 테스트를 위해서 실행을 해 봤습니다.
작은 가상의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 오버워치가 실행이 되네요.
게임도 생각보다 잘 됩니다. 물론 그래픽가속부분은 맥북 프로 터치바의 그래픽성능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프레임은 생각보다 높게 나와서 좀 깜짝 놀랐네요. 60-70 프레임 까지 올라가네요. 필요하다면 게임에 따라 다르겠지만 동시에 여러개의 게임을 열어둘 수 도 있겠더군요.
스타크래프트 게임도 해 봤습니다. 과거에는 맥북에 스타크래프트 돌리는게 하나의 팁일만큼 이슈인적도 있었죠. 뭐 요즘은 쉽게 돌릴 수 있지만요.
베틀넷 들어가서 게임을 해 봤는데요.
스타크래프트 게임 역시 아주 쉽고 간단하게 잘 되네요. 전혀 끊김 없이 돌아갑니다. LOL 이나 서든어택 같은 게임도 잘 돌아갈것 같네요.
참고로 패럴렐즈13은 가상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도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활용할 수 있게 합니다. 즉 화면이 좀 더 좋아보입니다.
이것이 가능한것은 그래픽에서 Retina 디스플레이용으로 최선이 선택되어있어서 가능 합니다.
모서리 부분이나 거칠게 보일 수 있는 부분을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맥북 프로 터치바에서 보니 화면이 좀 더 좋긴 하네요. 이 화면을 그대로 사진을 찍지 못하는게 아쉬울 뿐이네요.
인터넷 강의를 보기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요즘 대부분 인터넷 강의에서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별도의 특별한 브라우저를 설치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컨텐츠 보호를 위해서 이렇게 되어있는데요. 문제는 맥북에서는 이 프로그램 설치가 안되므로 보는데 제한이 생깁니다. 그런 이유로 맥북을 쓰는 분들이 인터넷 강의를 보려면 윈도우 운영체제를 어떻게든 설치해서 써야만 하는데요. 패러렐즈13을 쓰면 이런 문제가 간단히 해결이 됩니다.
참고로 인터넷 강의 사이트에서 영상 재생시 가상 운영체제에서는 실행할 수 없다고 뜨며 진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해서 해결하면 됩니다.
인터넷 뱅킹도 해 봤습니다. 인터넷 뱅킹 브라우저는 이제는 사파리까지 된다고 하지만 물론 그것도 윈도우 운영체제에 한해서 이야기 입니다. 실제로는 맥북에서 뱅킹을 해보려면 여러가지 제한이 꽤 많습니다. 나중에는 제한이 없어질것이라고 하긴 하지만 여튼 직접 해보면 처음에 엄청 뭔가 설치할것도 많고 깝깝한 일이 많이 있죠.
가상으로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설치했으므로 설치는 좀 더 쉽게 됩니다. 국민은행을 예시로 들면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공인인증서도 옮겨보기로 합니다.
공인 인증 프로그램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물론 잘 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이니까요.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중 입니다.
또 뭔가 설치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설치할 것이 많지만 한번 설치해두면 다음에는 편하게 접근 할 수 있겠죠.
공인인증서를 옮기고 로그인도 해 봤습니다. 잘 되는군요.
이체도 쉽게 됩니다. 맥북 운영체제에서는 사실 인터넷 뱅킹은 아주 어렵습니다. 우리나라 경우에는 특히 더 그렇죠. 그렇지만 패러렐즈 13을 이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해결이 됩니다.
추가로 다른 내용들도 살펴봤는데요. 장치를 연결할 때도 좀 더 쉬운 연결을 지원 합니다. USB 메모리를 예를 들면 연결하면, MAC 에 연결할지 또는 가상 운영체제 (윈도우10) 에 연결할지 선택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쉬운 최적화도 가능해서 가상 운영체제를 여러개를 사용할 때 모체가 되는 맥북사용을 느려지지 않게 하면서도 최적의 성능을 낼 수 도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맥북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그리고 윈도우 프로그램을 써야만 하는 경우가 자주 생기는 분들이라면 꼭 써볼만 합니다. 참고로 좀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프로 에디션 버전 입니다. 동영상을 통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해 봤습니다. 보기 모드를 변화시키면 맥북에서 윈도우 프로그램을 자연스럽게 이용도 가능 합니다. 이렇게 하면 윈도우 프로그램이 뭔지 맥용 프로그램이 뭔지 구분이 잘 안될정도로 자연스럽게 둘다 이용이 가능하죠. 재부팅 없이 맥 프로그램과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만 동작하는 프로그램을 동시에 이용이 가능하구요. 여튼 장점이 많은 프로그램입니다. 이제는 게임 까지 자연스럽게 되니 더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 졌죠. 영상 꼭 봐주세요.
이 글은 패러렐즈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